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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아웃 스윙궤도가 잘 맞으면 드로우 많이 감기면 훅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원리가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구글링을 좀 해봤으나 딱히 와닿는 것이 없습니다.
골포에서는 왠지 해답을 얻지 않을까하고 한번 부탁드려봅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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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구 쳐보셨는지요? 탁구 드라이브? 칠때 생각해보시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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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드로우나 훅이나 왼쪽으로 감기는건(=좌스핀) 매한가지 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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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이지만 댓글달아요 페이스각도에 따라서 구질이 변하는게 아닐까요 닫혀맞으면 드로우 더 닫혀맞으면 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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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 궤도는 푸쉬냐 풀이냐 스트레이트냐 출발 방향만 정해주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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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방향의 영향은 페이스 각도가 큽니다. 스핀은 말씀하신대로 궤도와 페이스 각도 차이에 따라 발생하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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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수님 댓글이 맞는거 아닌가요? 저도 스윙패스가 출발방향 클럽페이스가 나중에 휘는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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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방향은 거의 클럽페이스 가리키는 방향대로 가는 게 맞습니다. 페이스앵글 영향이 85%이상이라고 하죠. 좌우 휨은 그 ‘페이스앵글에 상대적으로’ 스윙패스가 어느 방향인지에 따른 것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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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패스와 클럽페이스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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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밈님 가져오신 사진도 위와 일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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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네 그러네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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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E G 만 쳤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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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 to path 라고 검색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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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구, 당구, 골프 다 비슷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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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맞는 말이 되려면, 런치모니터에 뜨는 값이 아니라 ‘스윙패스에 대한 상대적인’ 페이스앵글이라는 의미여야 합니다. 타겟라인 기준으로 말한 거라면 오개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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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님이 옛날 개념으로 자료를 만드신 것 같네요. 출발 방향은 80%이상 페이스 앵글의 영향을 받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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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golfwrx.com/107406/understanding-the-new-ball-flight-la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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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패쓰와 페이스각으로 알고 있던 오개념을 잘 바로잡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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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더 헷갈리네요@@ 제가 아직 정립되지않은 이론을 여쭤봤나봐요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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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립은 잘 돼 있어요 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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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덕호 프로님 존경하지만 연구논문을 감안하면 잘못생각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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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어렵지만 찬찬히 잘 읽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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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짝 닫히면서 인아웃으로 가야 드로우 나올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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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표현하신거아닌가요? 페이스가 열려 간다는 느낌보다 헤드 경로는 인 아웃인데 골프공의 오른쪽에 스핀을 줄수있게 페이스는 닫혀가야하는게 맞을꺼같습니다. 패스는 바깥쪽 페이스는 닫힌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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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정말 좋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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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림 좋은거 인정합니다. 인제 좀 개념이잡히는듯 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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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내용도 정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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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의 방향은 스윙궤도에 의해서 결정되고 공의 휨.. 즉 구질은 궤도에 대비한 페이스 각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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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문장 내용이 반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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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림핑바순님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탁구를 생각하면 드라이브를 걸때 페이스면이 매우 아래를 보지만 스윙을 아래에서 위로 올리니 공이 약간 떠오르다가 가라앉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윙패스와 페이스 앵글의 조합과 페이스의 마찰력 공의 공기저항의 적절한 조합으로 방향이 결정될것 같습니다 당구를 생각하면 큐는 직진을 하더라도 당점에 의해 스핀이 결정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당점과 큐의 방향이 함ㄱ께.찍는 마세이의 겅우 더욱더 극 회전력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보이니 볼의 타격면 당구로 치면 당점이 매우 스핀에 중요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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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러고보니 탁구는 골프공과 양상이 전혀 다르네요! 이건 중량과 반발력이 서로 너무 달라서 생기는 차이입니다. 골프공은 탁구공에 비해 무겁고 반발력이 몇백kg에 달하기 때문에 마찰력이 방향을 비트는 정도가 미미한 반면, 탁구공은 워낙 가볍고 작은 반발력에도 금방 튕겨나가기 때문에 마찰력이 경로에 영향을 크게 미치게 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