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대인배라고 해야할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이건 대인배라고 해야할지...
  일반 |
빵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2-20 11:45:23 조회: 1,852  /  추천: 7  /  반대: 1  /  댓글: 22 ]
이 글(사진)을 반대하신분(1명): 
bluerea

본문

캘프에서 로그 드라이버 에버리지를 지난 블프 즈음에 샀어요.

블프에 연말에, 주문한 것도 많고 당장 로그는 급하지 않고 하다보니 배대지에 꽤 오래 묵혔다가 배송을 받았고,

묵히는사이 TS2 를 지르는 바람에 계륵이 되서 배송 온 상태 그대로 중고 판매글을 올렸었죠.

그런데 드라이버 헤드 크랙이 보인다는 구매자분 말씀에(저는 뜯어보지도 않아서 확인 못함) 반품 받은 후에,

메일로 캘프에 클레임을 했어요.

서너차례 이것 저것(헤드만 보내도 되니?, 교환품 먼저 보내줄수 없니?, 나 한국인데?) 물어봤지만,

마치 기계가 대답하는 듯 Return Shipping Label 배대지로 보내줄테니 반송하면 교환품 보내줄께 답만 두어번 오더라고요.

국제전화라도 할까 고민하다 또 한참 묵히던 중 불현듯 생각이나서 그냥 EMS 로 헤드만 뾱뾱이 싸서 보내버렸어요. RMA 넘버만 큼지막히 써서.

그랬더니 오늘 도착했다는 알림을 받았는데... 그냥 드라이버 금액을 환불해줘 버리네요.

헤드만 다시 배대지로 보내주길 기다리려고 했는데...

왕복 배송비, 국내 왕복 배송비를 날리고,

대신 캘러웨이용 이븐플로 샤프트를 얻은 셈인데...

이걸 대인배 행보라고 봐야할지... 분명 메일에는 교환품이 준비됐으니 보내라고 써있었는데...

캘러웨이 드라이버도 없는데 헤드만 또 어디서 구해야하나, 아님 샤프트 중고장터에 내놔야하나 고민이네요.

아직 에픽 플래쉬 헤드는 많이 비싸죠?

추천 7 반대 1

댓글목록

배송받은 그대로 리턴시켜야 하는것이 원칙입니다.
서로 합의가 되지 않았는데 일부분만 리턴 시키는것은 자랑할일이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0 0

국내였고 판매자 귀책이니 배송비에 대한 보전이 된다면 기꺼이 샤프트까지 보냈죠.
애초에 협의된게 환불이 아닌 교환이었고, 그것도 헤드 크랙에 대한 헤드만 교환하는 것이었어요.
쓸데 없는 샤프트, 왕복 배송비 합치면 국내 중고가보다 더주고 가지고 있는 셈이 되었다는 푸념이었는데,
자랑으로 들으셨다니 부러우신가 보네요.

    0 0

캘러웨이에서 직배로 받으셧나요?
배대지 통해서 받으셧죠?
캘러웨이의 책임은 딱 배대지 까지 입니다.
직구 초보신가요?
심지어는 배대지 주소에 대해서는 리턴도 받아주지 않거나
물건을 보내주지 않는 곳도 허다 합니다.
부럽다니요?
보는 제가 창피해서 올린 답글입니다.

    0 0

저 때문에 왜 창피하신지 모르겠지만, 창피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보는 관점이 다르신데, 저는 캘프에서 약속대로 교환용 헤드만 배대지로 보냈으면 추가로 들어간 비용 다 감수할 생각이었어요.
약속대로 교환이 아니라 환불이 되서 샤프트가 남은거고요.
자랑으로 보셨다해서 부러우신가 여쭤본건데, 아니라니 다행이네요.
적어도 제 케이스를 악용하지는 않으시겠어요.

    0 0

헤드만 뾱뾱이 싸서 보내버렸어요 <- 이게 잘못인겁니다. 모르시겟나요?
보내지 않으신 샤프트 부분은 "절도" 라고 볼수도 있겟네요.
그리고 마구 자랑스러워 하십시오.

    0 0

워 이젠 절도범으로 모시네요 ㅎㅎ
헤드만 보내기 전에 메일로 썼다는 부분은 못 읽으셨나보네요.
충분히 메일로 상황 설명하고 헤드만 보내겠다고 했는데도 기계적으로 RSL 보냈고, Replacement 준비됐으니 보내라 답변오는데 보내야죠.
마치 제가 언급도 없이 헤드만 보낸 파렴치한처럼 적으셨네요.
자랑한적은 없는데 계속 자랑으로 읽히시나봐요. 흠...
푸념글도 자랑으로 읽으시는걸 보니 자격지심을 좀 내려놓으시는게...

    0 0

보는 관점에 따라 달리 생각할 수 있는 문제인데...
글을 쓰신 분이 원래 헤드만 교체를 원했고 헤드만 보낸 것에서는 아무 문제도 없어 보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원하지 않게 환불이 되어서 샤프트를 가진 것이 되었지만 헤드를 다시 사시려면 그만큼 또 비용이 들기 때문에 결국 손해인 건 마찬가지가 되어 버렸네요.
애초에 크랙이 간 헤드를 잘 체크하지 않고 보낸 것과 클레임에 제대로 응대를 안 한 캘프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4 0

오해의 여지는 있지만 글을 잘…읽어보면 전혀 이상할게 없어 보입니다.
헤드만 보낼거고 준비됬으니 헤드만 보내는거죠
대인배까진 이니지만 배려?정도 받았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2 0

1. 헤드만 보내겠다고 했는데도 기계적으로 RSL 보냈고, Replacement 준비됐으니 보내라 답변오는데 보내야죠.  -> callaway에서 헤드만 return 받겟다고 답변이 왔나요? 그런 답변이 왔다면 제가 오해한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런 답변이 오지 않았는데도 "나는 헤드만 보내겠다고 메일 썻으니 내 책임은 없다 " 입니까?
아래 부분은 캘프 사이트에서 가져온 return 에 관한 정책 부분입니다.
https://www.callawaygolfpreowned.com/customer-service?fid=order-help&cid=order-return
Returning a Product
15 Day Money Back Guarantee
Callaway Golf wants you to be fully satisfied with every item you purchase from CallawayGolfPreOwned.com. If you are not satisfied with the item you have purchased, you may return it within 15 days from shipment for a full refund of the product price.
This does NOT include shipping, handling, or any customization charges that may have been assessed.
To qualify for a full refund:
The item must be returned in new and unused condition.
Accompanied by a 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RMA) number.
Must be complete with all parts and accessories intact. <- 이부분 해석해 드려야 하나요?

    0 0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저는 적어주신 문구에 있는 full refund 를 단 한번도 요청한적이 없어요.
헤드 교환을 요구했고, 대체품이 준비됐으니 보내라 해서 보낸 것 뿐이에요.
그런데 환불해주니 황당하다, 이게 우리가 대인배라 부르던 캘프의 방식인거냐, 라고 하소연 글 적은거고요.
'자랑'이라는 단어 한마디에 발끈했던 제가 실수했네요. 날 따뜻해지는데 즐골하시고 라베하세요.

    3 0

캘프 직원분이신가....

    0 0

캘프는 본인들 교환 정책대로 하길 요구 했고 글쓰신 분이 정책 무시하시고 요청한것을 켈프에서 그냥 반품해버렸어도 할말이 없을 것인데 Full Refund까지 받았으니 켈프가 대인배 맞습니다. 이런 사례를 악용하는 분이 안계셨으면 좋겠네요. 결국은 모두에게 피해가 될테니까...

    0 0


하아... 어디에 제가 캘프를 무시한걸까요? 캘프에서 교환 정책대로 하길 요구한건 어디있을까요? ㅠㅜ

    1 0

본문에
마치 기계가 대답하는 듯 Return Shipping Label 배대지로 보내줄테니 반송하면 교환품 보내줄께 답만 두어번 오더라고요.
이게 정책이니까요

    0 0

반품정책이 완제품 반납이고 선리턴이 기본인것으로 보아
글쓴이 님의 요구사항을 들어줄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헤드가 크랙이 간 하자가 있은 제품 받았다고해서 배대지 비용까지 청구할수 없겠죠.

    1 0

배대지 비용 청구는 생각하지도 않았어요.
당연히 제가 지불하려 했다고 본문에도 적었는데.
그리고 위 반품정책은 교환이 아니라 환불에 대한 정책입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워런티 기준 교환 내용 한캡쳐한거 한번 보시거나, 아님 캘프 들어가서 다시 한번 보세요. 완제품 반납 얘기가 있는지...

    0 0

판매자가 다 보내랬는데 본인이 헤드만 보내놓고는 이상한 소리를 하는 장면이다.

    0 0


참 이상한분들 많으시네... 어디에 판매자가 전체 부품을 다 보내라고 되어있나요?
저 위 열심히 적어주신분은 15일 내 또는 90일 내 환불규정을 가져오신거고, 저는 워런티에 의한 교환을 요구한건데...
제가 환불을 요구한적 없다고 벌써 수차례 말씀드렸는데 이해력이 부족하신분이 계시네요.

    1 0

우리나라에서도 드라이버 크랙이 나서 교환 요청할 때 헤드 분리해서 보내도 되나요? 궁금하네요. 교환을 할 때는 드라이버는 헤드와 샤프트를 분리하지 않고 보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건데 이것도 규정해 놓아야 하는건지. 물건을 교환하려면 물건을 그대로 보내야지, 부피가 커 리턴비용 드니 헤드만 보내겠다(자의적 판단) 내 메일에 답이 없으니 헤드만 보냈다(이것 역시) 왜 국내서 구매할 때는 안하는 행동을 캘프에선 해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1 0

죄송한데 메일에 답이 왔거든요...
내용좀 잘 읽어보시지... 답장 메일도 붙어있는데...
국내는 수입사 정품확인을 위해 샤프트 홀로그램 스티커가 필요한 경우고요.
당연한건데 규정해놓은데는, full refund 가 필요하면이라는 단서가 달려있네요?!
당연하지 않은거 같은데요?

    1 0

메일이 안 왔다는데 아니고 님이 원하시는 답변이 안왔다는거죠. 빵지님은 크랙이 갔다. 니들이 리턴라벨 보내준 다는 것도 알았다. 근데 두 가지 질문이 있다. 1)
한국에서 보내야 하는 데 헤드만 보내도 되냐? 2) 받는데 오래 걸리니까 헤드 먼저 보내줄 수 있냐?  —>근데 캘프에서는 먼저 보낸 메일과 똑같은 기계적인 답변이 왔죠. 정상적인 답변이라면  1)에 대해 가능하다 혹은 어렵겠다. 2)애 대해서도 마찬가지일테구요.  질의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헤드만 보내기전에메일 혹은 전화로 받았어야 할 상황같네요.

    0 0

영어가 짧아 제가 잘 이해한지 모르겠지만 제 의견 적어봅니다..

빵지님은 크랙이 간 헤드땜에 교환을 원하셨는데(만약미국에 계셨다면 리턴라벨로 무료 교환 가능하나), 배대지로 받은거라 배송비가 두번 더 들어야하니(반송+배대지 비용) 배송비도 아낄겸 헤드만 보내도 되는지 메일을 보내신거 같구요..
캘프에서는 기계적으로 리턴라벨 줄테니 드라이버를 보내라는 답변만 했습니다( 헤드만 보내도 된다고 안된다 정확히 말을 안함)

빵지님은 자의적 판단으로 헤드만 보내시게 됩니다..
(여기서 논란이 있는것 같아요.. 워렌티 정책에 부분품이 아닌 전부를 보내야 한다는 문구가 없다는 걸로 빵지님은 헤드만 보내는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고, 댓글다신 몇분들은 교환이라 좀 다르긴 하지만 캘프 환불정책에 완제품을 보내야 한다고 되어있고, 사회통념적으로 어떤 물건이든 교환시 완제품으로 교환하는것을 근거로 빵지님이 듣기에 서운한 말씀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저도 상식상 완제품이 맞다고 생각은 합니다)

어쨋든 캘프의 물건 검수와 초기대처가 아쉽네요..
빵지님이 헤드만 보낸다고 했을때 “no 완제품”이라고 했으면 될것을.. (그래도 완제품 환불 정책인데 헤드만  받고 전액 환불해준건 대인배 맞는것 같습니다)
빵지님도 전화로 물어보시고 진행하셨으면 이런일이 없었을텐데 그냥 보내신게 좀 아쉬운 대처 같습니다

어쨋든 직구하다보면 이렇게 짜증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세금이다 생각하시고 기분 푸세여 ^^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