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트레이닝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이미지 트레이닝
일반 |
페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0-24 13:40:26 조회: 960  /  추천: 5  /  반대: 0  /  댓글: 7 ]

본문

저는 월급쟁이 백돌이 입니다.  어쩌다 한번씩 라운딩을 나가구요..

골프를 배우길 말레이시아에서 레슨없이 배워서 우스겟소리로 스윙에 근본이 없다고 합니다.  이렇다 보니 업다운이 심하고 한번 스윙 이미지를 잃어버리면 한참을 고생합니다.

 

 첫홀 티샷을 말도 안되는 스윙을 하기 일수고, 전반을 50-60개씩 치곤합니다.  그러다가 어떤날은 후반에 스윙이미지를 찾으면서 후반을 40개 전후로 끝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스윙을 단순한 이미지로 몸에 익혀서 업다운을 줄이려.. 아니 최소 첫홀 티샷에 100점 짜리는 아니더라도 항상 70점 짜리 스윙을 할 수 있게 하려는데 중점을 두고 연습하고 있습니다.  요 며칠째 좀 성과가 있는것 같아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1. 롱게임 (드라이버, 아이언 풀샷)

  - 야구 프리배팅 하는 이미지로 스윙합니다.  정면에 배팅볼 투수가 공을 던져주고 그공을 가볍게 중견수 방향으로 쳐내는 이미지로 스윙을 합니다. 백스윙 탑이 타자의 발사자세가 되는 셈이죠.

    야구 스윙 이미지가 하체가 먼저 공을 마중을 나가고 임팩트시 공을 잡아두고 때려야 합니다. 잡아둔다는건 회전축인 몸의 중심을 고정하고 오른쪽 팔꿈치를 몸에 붙여서 공을 끌어들여 쳐내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드레스들어가서 스윙 동작의 여러가지 지엽적인 포인트를 점검하느라 머리를 어지럽히고 작은 부분에 대한 생각이 스윙 전체를 지배하는일 없도록 하려고 합니다.

   결국 스윙은 회전축을 잘 잡아두고 헤드가 스윙 플레인을 벗어나지 않고 임팩트 전후로 오른손 왼손 로테이션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느냐가 포인트라 생각하는데, 야구 프리배팅이라는 이미지가 이 세가지를 자연스럽게 엮어주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2. 웨지샷

 - 20미터가 넘어가면 기본적으로는 롱게임 스윙이랑 같다고 생각합니다.

 - 필드에 나가면 가까운 어프로치를 철퍼덕 해서 한홀을 망쳐버리는 일이 많은것 같습니다. 

   5-10미터 정도 캐리로 보내는 가까운 어프로치는 퍼팅을 한다는 이미지로 칩니다. 

 

3. 퍼팅

  - 퍼팅은 반대로 어프로치샷을 하는 이미지로 칩니다.  기본적으로 퍼팅도 스윙인데 스윙을 하지 않고 손으로 그리려다가 절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실수를 줄여줍니다.

 

같지않은 길이 장황해져 버렸습니다.

몇일 좀 맞았다고 깝죽거리고 올렸다가..나중에 또 슬럼프에 빠져서 이글 보고 이불킥 하지 않을까 걱정되긴 합니다. ㅋㅋ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앞에 투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ㅋㅋ

    0 0

3번은 엄청 임팩트있네요. 오늘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0 0

저랑 비슷한 점이 많으시네요. 독학골퍼에 근본없는 스윙.. 전반 40 초반도 쳤다가 60개 가까이도 쳤다가.. ㅎㅎㅎ

    1 0

전반 60개 가까이 치고 후반 39개로 간신히 두자리수 친적도 있슴다..ㅋ

    0 0

일단 저도 말레이시아에서 배우고 시작한 사람이라 무척 반갑습니다.
처음 가본 골프장이 닐라이 스프링스고 자주 가기도 했어서 자꾸 기억이 나네요..
우리나라 산악지형 골프장에서 치다가 가끔 말레이시아에서 치던 넒고 긴 홀들이 생각나네요..
후반 나인을 40개 근처로 끝내기도 한다는건 최소 준 싱글급이시란 얘기니까.. 연습방법이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굳이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긴 채는 야구스윙과 비슷한 느낌이어도 괜찮은데, 짧은 채는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수직으로 떨어지는 느낌이 커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뭐 근본 없는 스윙이기야 마찬가지라서요.. ㅎㅎ 그냥 반가운 마음에 댓글 남깁니다..

    1 0

기억하고 있습니다.  댓글로 인사 나눴던 기억납니다. 저는 페낭에서 배웠습니다. ^^
페낭에는 약간 산악 지형이 섞인 골프장들이 있습니다. (무려 골프장 이름이 마운틴뷰..ㅋㅋ)
시작하고 1년조금 넘어 80초반 달성하고 웬만하면 80대 유지되길래 금방 싱글 될줄 알았는데.. 귀국하고 2년째 슬럼프네요..ㅋㅋ

    0 0

네, 저도 기억이 납니다. 페낭은 쿠알라룸푸르랑 풍광이 좀 다르던 기억이 나네요..
저도 귀국 전에 말레이시아에서 블루티 80대 치다가, 한국오면 금방 싱글할줄 알았는데.. 백돌이 시절을 한참 헤메던 기억이 납니다..
곧 안정된 싱글 되시길 바랍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