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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업엔조이 부킹매니저 만행 최종 후기 - 꼭 세게 나가야 정신 차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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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8-19 13:35:21 조회: 59,431  /  추천: 48  /  반대: 0  /  댓글: 72 ]

본문

 

지난 달 있었던 

 

'골프몬 부킹매니저의 만행...어떻게 해야할까요?'

 

라는 글에 대한 최종 후기입니다. (알고보니 티업엔조이 였네요. 골프몬이 아니라...)

 

https://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1154351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린피 100% 위약금으로 받았네요.

 

여기 계신 분들도 피해 보시지 않았으면 해서 이렇게 정보차원에서 글을 올립니다.

 

 

제 생일날 선물로 받은 자유시간에 인서울27 조인을 신청해서

 

기분좋게 가는 중에 골프장 입구 앞에서 매니저가 황당하게 

 

조인이 취소됐다고 배째라했던 일에 대한 후기 입니다.

 

 

소비자가 당일 취소하면 그린피 100% 위약금을 내게 되어 있는데

 

업체가 일방적으로 취소하면 소비자는 그냥 피해를 보라고 하는 상황이 되더군요.

 

예약 매니저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만 지껄이고...

 

그래서 저는 2개 방법을 진행했습니다.

 

1. 소비자 보호원 신고

 

2. 로펌 통해 소송 준비

 

사실 1번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거지만 (소비자보호원이 꽤나 잘 도와줍니다.)

 

2번은 비용이 드는 거라서 선뜻 못합니다.

 

 

일단은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면 조정관이 배정되고 그 분에세 관련 사항을 잘 정리해서 

 

보냈더니 직접 업체랑 이야기해보시겠다고 하시면서 방법을 찾아보시더군요.

 

일단 업체로 공문을 보냅니다. 

 

 

하지만 저는 로펌에 친구가 있어서 로펌 통해서 업체에 내용증명도 같이 보냈습니다.

 

알고보니 골프몬이 문제가 아니라 티업앤조이라는 업체가 문제더군요.

 

그래서 그쪽 대표한테 로펌에서 내용 증명을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대표가 씩씩대면서 로펌에 연락을 하더군요.

 

'프리랜서 매니저가 잘못한 건데 왜 나한테 내용증명 보내냐고?'

 

ㅎㅎㅎ 그럼 업체에서 매니저 관리를 잘했어야지...

 

어쨌든 아마도 그래서 그 대표가 매니저한테 연락을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니저가 저한테 전화를 하더군요.

 

'여보세요?'

 

'그러니까 뭘 어떻게 해드려요?'

 

대뜸 인사도 없이 전화하더군요. 참고로 이 매니저 여자입니다.

 

'누구신대요?'

 

'000 매니저입니다.' 하더니 19만원의 30% 배상하겠다고 하더군요.

 

소비자보호원에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며 ㅋㅋㅋ

 

ㅎㅎㅎ 5만원 받자고 내가 이걸 하겠냐? 됐다 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보호원에 연락해서 물어봤더니 그런 적 없다고 하더군요.

 

역시나 거짓말이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보호원에서는 분쟁조정 심의위원회로 가자고 하더군요.

 

물론 강제적인 효력은 없지만 거기서 결과가 업체측 잘못으로 나오면

 

그 결과를 가지고 소송하면 100% 이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알겠다 하고서 로펌 친구하고 이야기했더니

 

로펌에서도 그렇게 하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마지막으로 업체에 강하게 경고는 하기로 했습니다.

 

 

최소 30만원 배상을 하거나 아니면 소송가서 소송비랑 손해배상까지 총 300만원 청구하겠다.

 

그랬더니 소비자보호원 통해서 그린피 전액 위약금으로 주겠다고 하더군요.

 

그게 19만원입니다.

 

사실 고민했습니다.

 

 

그냥 소송갈까?...

 

하다가 19만원이면 로펌 친구 술 한잔 사줄 수 있어서 그냥 이걸로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보호원에 이야기 했습니다.

 

금주 안에 입금하면 합의하겠다.

 

그랬더니 바로 입금하더군요. ㅋㅋㅋ

 

 

그리고 그 매니저한테 문자 오더군요.

 

19만원 받았냐고?

 

그래서 받았다고 하고서 좀 대화를 나눴는데

 

가관입니다. ㅋㅋ

 

첨부터 19만원 달라고 했으면 줬을거라며...ㅎㅎㅎ

 

제가 첨부터 위약금 100% 지급하라고 했는데 

 

머리가 나쁜 건지...일부러 저러는 건지....ㅋ

 

 

어쨌든 여러분

 

조인 취소 당하면 절대 당하고 계시지 말고 소비자보호원 연락하세요

 

제가 사례를 만들어 두었으니 더 빨리 처리되실 겁니다.

 

그리고 내용증명도 보내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매니저에게 온 문자 한번 보시죠

 

ㅎㅎㅎㅎㅎ

 

5만원에 해결하려고 했으면서 

 

참 염치도 없는 소리를 하고 있어요 ㅋㅋㅋ  

 

 

 

 

 ​ 


추천 48 반대 0

댓글목록

수고 많으셨습니다
말 한마디로 천냥빚도 갚는다는 옛말이 헛말이 아니죠 ㅎ
처음부터 쉽게 풀수도 있었을텐데

    1 0

그러니까요...첨부터 거짓말에 남 핑계에다가 에휴...

    1 0

와..고생 많으셨네요
앞으로는 부디 좋은 조인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1 0

조인 글에 아직도 저 매니저글이 가득해요 에휴...

    0 0

양아치 근성 가진 애들은 어딜가나 있기 마련이죠
저 말투 너무 싸보이네요 진짜
말이 부킹매니저지 중간에서 피 떼먹는 짓 하면서 뭐가 저리들 잘났는지

    2 0

네 참으로 한심합니다...

    1 0

세게나가도 정신은 못차린것같습니다.
앞으로도 그럴것 같아요

    1 0

합의해주지 말걸 하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1 0

오 대단하십니다

저는 캐논 거리측정기 반품 하려다 상자 훼손으로 반품은 고사하고 배송비만 물었는데 엄청나십니다

    1 0

원래 그런 성격이 아닌데 저를 자극하더군요...

    0 0

전에 글이 생각납니다. 이렇게 해결하셨군요.
사이다 결말 축하합니다.~~

    1 0

더 피해자가 없기를 바랍니다.

    0 0

고생하셨습니다. 과정동안 마음 쓰셨을텐데 축하드립니다!

    1 0

친구녀석이 도움이 컸죠. 고맙습니다

    0 0

고생하셨습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고생하셨습니다.
역시 끝까지 가야 해결이 됩니다.
좋은 선례 남기셨네요.

    1 0

네네 다른 분들은 피해없기를 바랍니다

    0 0

와 역시 법조계엔 아느사람이 있어야..
근데
매니저 여자라더니 ~ 이거 진짜 거슬리네요

    1 0

맘같아선 이름도 공개하고 싶지만
참습니다.

    0 0

300만원 줘야할 걸 19만원으로 깎아줬더니 정신 못차렸네요

    1 0

그러게요. 불쌍해보여서 봐줬는데...

    0 0

말투보니 전형적인 양아치 근성이네요ㅎㅎ
잘하셨습니다 정의구현

    1 0

감사합니다. 더 끌고갈 걸 그랬어요 ㅎㅎ

    1 0

저라면 300 참교육 갔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4 0

네 맞습니다. 순간 마음이 약해져서...ㅋ

    1 0

고생하셨네요 마지막 문자내용을 보니 아직 정신을 못차린거같네요ㅜㅜ  많은분들이 보시고 다른피해자분들 앞으로 안생기셨으면 좋겠습니다

    1 0

네 다른 분들도 피해없으시길 바랍니다.

    0 0

참교육 ㅊㅊ

    2 0

교육이 안통하는 것 같아요...ㅋ

    0 0

한국인이 좋아하는 결말이네요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1 0

좋아할만한 결말이라서 다행입니다.

    0 0

음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 누구도, 그 어디에도 사과하는 내용은 없군요. 한국은 사과하면 손해보는 사회이다보니......

    1 0

맞습니다. 참 바보같은 인간이에요....

    0 0

저 바닥도 양아치들 세상이네요..
이럴때 '사' 붙은 친구는 하나는 있어야 하는데 말이죠.. 고생하셨네요...

    1 0

의사 변호사 친구는 있으면 인생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0 0

좋은 사례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많으셨네요^^

    1 0

고맙습니다~~

    0 0

짧은 글에서도 좋지않은 인성이 보입니다. 잘못을 인정하는게 어려운일도 아닌데 참....
귀찮고 더러워서 내가 손해보고 말지 ㅎ할때가 많은데 참 잘하셨습니다.

    1 0

네네 손해보고 말지 하려다가 세게 가봤습니다...

    0 0

좋은 선례를 만들어주셨네요
고생 많으셨구요

양아치들은 세게 나가야 그나마 대처를 해주는 경향이 ㅠ
정말 수고 많으셨구요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1 0

양아치년이죠...ㅋ

    0 0

위추 드리고 갑니다.. 약간 목막힌 사이다가 되었네요..ㅎ
저는 그런적이 없지만 같은 입장이었다면 변호사 친구도 있겠다
법적으로 문제도 없겠다 최소 30만원이 맞을거같아요.. 그린피는 당연한거고
왕복 고생비와 스트레스 생각하면 30도 싸지만서도요.. 저런애들은 능력되는분들이나
더 강력한 깡패형님들 만나서 참교육 받아야되요.. 정신 못차리면 계속 당하겠죠..ㅎㅎ

그래도 좋은선례 남기며 잊지못할 추억하나 남긴거같아서 위추 드립니다 ㅇㅅㅇ;;;

    1 0

맞습니다. 문자온 걸 보니 더 세게 갔었어야....

    0 0

제가 조인 어플 써 본 경험없이 조인 따라간 경험만 있습니다
그래서 이 상황이 잘 이해가 안되는게...
19만원 위약금이라는 것이 뭐에요?
조인 몇번 따라가봤어도 끝나고 현장 결제했는데..
어플에서 미리 결제한 금액을 돌려받아다는건지
일방적인 당일 취소건에 대해 그린피만큼 받았다는건지 궁금합니다^^;;

    0 0

조인 신청자가 취소기한을 넘겨 취소요청을 하게되면 플레이를 하지 못하더라도 그린피 100%를 위약금으로 내게 되어 있습니다. 조인매니저들이 대부분 동일한 내용의 예약 확인 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글쓴님의 경우 조인 매니저가 일방적으로 취소처리한 것이니, 반대 입장으로 최소 그린피 100%를 위약금으로 조인매니저에게 받아야 한다고 요구하신거에요.
왕복 이동비용, 시간 낭비 등 고려하면 그린피 100%로도 모자르겠죠

    0 0

끝까지 개념없는건 소름이네요.

로펌 다니는 친구분 없이는 은근 피곤하셨을듯 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1 0

네네 친구 덕 좀 봤죠.

    0 0

문자를 저따구로... 에혀 다 끝나셨겠지만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런 애들이 진짜 고생을 한번 해봐야 되는데 정말

    1 0

네 어이가 없는 인간이에요 ㅋ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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