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로프트 각도 선택 고민..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로프트 각도 선택 고민..
  일반 |
이노바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8-05 13:08:50 조회: 1,031  /  추천: 0  /  반대: 0  /  댓글: 4 ]

본문

드라이버 로프트 선택 시 보통 초보는 10.5도를 쓰라고 합니다.
9도는 탄도가 낮고 사이드 스핀이 많이 걸려 골린이가 쓰기 적절하지 않다고요..

제가 골린이긴 한데 볼스는 70내외로 나오고 9도에 특주샤프트로도 볼은 적당히 띄웁니다.
그래서 주변사람들은 9도를 써야한다고는 하는데..
저는 여기 사이드스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게 우로 걸릴게 좌로 걸리는게 아니라, 우스핀을 덜우스핀르로 낮춰 질 수 있다는 의미로 이해합니다.

높은 탄도는 샤프트로 쉽게 잡힐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탄도 샤프트에 10.5도 헤드를 쓰면 적당한 탄도와 사이드스핀 감소 효과로 비거리증가와 와이파이 폭이 줄어들 수 있을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이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잘 출발한 공이 공이 감기면서 죽는다면 보통은 로프트 올렸을때 효과가 있습니다. 힘을 높이로 분산시켜 편차를 줄이고 스핀축도 조금 서기떄문에.. 그런데 볼스 70이면 죽을공이 살지는 않을 것 같아요;  9도 볼스 65정도힘으로 치면서 가운데로보내는게 좋지않을까요

    0 0

볼스피드 70 이시면 발사각 10~12 가 됐을때 최대 비거리가 나옵니다. 1-2도 정도는 어드레스시 틸트나 볼 위치로 충분히 조절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스핀은 헤드 패스와 페이스 각도의 영향이 가장 크지 로프트의 영향을 받는다는건 여태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백스핀에 영향을 주겠죠. 사이드 스핀은 무시해도 될 정도가 아닐까요??

    0 0

백스핀이 높으면 상대적으로 사이드스핀이 적어서 덜 휘는것이구요
로프트가 높으면 백스핀이 증가하니까 일단은 연관은 있습니다.
다만 헤드 자체의 로프트도 그렇지만 스윙스타일에 따라서 스핀로프트가 달라지게 되겠죠.

결국 백스핀을 더 올리면서 비거리는 멀리가는 그런 마법은 없을겁니다.

    0 0

아~ 백스핀이 사이드스핀을 상쇄시킨다는 뜻인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