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샤프트 킥 포인트가 구질에 미치는 영향 질문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샤프트 킥 포인트가 구질에 미치는 영향 질문요
질문 |
카마인로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7-14 23:41:20 조회: 1,643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안녕하세요

 

드라이버 샤프트 킥 포인트가 하이킥, 미들킥, 로우킥 이렇게 크게 세가지만 두고 봤을 때,

 

각 킥 포인트가 드라이버 구질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문의 드립니다.

 

예를 들어, 

하이킥이 로우스핀에 저탄도에 스트레이트이면, 

미들킥은 중스핀에 중탄도 드로우 구질이다 등등

 

위에 예시는 그냥 제가 적은 것이고 실제 선배님들의 답변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구질은 약간의 변화를 준다 정도이지 샤프트 킥포인트로 결정되는 건 탄도죠.

    0 0

네 말씀과 같이 그런 부분을 구질이라 표현했네요

탄도 감사합니다.

    0 0

하이킥은 저탄도 페이드성향
로우킥은 고탄도 드로우성향
하지만 개개인 다를수있음.

    0 0

네 사실 개개인마다 다른 것은 백퍼겠죠

그래서 답변처럼 통상적인 내용을 듣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진짜 매니악하고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이론적 차이가 하나 있긴 해요

로우킥(클럽헤드 근방에서 쉽게 휘어짐) 샤프트일수록 기어효과를 심하게 받게 됩니다

기어효과는 클럽헤드가 자신의 무게중심을 기준으로 비틀리는 현상이라서, 로우킥 샤프트가 그걸 ‘덜’ 방해하죠

그래서 빗나가기도 쉽고, 아주 잘 쳤을 때 수직기어효과로 백스핀감소 장타 크리 터지기도 쉽습니다

그거 말고는 사실 어디서 휘든 간에 최종적으로 클럽헤드 각도가 똑같게 임팩트되면 탄도 특성도 똑같습니다

    0 0

진심어린 답변 감사합니다.

예상 외의 깊은 답변이네요

    0 0

스크린에서의 발사각 수치가 보여주는 드라마틱한 탄도변화는 없는것 같습니다만,
필드에서의 체감은 다른 것 같습니다. 볼의 최고 높이가 낮아졌습니다.
( 아마 백스핀의 영향도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 체감상 벤투스블랙tr 쓰면서 확실히 탄도가 낮아진것 같습니다.
 평균적인 탄도도 그렇고, 그 중에 나오는 최고높은 탄도의 그 높이도 낮아지는것 같습니다.

    0 0

네 맞는 것 같습니다.

저도 텐센이 1K 블루일때보다 화이트 쓰면서 확실히 탄도는 낮아졌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