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 유료화에 대해서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마트스코어 유료화에 대해서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일반 |
스윙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7-02 11:45:53 조회: 9,477  /  추천: 6  /  반대: 0  /  댓글: 29 ]

본문

기업입장에서 당연히 수익을 나야 기업을 운영하는 이유가 생기겠지요. 유료화는 당연한건데, 스마트스코어가 무료로 운영하던 서비스가 아닙니다. 스마트스코어를 사용하는 골프장은 이미 이용료를 지불하고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골프장에서 비용을 지불하니 그린피에 어느정도 반영되어 있겠지요. 

 

스마트스코어는 그늘집 음식주문, 단체팀 스코어, 홀별 진행상황 확인 등 효율적인 골프장 운영을 위해서 필요한 부분이죠.

 

이런 서비스중 일부가 스코어관리입니다. 

 

이미 골프장에서 이용객들을 위해서 비용을 지불했는데, 스마트스코어는 개인회원에게 또 돈을 받을려고 하는 생각이 문제인거 같습니다.

 

하나의 솔루션으로 골프장과 이용객 양쪽으로 비용을 받을려고 하는 잘못된 수익창출을 시도하는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개인회원이 유료화를 한다고 제휴되지 않은 골프장에서 제휴된 골프장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가요?

라운드 후 종이스코어카드를 사진찍어서 올리면 스코어 기록은 해주겠죠. 하지만 제휴된 골프장처럼 홀별 공략포인트나 단체팀 실시간 스코어같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죠.

 

골프장에서 이미 사용료를 내면서 사용중인 솔루션을 개인고객한테 또 비용을 내라고 하는격인데, 향후 스마트스코어가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해 지네요.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유료화 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과거 데이터를 열람못하게 인질잡는 건 너무하다고 생각합니다....

    3 0

공감합니다. 유료화는 향후 좋은 서비스를 위해 불가피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말씀대로 데이터를 인질로 삼는건 정말 하지 말아햐 할 짓입니다.
누구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인지 나중에 진짜 후회하게 될것입니다.
마지못해 사용하는 고객도 있겠지만 중요한건 골프장들이 스마트스코어를 외면할수도 있다는것입니다.

    0 0

과거 데이터 역시도 골프장에서 이미 비용을 지불했기에 그 자료가 회원들한테 넘어온건데, 그걸 인질로 잡는건 정말 너무한거죠.

    0 0

상업적으로 볼때, 조금 다르게 보면
혹시

골프장cc도 협회나 단체가 있겠죠?

스마트스코어 사용료를 골프장에만
이용료를 지불하라고 하지말고 또 비용도 올리지말고 ~ 일부는 개인회원들한테 이용료를 지불하는 방식을 도입하자?

이런 의견이 있었을수도?

라고도 볼수도 있을듯 합니다.

    0 0

아, 이런부분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네요.

    0 0

카카오 골프가 이번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합니다.

    6 0

스코어기록에 있어서 획기적인 서비스가 나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0 0

카카오골프에서 스마트스코어 다운받은 스코어 정보(이미지)마이그 기능 개발해주면 좋겠어요

    0 0

삼성계열 골프장(베네스트)들은 스마트스코어의 비싼 이용료때문에 자체어플을 개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0 0

스마트스코어가 흥할지 망할지 궁금합니다.

    0 0

클럽디 골프장들도 자체 프로그램 쓰더라구요

    0 0

삼성계열 골프장도 자체 프로그램 사용중이고,
일부 타 골프장에서 카카오 사용하는곳이 종종 있던데,
그래도 많은 골프장들이 스마트스코어를 사용하는건 골프 고객들이 스마트스코어를 선호하기 때문이었다고 생각해요.

근데, 유료화로 인하여 고객들이 스마트스코어 이용 비율이 줄어든다면, 구지 골프장측도 스마트스코어를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와 같은 타 플랫폼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니면, 스마트스코어가 금액을 지불하면서까지 사용하고 싶을 만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해서 점유율을 잃지 않아야겠죠.

    4 0

부담 없는 가격이면 이용할만한데. 연간 만원정도 그 이상은 좀 비싸다고 생각됩니다...매일 쓰는 어플도 아닌데....

    2 0

저도 이부분은 공감합니다.
매일쓰는어플도 아닌데
기존데이터를 인질로. . . .

    1 0

저는 연간 만원이라도 유료로는 이용할 생각이 없어요.. 그냥 사진이나 한방씩 찍어두겠습니다.. 인쇄는 해준다면 그냥 인쇄나 해서 보관하던지..

    1 0

사진 한방찍고 집에서 복기하면서 다른 편한 어플에 옮길거 같습니다.
사진 한방은 안찍어도.
기존에 무료회원이니까 스코어카드는 뽑을수는 있겠죠.. 뭐...

    0 0

당일 라운드는 지금처럼 제공된다고 해서 유료화 된다한들 저는 큰 상관이 없네요. 딱히 스코어 관리하고 그러지 않아서..

    0 0

스마트스코어가 쿠팡처럼 다른 어플에서 제공못할 기능이나 편의를 제공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기술적 장벽이 높은 것도 아니라서 프리챌의 전철을 밟을거라 봅니다
곧 싸이월드처럼 대안이 성장해서 스마트스코어를 대체하겠죠
그 후엔 후회해도 이미 늦겠죠 후발주자 중에 이때가 기회라고 사활을 걸고 대안으로 급부상할 어플이 나타날거라 봅니다

    0 0

글쎄요? 지금도 돈이 안되서 저런데 대안이 과연 나올까요? 나와서 성장을 할 수 있을까요?
그것도 무료로???

    0 0

기업이 이윤을 창출해야 하는 것도 맞고 유료화를 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존데이터를 인질로 잡은 것이 너무 악질적인 것이라 거부감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기존데이터를 인질로 잡지 않으면 유료화가 실질적인 이윤을 창출하기 어렵다는 판단이었겠지요.

그만큼 스코어 기록 서비스 자체만으로는 유료화가 성공할 만한 서비스가 아니라는 것을 자신들도 잘 아는 것이라는 반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뭐 별거 없고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서비스이고 대체제는 얼마든지 있으니 기존데이터를 인질로 잡는 수 밖에 없나 봅니다.

기존데이터를 인질로 잡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유료화에 성공할 만한 서비스를 고민했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릇이 그 정도 밖에 안 되는 기업은 바로 도태되겠지요. 유료화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오래 가는 회사는 아닐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차라리 위에 분 의견처럼 카카오골프 같은 대기업에서 서비스를 하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네요.

    2 0

이미 태블릿으로 카카오골프 프로그램으로 서비스중인 구장이 있습니다. 카카오골프가 신기해서 캐디님에게 여쭤보니 기존에 스x트스x어 사용했는데 계약 갱신할때 너무 비싼 금액을 불러서 카카오골프 프로그램으로 다 교체했다고 하더라고요

    5 0

아주 좋군요!! 카카오골프 들어가보니까 스코어 입력도 되고 스마트스코어 대체제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0 0

스코어 부분이 얼마나 비중인지 모르겠지만 애초이 고객의 데이터가 없다면 존재할 수 없는 사업인데 그걸 인질로 삼겠다는 마인드 자체가 글러먹었다고 봅니다. 저는 처음 보는 유료화 조건입니다.

    1 0

어짜피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스코어 기록 보지도 않잖아요. 유료로 이용하는 고객은 별로 없을거 같습니다.

    0 0

쇼핑에 있는 제품들 가격이 AK나 골프존에 비해 저렴한 것도 아니며, 티 예약도 조인앱들보다 저렴하거나 쉬운것도 아니고, 현재 유일한 강점이 스코어 기록을 통한 사용자 유입인데, 사용자 유입을 돕는 스코어 기록을 유료화하는게 비즈니스 모델로 맞는 판단인지 의문입니다.
물론 골프인구가 점차 줄어드니 추가 사용자 유입보다는 기존 사용자에게 수익을 뽑겠다는 판단을 한 것 같은데 애~매합니다. 어쨌든 뭐 회사가 그리 판단한데에는 이유가 있겠죠 ㅎ

    0 0

이용자 확 줄어들겁니다. 신규 데이터 유입도 훅 떨어질 꺼구요. 뭐 굳이 스코어 관리를 유료를 내면서까지 쓸 사람이 있을까 싶네요.

    0 0

전 이미 마음 접엇습니다 ㅋㅋㅋㅋ 그냥 사진이나 찍을라구요 제가 뭐 골프를 업으로하는거도 아니고... 한달에 두세번치는게 다인데.... 굳이....

    1 0

2022년 사모펀드가 1,800억 투자, 2024년 IPO 목표....이후 엑싯 하겠다는 거고, 유료화로 승부 보겠다는거네요.
저에게 285개의 라운딩 데이터가 있지만, 전혀 구독할 생각이 안듭니다
펀드는 망할것 같습니다.

    0 0

어짜피 이익을 내던 기업도 아니고.... 이번 기회로 망하는 지름길로 갈듯... 프리챌 한순간에 나락으로 간 기억이 없을듯...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