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이제 하다하다못해 라이각까지 궁금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제가 ㅎㅎ
근데 최근에 탈X스윙 나프로님이 올리신 유튜브에서 어느 여학생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립과 라이각을 설명해주는 내용이 나옵니다
로프트각이 비거리와 스핀량을 결정해준다고하면(이건 알고있었지만)
라이각은 정타여부를 확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는걸
골프 3년치면서 처음 알았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스윙을 아무리 이쁘게 하고 스윙궤도도 인아웃으로 올바르게 한다해도 라이각이 지켜지지않는 상태에서
백날 쳐봣자 오늘다르고 내일다를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게됬습니다
그렇다면 최근에 집나간 저의 드라이버도 이 라이각 조정으로 정타확률을 높일수있을지 궁금합니다
대부분 라이각하면 아이언을 예로들던데 드라이버도 적절한 라이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생각해보니 토우업 힐다운을 생각안하고 드라이버 어드레스를 막했던거같아요
그래서 샷이 항상 일정하지않았나 싶습니다
드라이버가 클럽중에 사이드스핀이 가장많이 걸리는 클럽이지않을까요?
그래서 무엇보다 정타가 중요한....
궁금했습니다 스윙에 문제가 있는것이 대부분이겠지만
기본적인 규칙을 지키지않고 스윙만 잘한다고 한들 그게 올바른 스윙일지요....
각 클럽별 올바른 라이각에 따른 어드레스, 스탠스, 공과의 거리, 공위치, 그립이
테이크백, 백스윙, 다운스윙보다 더 먼저 중요한것은 아닐지.....
댓글목록
|
드라이버는 티 위에서 치는 거라 아이언처럼 드라마틱하게 라이각이 큰 영향을 주지 않긴 합니다. |
|
아 그렇군요....
|
|
저도 드라이버는 티 위의 공을 치기에 라이각 조절한다는 얘기는 못들어봤습니다. |
|
그렇군요...
|
|
헤드를 땅에 두었을때 토우와 힐이 지면에 평행하게 되기 어려울텐데요??? 토우가 높은게 일반적일건데요?? 어드레스 그립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제 기준으로 토우 힐이 평행하려면 상체가 거의 숙임없이 서야 가능할거 같네요. 손목은 아래쪽으로 꺾여서 잡아야 할거 같고요. |
|
네네 거의 그렇게 어드레스 서는거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
|
레슨 받으시길... |
|
그래야겠습니다 그냥 드라이버는 총체적난국입니다 |
|
|
|
그런데 드라이버도 라이각 차이가 있긴합니다.
|
|
그 예로 저는 코브라 에어로젯을 쓰거든요
|
|
핑 G425 맥스 첨 나온 시절 훅 많이 나는 사람들이 라이각 플랫하게 조절해보라고 하긴 했죠.
|
|
아 제가 궁금한것은 드라이버들이 가지고잇는 라이각이 궁금하다기보다
|
|
라이각 아이언뿐만 아니라 당연히 드라이버도 중요하다 봅니다
|
|
역시...드라이버도 미세한 라이각의 차이가 잇었군요
|
|
드라이버 라이각에 샷의 영향이 없지는 않지만 크지도 않습니다. 이유는 드라이버 로프트각도가 고작 10도정도이기 때문이죠. 로프트각도가 큰 아이언류(25~35도)는 라이각이 조금만 변해도 타구선이 크게변해서 라이각이 중요합니다. 드라이버 앞에 볼펜대보고 라이각에 변함에따른 비구선의 변화를체크해보시면 좋을것같네요 |
|
오 그것도 신박한방법이네요 한번해봐야겠습니다
|
|
드라이버는 라이각조절하기 보다는 조금씩 짧게 잡아가면서 조절해보면 당장 스윙은 어색해도 본인에게 편한 길이와 라이가 있습니다.(짧게잡을수록 토우가 내려감). 그 지점에서 커팅하면 좋은데 중고가 방어는 안됩니다... 반대로 커팅된 샤프트는 드물어도 저렴해서 좋고요. 또는 호젤돌리면 라이도 같이 변경되니 제조사메뉴얼 참고해보세요 |
|
아 너무 자세한답변 감사합니다 진짜 |
|
테일러메이드 슬리브 보시면 Lower, Higher 말고 스탠다드 반대편은 라이각을 업라이트하게 바꾸는 겁니다. 그래서 Qi10을 사시는겁니다? |
|
ㅋㅋㅋㅋ에어로젯 안지 얼마안되서요ㅋㅋ |
|
키 작은 여자 프로들 드라이버 토우가 많이 들리지만 잘 칩니다. 크게 상관 없다는 얘기죠 ^^
|
|
저는 반대로 토우다운힐업 어드레스 스타일이었거든요
|
|
오히려 드라이버가 라이각에 의해서 정타영향을 많이 받을거같습니다
|
|
슬리브 어댑터쓰는 많은 브랜드가 플랫 라이가 기본입니다. (PXG, 핑이 예외로 알고 있구요)
|
|
라이각에 의한 차이가 있기야 하겠죠. 다만, 아이언에 비해 드라이버는 매우 차이가 작습니다. 그래서 무시하는 게 정론이라고 봅니다.
|
|
비공개99556006님의 댓글 비공개995560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위에 말씀하셨듯이 페이스의 벌지에 의해 영향이 작긴 합니다.
|
|
결론적으로는 구질에는 영향이 있으나 정타에는 드라이버 라이각은 영향이 없으니 스윙이문제겠군요ㅠ |
|
제가 드라이버 슬라이스로 고민이 많을때 프로가 왼손의 손목각도를 잡아준적이 있습니다. 채를 너무 누르듯이 어드레스하면 슬라이스가 난다고 왼손목을 펴줬던 기억이 있어요. 라이각보다는 왼손의 어드레스 손목각을 체크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왼손목을 어느정도 펴고 스윙하면 스윙이 들어올때도 상대적으로 펴서 들어옵니다. 아마추어는 대부분 코킹을 못푸는게 문제다보니 조금 해결이 되더군요 ㅎ 특히 토다운힐업 스타일이라고 하시니 손목을 약간 펴서잡는걸 해보면 인도어구질에 변화가 있으실 것 같아요 저는 특히 필드에서 슬라이스 나기 시작하면 거의 샤프트와 팔을 일자에 가깝게 세팅할만큼 손목을 펴는 긴급처방을 씁니다 |
|
채가 짧을수록 영향이 크고, 길수록 영향이 적습니다. 이는 언듈레이션 상황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
로프트 각도에 따라 영향의 차이가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