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을 잘 받는데 필요한 소소한 경험들 공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레슨을 잘 받는데 필요한 소소한 경험들 공유
  일반 |
룩앳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8-26 10:24:47 조회: 3,757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아래 글 쓴 김에 그동안 제가 겪은 레슨 시행착오를 겪지않으시도록 제 경험을 좀 두서없이 공유할까 합니다.

- 골프는 암기과목? 프로는 돈만벌려고?
제가 초보때 젤 싫었던게 프로가 며칠째 같은것만 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에서야 깨달았지만 그 전 동작이 완전히 숙지되지 않으면 다음 동작 진도나가도 의미가없습니다. 필드가면 전 동작만 나왔다가 다음동작만 나왔다가 어느쪽이든 개판되거든요. 그래서 한 동작을 배우면 바로 며칠 연습해서 내걸로 만들어야합니다. 프로가 눈이 휘둥그래질정도로요. 그때 비로소 둘이 인정하는 관계가되고 프로도 대하는 태도가 좀 달라지기도 하고요.
암기과목이라는 것도, 동작들이 몸에 숙지가 안됐기 때문에 티박스에 서면 어드레스 테이크백 백스윙 임팩트 전 과정을 머리로 되뇌게 되더군요. 그리고 날아드는 구찌 "제사지내냐?" 이렇게 해도 당연히 스윙이 안나옵니다. 그러니 한 동작씩 마스터하세요 알려주자마자, 빨리, 프로가 놀라도록, 그럼 인터벌도 무지하게 짧아집니다.

- 피드백은 피니쉬에서 받는다. 두번세번 생각하라
제가 미국에 1년있었을때 만난 분이 해주신 얘기인데 연습장에선 많이치지 말고 한번 친 뒤 생각을 많이하라고했습니다. 예전 제 프로님은 잘못맞았다고 바로 자세 털지말고 피니쉬를 잡은 채 피드백을 받으라고 했어요. 전 이 둘이 되게 일맥상통하는 면이있다고 생각해요.
미국 인도어가면 라지버킷을 공받아도 한 100개나 되나그럴거에요. 저처럼 한국에서 온사람들 30분만에 다치고 또 더 받으러갑니다. 근데 옆에서 치는 미국 여자 아마추어 애들은 라지버킷 하나로 2시간 치더라고요.
친다-슬라이스-피니쉬-아 깎여맞았네(엎어쳤다, 몸이 일어서거나 빨랐다, 그립이 풀렸다 등)-피니쉬를 푼다- 한발 빠져 그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스윙-친다-약슬라이스-피니쉬- (아 그립이 풀린건 아니구나 몸이 빨랐나?)- 다시 반복..

그러다보면 어렴풋이 문제가 느껴지는데 이 다음이 중요합니다! 내 깜냥으로 고치려하지말고 프로에게 확인받으세요. 이게 독학이 제일 어려운 지점입니다. 확인받다보면 아예 다른 문제일 수도있습니다. 이런게 두세번 반복된다? 독학러와 래슨받는 사람간 격차가 급격하게 커집니다.

- 그래서 너무 권위적인 프로는 좀..
예전엔 프로님들 모시기가 힘들었지만 요샌 그런 시대가 아니죠. 드릴을 시킬때 이유를 설명해주는 프로, 내 스윙의 문제점을 알려주는 프로, 스스럼없이 안부를 물을 수 있는 프로가 좋았습니다. 물론 인간적으로 가깝다고 자꾸 레슨 시간외에 반안부 반레슨을 말로 받으려는 것만 피하시고요. 가끔 공짜 공이나 쿠폰같은 거 생기면 성공보수(?)로 드리기도했습니다. 자꾸 물어볼 수 있는 프로를 구하셔요.

- 필드에선 하나씩만 고쳐나간다
주말골퍼 일주일에 한번 나가는데 내가 연습울 많이했다면 그 새 두세개 부분을 고쳤을겁니다. Lpga 프로들도 연습장 스윙, 필드스윙 다르다고 속상해하는데 우리가 한번에 그걸 다 고쳐서 필드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괜히 여러가지만 꼬이게되더라고요. 그래서 전 스코어 포기한다 생각하고 한번에 하나씩 만 확실히 고쳤습니다. 지난주엔 무릎 스웨이와 오른발 펴지는걸 막기위해 오른 골반을 고정하고 오른다리 안쪽에 힘을 주는것, 이번주는 임팩 후 턴이 되도록 '치고,돈다'만, 다음주엔 크로스오버 막기위한 낮은 탑과 왼팔 뻗기만...
이렇게 필드에서 한번 고치면 머리에 각인이되서 연습장에서도 자연스럽게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긴장된 분위기에서 집중한게 확실히 잘 기억에 남는거같고요. 이 얘길 프로에게 했더니 양손 엄지 척!

-연습장 루틴
가자마자 몸풀고 qed 9홀 라운딩, 잘안된 부분 연습, 시간되면 마무리 9홀 라운딩 이렇게 연습합니다. 우리 연습장에 저랑 똑같이하는 젊은 분 있어 깜놀..저보다 잘치시더라고요 ㅎㅎ 장기레슨 어려우면 원포인트를 받으시더라도 대신 꼭 레슨내용 연습을 열심히하셔요. 한번가서 100개치면(어프로치 제외) 많이 친 겁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글 일고 반성하게 되네요, 역시 하나씩 도장깨듯 마스터해야하는데 공만 많이 치고 있네요.

    1 0

골프신동 10년차 골프장애인 4년차가 드리는 말씀이니 저처럼 멀리 돌아오지마세요!

    0 0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0

화이팅입니다!

    0 0

첫번째거 저도 너무 공감하는 포인트입니다.

    1 0

이제 골프입문 11개월차 레슨 30회(1회 15분) 받았고 아직 레슨받는 골린이인테 공감합니다.
저도 입문때는 주2~3회 레슨만 받음 실력이는다 생각했는데
결론은 프로가 알려주는대로 본인이 열심히 연습해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줘야 프로도 인정해주고 진도도 잘 나갑니다.
예로 프로가 임팩트시 뒤에서 힙이 보여야한다고 강조하는데 잘돼서 지적만 받으니 레슨 진도도 안나가고
그냥 레슨권만 날리겠다싶어 알려준거 위주로 연습했었고
알려준거 잘되면 다음 진도 나가기위하거나 잘안될때 도움받을려고 레슨받아 주1회정도 받으며
잘 안되는점 연습 방법이나 나의 현재 상태에 대해 대화도 많이 했었네요
전 남자치고 첨에 비거리가 엄청 안나와 아예 욕심내려놓고 겸손한 자세로 프로가 알려준대로 자세위주로 배웠는데
덕분에 자세도 나쁘지않고 거리도 지금은 아쉽지않게 칩니다.
 
다음주에 세번째 필드 나가는데 어떻게든 점수 잘내고싶은 마음은 버리고
저번에 잘안됐던거 좀 고치고 한가지라도 더 배우고 고친다고 생각하며 다녀와야겠습니다.

    1 0

동감합니다. 그리고 잘 치지는 못하지만, 예전에 저도 많이 물어봤어요. 특히 이렇게 치라고 얘기하면, 그렇게 안치면 어떻게 되는데요? 라고 물어보는 거 정말 좋습니다.

    1 0

모두 화이팅입니다! 싱글의 그날까지! 글쓰다 필받아 연습장왔네요 ㅎㅎ

    0 0

좋은 팁입니다~~

    1 0

좋은 글과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1 0

"연습장에선 많이치지 말고 한번 친 뒤 생각을 많이하라" 정말 좋은 말씀입니다.  담아갑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