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Tsi3 사용 중이고,
기존에는 벤투스 블랙 TR 5s / 45.25 inch
스피더NX그린 5s 는 45.5inch 입니다.
*** notice : 지극~~~히 저의 주관이오니, 참고만하시고 오피셜이 절대 아님을 밝힙니다. 반박시 여러분 말이 맞습니더. :)
0. 리뷰계기
평균 63m/s고, 필드에서 평균 220m 비거리 입니다.
컨디션이 좋으면 100마일이거나 조금 넘고, 좋지 못하면 96~99마일 사이 헤드스피드입니다.
스코어, 최근에는 오케이 보기플
연속된 라운드와 피로누적으로 인한 갈비(냠냠) 부상으로 인해,
편하게 치고싶고 부담없는 샤프트를 통해 스피드 개선이 목적 이었습니다.
1. 인도어 테스트
연습스윙에서 부터 기존에 비해 우선 확연하게 부담감이 적어졌습니다. 길이가 쬐금 더 길어서 부담스럽울 것 같았으나, 당연히 큰 차이없고, 연습스윙이 경쾌했습니다.
1) 별 생각없이 기존에 치듯이 칩니다. (인-인 / 아웃 -인) -> 좌우로 난리가 납니다..
2) 인아웃으로 부드럽게 휘두르려고 노력합니다 (인-아웃) -> 하이 드로우가 나는데, 탄도가 기존보다 확실히 높아 보이고 거리는 좀 더 가는 듯.. 평소 보다 높은 위치의 그물에 맞네요.
그런데, 좀 치다가 보니까 다시 스피드가 올려서 그런지(별 차이없긴한데,..) 좌탄우탄 날립니다??
3) 타감 : 벤투스가 뭔가 꽉 찬 타감이라고 하면, 확실히 살짝 빈 것 같은 타감입니다.
타구음 타구감 모두 차이가나는데 벤투스에 비해서는 좋지 못하네요.
4) 다운스윙 : 특이한게 다운스윙을 뭔가 강하게 하려고 하면 스윙이 틀어지는 것도 있겠지만 방향성이 보장이 안되었습니다. 템포가 중간에 급격히 변화하면 페이스가 열리고 닫히고 하는 것이 샤
결론 : 감성적인 영역(타감, 타구음)을 제외하면 편하게 치는데는 유리한 것이 맞다. 근데 잘 나간다고 신나서 패면 날리기 시작한다.
2. 트랙맨 측정
데이터가 너무 궁금해서 데리고 실내 트랙맨으로 들어왔습니다.
30분정도 열심히 팼는데,
결론은 그랬습니다. 탄도는 기존보다 1~2도 정도 상승(13도~14도)했고, 95마일이 넘어가면 좌우로 날라다녔습니다. 제가 잘 못 맞췄을 수도 있습니다.
93마일에서 가장 똑바로 날아갔습니다. 트랙맨에서 거리는 215미터 정도에서 왔다갔다 했습니다.
편하게 워워 치기엔 나쁘지 않았습니다. 편안했고, 다만 템포를 잘 맞추시는 분들. 일정하신 분들한테 유리할 것 같다라고 생각되고 저는 좀 급하게 내려와서.. 잘 못 맞추는게 아닌가 싶은데..
감성 때문에 벤투스로 돌아 갈 것같기는합니...읍읍...
댓글목록
|
작성일
|
|
NX는 평소 쓰는 플렉스보다 한플렉스 더 쓰는게 안정적인 것 같은 느낌입니다. |
|
작성일
|
|
6s가 궁금하긴하지만....흐... |
|
작성일
|
|
저도 비슷했습니다 편하긴 한데 탄도도 좀 높아지고 타이밍잡기기 쉽지 않더라구요 |
|
작성일
|
|
넵, 근데 스핀량은 정상으로 나오는 것 같더라구여! 스피드나 템포에서 성향차이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
|
작성일
|
|
자 이제 어디로 가십니까 |
|
작성일
|
|
블루 Tr5r 준비중이고.. |
|
작성일
|
|
볼스가 비슷하네요 |
|
작성일
|
|
백스핀량은 적정수준이던데.. |
|
작성일
|
|
거울을 보듯 비슷한 분들이 많네요... |
|
작성일
|
|
궁금하니까 다 쳐봐야 직성이 풀리는거죵 ㅎㅎㅎㅎㅎ 화이팅 합시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