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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백스윙 시 , 채 끝이 배꼽이다 생각하고 테이크어웨이를 하고 (손과 몸의 간격을 최대한 유지)
어깨턴을 통해 탑을 올라가면 몸이 유연해서 그런지 코킹이 늦어서 그런지 왼손목이 딸깍하는 습관(커핑)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보상동작으로 임팩때는 손목을 과하게 쓰게 됩니다.
> 테이크어웨이 (손이 오른 허벅지까지 오면) 그때부터 어깨 턴은 그대로 하되 좀 더 빠른 코킹 , 혹은 오른손 힌지를 만든다는 느낌을 가져가는게 나은가요? 앞선 설명과 차이점은 조금 더 빠르게 코킹과정을 만들어서 탑까지 완전히 가지 않게 하려고요..
3/4 스윙의 느낌을 가져가려고.. 하는데 맞을까요?
2. 다운스윙 시 위에 커핑이 자칫 되버리면 엎어치는 경향이 생겨요(오른 손목 개입)그래서 최대한 힌지를 유지하고
채끝을 공으로 찍는다는 느낌으로 임팩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체중이동은 하는데 이게 막혀버릴 때가 많아요.
체중이동이 곧 왼골반(무릎 허벅지면 더 좋겠지만)의 외전 혹은 뒤로 빠지는 동작이 나와야 하는데
이걸 잊으면 얼리익스텐션이 무조건 나오더라고요
어쨋든 1.번 질문에서와 같이 탑에서 내려오기 시작할 때, 왼골반(무릎 혹은 허벅지)의 외전을 더 빨리 가져가나요?
아니면 동시에 가져가는 게 나은가요?
하체를 먼저 가져가면서 상체 힘뺴고 하체로 클럽을 지배하려고 하면,, 너무 뒤따라와서, 싱크를 맞추기위해 하체를 어느 순간(손-클럽의 임팩시점)에 살짝 기다려줘야 겠던데..
이것도 맞는지 ... 너무 궁금하네요~~~~~~!
혹시 저와 같은 생각과 느낌을 가지고 계셨거나 훈련중이신 분 계시다면 공유해요~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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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것보다 2번 격공이에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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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아마 가장 중요하고 가장 복잡하면서 고치는 과정에 있어서 꼭 반드시 몸이 이해를 해야하는 것 같아요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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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을 한참 적다가...지웠다가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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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오류든지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참 어려운 운동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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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주신 두부분이 제가 가지고 있던 문제와 매우 흡사해서 댓글 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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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네요. 헤드가 늦으니까 오히려 탑에서 헤드가 더 움직이는(뒤로가든 커핑이되서 앞으로 오든) 딸깍하는 문제는 말씀주신 것 처럼 코킹을 안한다 생각하고 오히려 오른손 힌지만 자연스럽게 만들고 다운스윙을 내려온다 생각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이런 연습을 조금 해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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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게시하신 글의 링크 영상을 잘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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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몸통스윙일 수록 몸이 더 열린채 핸드포워드로 임팩트가 되고 그럴수록 오른 팔꿈치가 몸에 붙어서 접힌채 임팩트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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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느낌하고 비슷한 부분만 말씀드려 볼게요. (사람마다 느낌이랑 표현이 틀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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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내용이 너무 공감이 됩니다(이 부분을 무한 반복중이러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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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힌지를 끝까지 유지하려고 하나 회전이 막히면서 손이 풀리는 경우에 대해 제 느낌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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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체도 충분히 열여줘야 한다는 이야기를 원포인트에서 들었었고 왼 어깨를 더 열어주라는 설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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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바로 그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스윙의 결입니다. 오른쪽 어깨가 들어와서 회전하는 방향이 올바른 회전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른쪽 어깨가 제대로 들어오려면 오른쪽 어깨가 저절로 떨어지게 되어있구요. 막히는 이유가 오른쪽 어깨가 올라간 상태에서 어드레스 자세로 돌아와야하는데(저희가 말하는 오른쪽 어깨 떨어뜨리기), 돌아오지 못하고 올라간 상태에서 회전만 하다보니 기울어져야 있어야하는 회전축이 무너져 엎어치고 회전이 막히게 되는 것 같아요. 오른쪽 어깨를 넣겠다가 흔히들 말하는 수직낙하후 회전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든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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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먼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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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 맞습니당! 하체의 선행에서 탑일 때 손의 위치가 탑(머리)에서 출발을 할지 어깨쯤에서 출발할지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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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 이야기가 나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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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 잘 맞으면 ㅋㅋㅋ 수직하강에 샬로잉에 외전이고 뭐고 다 생각이 없이 잘 빠지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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