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즌 굿 스타트! 힐마루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새 시즌 굿 스타트! 힐마루
  일반 |
룩앳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11 17:01:57
조회: 3,628  /  추천: 3  /  반대: 0  /  댓글: 6 ]

본문



2월 오픈한 힐마루 다녀왔습니다. 45홀 대규모인데, 나무는 덜 자랐지만 페어웨이 관리잘됐고 러프는 러프다웠네요. 모든 홀 투그린인데 안쓰는 그린 열심히 누르고있었음에도 속도는 오전 2.3, 오후 2.5 정도로 평이했습니다. 단점이라면 제법 먼거리, 경험부족에 따른 오전 클럽하우스 식당 늦은 서빙 정도였습니다.

이번동계훈련 때 정말 드라이버만 잡잔 심정으로 레슨도 드라이버만 받았습니다. 그 결과 지난주 이번주 드라이버가 딱 하나 죽었네요. 그 하나도 임팩 때 느슨한 그립을 놓치면서 열려나갔는데 다행이 더블로 막았습니다. 파5 덕을 봤네요. 1년여만에 다시 80대로 복귀했습니다. ㅎㅎ

지난달 말 라운딩 때 사실 드라이버가 터지며 101개를 치곤 우울했는데요. 아 이렇게 또 도루묵인가..근데 연습장에선 왜 잘맞는가..그러다 지난주 라운딩 전날 인도어에 한번 가봤습니다. Qed는 스윙한번 하면 영상이 나오느라 한 템포 쉬잖아요? 그런데 인도어는 옛습관 못버리고 올라오는 족족 때렸는데, 이상하게 숨이 가쁜겁니다. 그때 깨달았어요. 아 내가 필드랑 인도어에서 엄청 템포가 빠르구나..자장~면이 적당한 템포라면 짬뽕! 하고 치고있는거같았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평생의 적 슬라이~스 하며 두템포 늦췄는데 그게 맞았네요. 2주내내 필드에서 아웃이안되니 아이언과 우드도 잘맞았어요. 이번처럼 자신감 생긴 적이 없었네요. 거리도 230 언저리로 일관되게 떨어지고요.

이제 2주쉬고 이달말 라운딩인데 그때까지 감을 잃지않았으면 좋겠네요. 이번 라운드 복기해보니 웨지는 항상 좋았고 퍼트도 3펏 1번이었고요. 결국 아이언 세컨이 그린 언저리에 머물며 약간 난조를 보였는데 이건 p770으로 바꾸면 해결..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마지막 글이 백미네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2 0
작성일

감사합니다! ㅎㅎ

    0 0
작성일

와~ 멋진 스코어네요.
궁금한게 드라이버 그립 악력은 어느정도 잡으시나요?  저도 슬라이스 나는데 프로는 그립을 단단하게 잡아야한다고 이야기 하시는데 헤드가 지나가는 느낌을 만들기가 어렵네요

추가로 스코어 정리하는 어플이 따로 있는지요~ (첨부 캡쳐가 너무 좋아보여서요~)

    1 0
작성일

아 어플은 갤럭시워치 골프버전의 골프버디입니다. 각 홀 위성사진까지 보여줘 복기하기 편해요.
그립은 양 손가락보다는 양손  엄지-검지로 만드는 v자를 꽉잡으려 신경쓰고, 오른 손이 밑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해요. 팔꿈치 안쪽을 밖으로 하다보면 그립도 밑으로 들어가기 쉬워서요. V자를 꽉 잡으면 왜글을 해서 손은 놔두고 손목 힘만 빼려고 노력합니다. 손목 힘을 빼보셔요.

    0 0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디 ~

    0 0
작성일

힐마루 남 비싸서 월례회 포기한곳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