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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여성 골퍼 비율 크게 늘며 골프용품 시장 급변
골프장이 젊어졌다. 18일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 아이지에이웍스가 발간한 ‘2022 골프 시장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세대별 골퍼 비율을 보니 MZ(20~30대)세대 골퍼가 전년 대비 6.6% 늘면서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덩달아 30대를 타깃으로 한 미국 골프 브랜드 PXG가 의류 판매 지난해 9위에서 올해 단숨에 1위로 올라섰다. 스마트 기기에 능숙한 젊은 세대가 대거 유입된 결과, 스크린골프·필드예약 등 앱 이용자 수도 2020년 대비 8배 가까이 폭증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가 보유한 스크린골프·필드예약·쇼핑몰앱 이용 데이터와 33개 골프 브랜드의 디지털 구매 데이터 1270만건을 분석해 이번 보고서를 펴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MZ세대와 40대 여성 골퍼가 1년 새 확 늘어나면서 골프 시장 지형도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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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요새 골프장은 펙스쥐랑 말본 인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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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무단 전재는 불법입니다. 링크만 올리셔야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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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감사합니다. 일부 복사로 수정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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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러웨이도 어패럴 괜찮게 뽑던데 품목 개수가 좀 적어보이 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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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xg는 장비를 열심히 팔 필요가 없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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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가 마지막이 아닐까..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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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나 아디다스만 입는 전 역시 오징어 아재군요 ㅡ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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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미국의 네배라니 놀랍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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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참 재밌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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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채를 빼고 계산하는걸로 보입니다. 대부분 의류나 가방류 등에서 판매량이 급신장한 브랜드들이 많은거 보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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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이 7위라니,,,, 놀랍네요 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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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는 제외하고 의류잡화만이라곤 하던데.. 그래도 놀랍긴 놀랍더라구요.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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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아쿠쉬네트 코리아가 볼을 합쳐놓으면 21년도에는 1등이라고 2월 한경기사에 나오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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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xg 대란 시작될 때만 해도 사고싶은 브랜드 중 하나였지만, 게임계의 스팀 같은 포지션이 되고나서는 관심이 점점 주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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햐 진짜 옷장사가 유행만 잘 선도하면 대박은 대박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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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 장사는 계륵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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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pxg는 너무 유행이라 거부감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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