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1개월 하고 하루 지났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이제 1개월 하고 하루 지났네요.
  일반 |
왜왜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1-20 09:33:47
조회: 1,213  /  추천: 4  /  반대: 0  /  댓글: 25 ]

본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새내기 인사드립니다.
40중반 넘어 가고 홀몬의 변화?로 자주 짜증을 내는 것 같아서, 뭔가 몰입이 필요하것 같아 골프를 시작했습니다. 주변에서 스크린 간다 필드 간다 부럽기도 하구요.
지금은 동네 실내 골프 연습장에서 하루도 안빠지고 이 추운 날씨에도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허리 등짝이 아프더니 이제는 손도 아프네요.
코킹?인가 연습중이고 지도 하시는 분이 잘하고 있다고 하시길래 흐뭇합니다.
3개월 40에 다니고 있는데 이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아직 장비도 없고 신발도 아직 없습니다. 저는 접대성 이벤트도 없고 친분이 있는 골퍼도 없어서 잔디는 생각도 못하고 있습니다. 3개월 후 계속 실내 연습장을 다녀야 하는지? 인도어로 가야 하는지? 비용도 걱정스럽네요. ㅠㅠ
참고로 퇴근바로 하고 수영(1년 개근) 갔다가 이후 골프합니다. 집에 오니 10시 40분...저녁 없이(역유성 식도염) 그냥 취침. 아침 5시 40분 기상...아침 없이 서울로 출근...이런 삶이지만 저녁에 2개의 취미 생활이 있어서 나름 행복하네요.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우와 운동 하나 꾸준히 하기도 힘든데 퇴근후 수영에 골프까지...대단하시네요.
전 점심때까진 퇴근후 운동가야지 하고 막상 퇴근때 되면 녹초가 되서 그냥 집으로 가게 되네요...아님 술이나 한잔...ㅋㅋㅋ

    0 0
작성일

대신 일찍 퇴근해야 하는 관계로 저녁 술자리 모임 야근 모두 피하게 됩니다. 나름 회사 생활 어려움 있죠 ㅠㅠ.

    0 0
작성일

와.. 수영에 골프까지.. 대단하십니다. 그래도 무리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0 0
작성일

네 주의하겠습니다. ㅎㅎ

    0 0
작성일

하나에 집중하는것도 힘든데 두개나 하시다니 그것만으로도 대단합니다.존경!

    0 0
작성일

답변 주신거 감사합니다. 근데 질문의 요지는 3개월 이후인데...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 골프 진로 고민이에요. 나름 재미도 있고 계속 하고는 싶은데...

    1 0
작성일

계속 하신다면,
실내에서 자세랑 임팩트 계속연습하시구요.
실외 닭장은 종종 한번씩 가서 구질 확인하세요.
온도도 그렇고 실내가 꾸준히 치기는 좋아요.
새 봄엔 필드 가셔야죠 ㅎㅎ

    0 0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다. 운동이란게 꾸준히 지속적으로 자세나 임팩트를 몸에 각인 시켜 할것 같네요...실내가 초보 기본 자세만 가르치는 곳으로 생각했었네요.

    1 0
작성일

첨에 아무리 잘 배워도,
옆에서 지적질 안 받으면 조금씩 편한 쪽으로 변해갑니다.
세계 랭킹 1-2위 선수들도 돈 주고 코치를 쓰죠.

    0 0
작성일

조금식 편한쪽으로 변해간다에 적극 공감합니다. 초보인 저도 엉덩이 무릅 허리 편하게 하려 헀었는데, 외부 자극이 중요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인도어도 가시고 스크린도 가시면 될듯 합니다 ㅎㅎ

    0 0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다. 잔디 제외하고 모두 가면 되겠네요. 더 이상 실내는 의미가 없을까요?

    0 0
작성일

처음에는 온 몸이 다 아픕니다^^
저도 서서 어드레스만 하는데 땀 질질 흘려가며 했었네요. 나중에 익숙해지면 운동도 안되요ㅋ
수영 골프 다 저도 재미나게 했던 운동이네요.
줄골하세여 ^^

    0 0
작성일

수영장에 오시는 분들 수력이 3년 5년 꾸준히 하시면서 체력 증강, 자세등을 다듬으시더군요. 골프도 길게 봐야 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즐기면서 하면 힘든지도 모르죠 ㅋㅋ

    0 0
작성일

수영은 운동이고, 골프는 레져다~라고 생각하세요. 수영하는 것처럼 열심히 하시면 온 몸이 다 아픕니다.
수영을 새벽반으로 옮기시고 저녁에는 여유롭게 골프 연습만 하시는 게 어떨까요?
3개월 레슨 후에는 레슨 없이 실내만 끊어서 다니시고, 인도어와 스크린 병행. 한 1년 하시면 다시 레슨이 필요하실겁니다.

    0 0
작성일

출근 때문에 새벽반은 좀 어렵구요. 사실 저녁이 부담 없이 2개 하기가 가장 좋아요. 새벽은 출근 스트레스가 워낙 심해서요. 현재 레슨도 5분 10분 이정도라 3개월이면 될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계속 레슨하면 비용 부담도 있고, 좀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머리로 생각할게 아니라 몸에게 문의해봐야 할듯 ㅋㅋ.  이렇게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저는 입문시 실내에서 3개월 레슨받았습니다.
입문 후 몇년간 자료, 사진, 동영상 보며 독학했는데요...
몇년이 지난 지금은...
입문 후에는 주기적으로 레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2달째 교정레슨 받고 있습니다.
제 스윙이 이리 망가진줄도 몰랐네요...
고질적 습관 고치기 너무 어렵습니다.
옆에서 지적질 해주는 사람 꼭 필요합니다.

어차피 겨울에는 실내를 선호하니 겨울을 이용해 한두달 교정레슨 추천합니다.

제 생각엔 입문시 6개월정도 레슨 받으시면 평생 도움 되리라 봅니다.
3개월은 좀 짧은 듯...
1주에 한번정도는 인도어에서 방향체크 하시구요.

레슨 후에는 주변 분들과 스크린, 인도어, 파3, 퍼블릭등 할수 있는게 제법 많습니다.
주변에 골퍼가 없으시면 동호회나 카페활동도 괘안습니다.

    0 0
작성일

지금 제가 다니는 실내 연습장에 10년 치고도 자세 교정하시러 오시는 분이...지금까지 헛쳤다고 하시면서 교정을 힘들어 하시더군요. 계속 옆에서 엉덩이 뒤로... 힘빼고 힘빼고...그립 그립 등등 지적 받으면서 저녁10시에 저랑 같이 공 치는거 보고 어디가 종점인가 생각이 들더군요...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향후 진로에 참고하겠습니다.

    0 0
작성일

역류성 식도염이 굉장히 위험한 병입니다...좀 번거롭더라도 꾸준하게 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아서 약드시면 많이 괜찮아지면서 완치되실겁니다.

    0 0
작성일

네...현재 알약 복용 중이고, 식사 후 바로 취침하면서 위산이 식도에 가면서 염증이 발생 된다고 하니 식습관 못 바꾸면 약물 치료 소용 없다는 의사 선생님 말씀에 따르고 있습니다. 걱정 해주셔 감사합니다.

    1 0
작성일

저도 겪은 병이고 실제 임상에서 많이 경험한 병인지라 약에 따라서 차이 엄청납니다. 약값도 비싸고요...혹시나 차도가 없으시거나 그러면 전문가이신 의사선생님이 약 교체를 권하실겁니다. 왜왜왜님 리플보면  현재 의료직에 계신분들은 훈훈하실겁니다.

    0 0
작성일

2주분 작은 알약에 5천원 하는 것 같은데...ㅠㅠ 종합병원 가야 하나. 가능 하면 늦은 시간 음식물 섭취를 자제 하는 쪽으로...답변 감사합니다.

    1 0
작성일

개인 병원에서도 약 바꿔줍니다. 제가 일했던 병원에서도 3개정도 처방했는데 정확한건 기억이 희미한데 1차로 못나가는 약이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그게 나라에서 정확히는 심평원 심사기준때문에 그런데 추후 상황봐서 차도가 없다하면 의사선생님이 바꿔줄겁니다

    0 0
작성일

우와 수영과 골프 환상 조합이네요!

운동 같이 할 지인이 없으시면 인터넷 동호회에서 나가시는 방법도 있어요~

    0 0
작성일

그래서 여기도 처음 들어 와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많은 조언 감사 드리며,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