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수인 갑질해명 기자회견 기사를 보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배우 박수인 갑질해명 기자회견 기사를 보고
기타 |
둠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31 08:45:40
조회: 3,316  /  추천: 9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여배우가 골프장에서 사진을 찍느라 늑장 플레이를 하고 그에 대해 지적하는 캐디의 사과와 그린피 환불을 골프장측에 요구”.

이 한줄로는 우리들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는 선입견 - 아줌마들은 대부분 김여사 운전을 할것이다라는 생각 따위들 - 에 의해 거의 자동으로 “갑질했네 갑질했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골프 자체에 대한 열정은 1도 없이, 그저 이쁘게 차려입고 가서 인스타에 올릴 사진찍는데만 정신이 팔려서 캐디뿐 아니라 전체적인 게임을 방해한, 비난받아 마땅한 그런 연예인 중 하나일 것이라고 저도 그렇게 무의식적으로 최초기사에 반응했던 것 같습니다.

 

기자회견 기사를 찬찬히 읽어보니, 물론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느것을 숨겼는지는 본인들만이 알겠지만, 저는 어느정도 진정성이 묻어나 있는 기자회견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진실여부를 떠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보게 됩니다.

여배우와 골프장 캐디. 누가봐도 사회적 약자는 캐디로 보입니다. 하지만 정치권력보다 무섭다는 그 “언론”앞에서는, 객관적 사실이 보도되지 않는 이상 그 누구라도 사회적 약자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잘못이 50대 50이라 가정할 경우, 치명적 손실은 여배우가 99를 입은 셈이 결과적으로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아무튼 양쪽 다 화해를 통해 잘 마무리 되기를 바라고, 이 사건을 통해 앞으로 좀 더 매너있는 플레이에 신경쓰고 캐디를 더 존중하는 한편, 고객으로서의 권리, 내가 지불한 대가만큼의 정당한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에도 더 관심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주장이 사실이라면 중간에 경기과에 전화해서 캐디 바꾸면 될일을...일을 혼자 키운듯..

    1 0
작성일

중립기어 박고있지만, 기자회견의 진정성 느껴집니다. 언론앞에서는 무명배우가 약자같네요. 요즘 캐디 유튜브 관련해서 손님들 까면서 이슈화하는데 저도 탐탁치않습니다.
캐디님들, 고객이 갑질하기전에 당신들은 값질을 하고 있습니까?  라고 묻고 싶습니다.

    8 0
작성일

캐디님한테...구박 받은 적 저도 많아요. (다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항상...오늘 제발 무난한 캐디님 오시길 기도하는 맘으로 갑니다.
이분 상황을 정확히는 모르지만요. 편을 들자면...배우분이 많이 불쌍하네요.

    2 0
작성일

그래요? 저도 한 7~8년 됬지만 저렁 몰상식한 캐디 한번도 못 봤습니다.
제게 그랬다면 당장 말해야죠. 캐디피 제대로 받고 싶으면 닥치고 공이나 잘 보라고... 한번 말해서 말 안통하면 클럽하우스 전화해야죠.

    1 0
작성일

6년차인데 주접떠는 캐디 종종 봤습니다.
공 안보고 나한테 공 어디갔냐고 물어보고,
동반자 헤메니까 무시하고 건성건성...
다른거 안해도 되니까 공이나 잘 보시라고 했었네요.

    2 0
작성일

저런 캐디들도 사람 봐가면서 그럴꺼에요.

90초반 이하로만 치는 골퍼라면 그렇게 당당하게 말하실 수 있겠지만, 저같은 백십돌이들은 파온이 아니라 오비 없이도 파4에서 4번째샷, 파5에서 5번째샷인데도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꽤 있어요.

그럼 내탓에 밀리는구나 싶어 캐디 눈치를 보게되죠. 뭔가 요구할게 있어도 당당하지 못하게 되고요. 물론 내돈 내고 골프치러 왔지만 뒷팀에게 피해주는건 내 잘못이니까요.

이런일이 반복되다 보면 이렇게 정신 못차리는 캐디도 생기게 되는듯 합니다. 럭스님 의견에 반대하는게 아니라 이런 경우도 있다는 말씀드리는 겁니다 ㅎㅎ

    3 0
작성일

최근 캐디들이 크게 착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고객이 지불한 돈으로 캐디들의 수입이 되는건데, 몇몇 캐디들은 돈은 어디선가 나오고, 자기는 그냥 고객들한테 서비스한다고 생각하죠. 정당한 노동의 댓가로 지급하는 것이 캐디피입니다.
만약 서비스가 불충분하면 클레임을 해야죠. 개인사업자로 되어있는데... 럭스LX님 말씀대로 캐디피 제대로 받으려면 그만큼 일해야죠.

    10 0
작성일

추천합니다 저도 같은생각인대  요즘 인권이니 뭐니 들먹이니 기본을 잃어버린듯해요    대부분 열심히 하는분 많지만요

    0 0
작성일

캐디랑 항상 거리는 두는것이 원칙입니다... 불필요한 농담도 잘 않하는편이고.... 좋은게 좋은거니 넘어가는 경우도 꽤있지만요

    0 0
작성일

손님이 왕인 세상은 지났습니다만
캐디가 손님 평가하고 구박하라는 법이
생기지는 않았죠
앞으로는 캐디선택제를 통해서 캐디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 0
작성일

단순하게 생각해보면요.

캐디가 깐족댄다. > 1차경고
그래도깐족댄다  > 캐디교체 or 사과받고 끝내거나
그래도 안되면 짐싸서 집에 와야죠.

아니 골퍼 4명이 이걸 못하고 꾹참았다가
생각해보니 분해서 전화로 항의했다??

이게 납득이 좀..

    0 0
작성일

근데 캐디가 저런말 한다는게 웃긴거 같은데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