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에서 멀리건 어떻게 하시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필드에서 멀리건 어떻게 하시나요??
질문 |
무조건고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03 11:42:52
조회: 2,332  /  추천: 9  /  반대: 0  /  댓글: 32 ]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필드를 2번밖에 나가보지 않아서 경험이 없어서 그런데..

 

유투브 방송에 경기 진행하는거 찍어놓은 영상 같은거 보면,

 

멀리건 2개씩 정해놓고.. 티샷 오비나면 멀리건 쓰고 하더라구요.. 멀리건 이제 1개 썼으니 1개 남았어.. 이런말도 하고..

 

저희는 필드나가서 그런걸 따로 정해놓지도 않고 시작을 하는데,

 

어쩌다가 캐디님이 한번 더 치세요 라고 하면 칩니다. 

 

보통 어떻게 하는가요?

1. 라운딩 시작전에 캐디님에게 저희는 멀리건 2개씩 쓸꺼에요 라고 말한다.

2. 그냥 없이 치고.. 한번씩 캐디님이 다시 쳐보세요 라고 할때 친다.

 

아 물론.. 경기 진행은 좀 빨리해서 뒷팀에 영향이 없게 한다는 전제하에 문의드립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동호회 대회거나 내기거나 경쟁이 있는 라운드에서는 멀리건 수를 정하고 일반 적인 경우에도 사람을 봐가면서 합니다.
즐겁자 즐겁자 하는 라운드는 멀리건 쓸 수 있으면 계속 쓰죠... 아무래도...
돈내고 필드갔는데 한타라도 더 치는게 좋죠

    0 0
작성일

당연히 ;;; 진행에 방해가 되지 않아야하고 동반자가 불편하지 않는 수준에서죠

    0 0
작성일

감사합니다. 아직 잘 못쳐서 즐겁게 치자라는 주의라서 그래도 나름 돈 좀 내고 치는데 안타까운 경우가 많이 나와서 물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그건 규칙이란게 없습니다. 다 정하기 나름인거죠.
말씀하신대로 뒷팀에 피해가지 않고 캐디가 기분나쁘지 않는선에서 자유롭게 합의한대로 쓰면 되는겁니다.
예를 들어 내기를 하지 않고 즐겁게 치는 상황이라면 유독 안맞는 사람은 한번더 쳐보라고 할수도 있고 다음홀에서도 한번 더 쳐보라고 할수 있는거죠. 물론 캐디에게 양해를 구해야겠죠. 머리올리는 사람이라도 있으면 캐디에게 팁을 좀 주고 멀리건을 서너번 주기도 합니다.
내기를 하는 상황이라면 보통 정해놓고 칩니다. 18홀당 한개정도는 캐디양해없이도 다들 합니다.
전반 1개 후반 1개도 많이들 합니다. 하지만 유독 드라이버 안맞는사람은 직권으로 한번더 치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룰은 정하기 나름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뒷팀이나 캐디, 동반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라면 어떤 룰로 정해도 상관없습니다.
규칙같은거에 너무 위축되지 마시고 즐거운 라운딩 하시기 바랍니다.

    1 0
작성일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안쓸수 있으면 안쓰고, 동반자들이 한번 더 쳐봐 할때도 왠만하면 안쓰고, 그러지말고 한번 더 쳐보라니까라고 짜증낼때쯤 한번 더 칩니다. 라운드당 한번이 안되겠네요.

    1 0
작성일

2번으로 하시는게
^^
그리고 가급적 필드는 멀리건 없이 치시는게 좋죠
멀리건 치고, 디봇 들어간거 빼고 치고, 러프나 라이 안 좋으면 빼고 치고 등등 하다 보면 스코어야 좋아지겠지만 의미없는 스코어가 되는거 같아서 ^^

    2 0
작성일

태클은 절대 아니고 잡담민호님이나 다른 분들의 생각이 궁금해서 대댓 답니다.
글을 새로 파는게 나을까 생각도 듭니다만 아뭏튼
멀리건, 러프, 라이(러프, 라이땜에 빼놓고 치는 사람이 있나 싶긴 합니다만) 등은 이해하는데
디봇자국, 벙커 발자국 깊은거는 아마추어 입장에서 살짝 빼는게 맞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 다들 어떠신가요? 프로야 그냥 치는게 맞지만 골프장이 대회 수준으로 항상 관리되고 있는 것도 아니고.. 심한데는 사방팔방 디봇자국인데도 있어서요. ㅎㅎ
물론 1번홀 티샷전에 얘기 꺼내서 다들 합의하에 진행하긴 합니다만 다른 분들은 어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0 0
작성일

저도 잡담민호님과 같은생각입니다. 제 경우는 자주 라운딩 하는 식구들이 있는데 첫 티샷만 멀리건 허용(오후 티업일 경우 멀리건 x)이고, 디봇이나 카트도로, 벙커발자욱 왠만한건 전부다 노터치로 진행합니다.. 오케이도 없이 홀아웃 진행하죠..다만, 샷할시 클럽에 손상갈 정도의 지역이라면 양해 구한뒤 1벌타 진행하고요. 초반엔 다들 반감도 있고 했는데 지금은 다들 웃으면서 명량(?)하게 싸움없이 내기도 잘하면서 치고 있습니다.. 물론 해저드티, 오비티도 없습니다. 다른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골프도 엄연한 룰이 있는 스포츠입니다. 동반자분들과 명량을 위해 룰을 변경해서 치는 부분은 각각의 사정이라 생각하여 크게 반대 할 생각은 없습니다.다만, 처음부터 기본적인 룰이 마춰 스코어 계산하시는게.. 여러모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가장 정확한 본인을 알게 되는 순간 더욱 더 매진할 기회가 생기니까요. 올초 아는 지인이 제가 있는곳에 오셧습니다. 언제나 명량골프를 즐기시던 물싱글 형님이셧는데.. 3일 내내 블루티에 저희조들과 저희룰적용하니 90대 초중반 나오시더군요.. 저희조는 매번 그렇듯이..80대 중후반들.. 그만큼 룰따라 스코어 바뀌는게 골프같습니다.

    1 0
작성일

저는 티샷 오비났는데, 캐디가 하나 더 치세요.. 라고 말해줘도 안칩니다..
정말 시간 여유가 많으면 그 자리서 3타째 친다고 하고 치던지, 그냥 오비티로 갑니다.
인생에 멀리건이 어딨습니까? ㅎㅎ

    5 0
작성일

그렇지만 티샷 오비 많이 나는 분들 한두개씩 멀리건 쓰시는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냥 스코어 제대로 적고 싶어서 그러는거지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1 0
작성일

저도 잠정구 선언하고 벌타 받습니다 :)

    1 0
작성일

주로 눈팅하는 사람인데 아이언샷님은 이모티콘? 이 우는 캐릭터라 그런지 댓글에 많은 슬픔이 항상 묻어있는 느낌이예요. ㅎㅎ 제가 16,17홀쯤에 느끼는 마음 같다랄까.. ㅋㅋㅋ

    1 0
작성일

동반자들이 멀리건 한두개 쓰는건 이해하지만 저는 안씁니다

    0 0
작성일

이건 동반자와의 합의 + 게임진행상 캐디와의 합의가 모두 필요한 상황인 것 같네요.

저는 일반적으론 멀리건 없이 진행하지만 가끔 초보에게나 그날 영 안맞는 사람에겐 멀리건 주기도 합니다.
단, 경기진행에 문제가 없을 경우에만...
주더라도 전후반 멀리건 한개씩 정도로 제한하거나 한 홀에 멀리건을 두 명은 쓸 수 없도록 하는 게 일반적이긴 한데
이것도 진행상황이나 캐디의 동의하에 한 홀에 두 명 쓰기도 하고...

결론은 케바케.

    1 0
작성일

제 모임에서는 보통 1번홀 티샷에서만 한 번 더 칠 수 있는 것으로 합니다.

    0 0
작성일

글쓴이 입니다. 저는 보통 와이프와 친구네 부부랑 같이 가는데요. 명랑골프 입니다. 대놓고 진짜 못친다 ㅋㅋ 이런말도 하고. 게임당 5천원 내기할까 이러면 난 실력이 구려서. 그냥 돈 다 줄께 이런식 입니다.

다만 와이프들이 티샷할때 죽을경우(남자들 슬라이스나서 죽는게 아니고. 그냥 탑볼로 땡겨서 치자마자 왼쪽으로 앚ㄷㆍ. 빠르게 굴러가서 죽고 머 이런것들) 이 꽤 나오는데요.

저야 2번밖에 안가서 룰을 잘 몰라서 그냥 담홀에 잘 쳐 하고 위로를 해주고 가는데요. 마음같아서는 다시 쳐봐 이렇게 하고 싶거든요. (뒷팀 사정보고 안 밀릴때요)

여태까지 그냥 캐디님이 다시 한번 쳐보세요 하면 치곤 했습니다. 그래도 4명이서 이렇게 다시 치는게 18 홀 다 돌 동안 다 합쳐 4번도 안됩니다.

어제 문득 유투브를 보다가 멀리건 쓰는걸 보고 저긴 어떻게 하길래 저렇게 편하게 말하고 치지? 란 생각이 들어서 문의드렸습니다.

    3 0
작성일

몇번 안나갔을때 많이들 하는 고민중 하나죠. 빨리 느셔서 편하게 말하고 치는날이 오길 빌겠습니다. 아니 줘도 안받는 날이 오길 빌겠습니다!!!!

    0 0
작성일

보통 방송처럼 멀리건 많이 안써요 방송하는거 보니 앞뒤팀 하나씩 비우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여유도 있고 속도 조절도 되니 마음대로 쓰는거 같아요.. 한명당 한두번정도면 뭐 크게 느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괜찮다고 봅니다. 진행 쭉쭉 나가는 팀 같으면 여러번 써도 되겠죠 멀리건 쓴 시간을 다 커버할 수 있으니.. 헌테 잘 하지도 못하는데 거기에 혼성인데 진행도 느린데 멀린건 자꾸 쓰면 아니되죠

    0 0
작성일

저도 멀리건 안씁니다. 멀리건 없는것이 본실력이라 생각되서 잘치든 못치든, 여유가 있건 없건 안씁니다ㅎㅎ

    0 0
작성일

일단 4인 모두 공평하게 멀리건 횟수를 협의합니다.
보통 18홀당 1개로 하고, 티샷만 쓰기로 합니다. 잠정구도 멀리건으로 간주합니다.
가끔 전후반 각1개 총 2개로 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티샷 한정이고, 전반 남겼다고 후반 2개쓰는건 아닙니다.

    0 0
작성일

경우에 따라서 하나만 더 칠께요. 라고 하면 캐디님이 진행 빨리 해아하니 그냥 가시죠 라고 할 때도 있고요.
하나 더 치세요. 라고 할 때도 있구요.
그냥 그 때 그 때....

    0 0
작성일

저희는 전체적인 진행 속도를 봐 가면서 전반 하나, 후반 하나.......
OB,헤저드만 사용 가능하고 전반에 멀리건 못 쓰면 그건 소멸되는 것으로 합니다.

    0 0
작성일

언제나 명량 골프라
멀리건은 1.티샷에서만, 2.초보자 위주로, 3.캐디님 허락하에 씁니다.

    0 0
작성일

저랑 같이가는 동반자들은 앞팀이 밀리고 캐디가 한번 더쳐보라고 하기전에는 안칩니다.

    1 0
작성일

보통 전/후반 1개씩 하자거나 게임에 1개씩 하자고 말하고 치면, 캐디도 진행이 크게 밀리지 않으면
제재하진 않더라구요.  그러다가 그 날 스코어 아주 안 좋은 사람이 티샷에서 계속 말리면 하나 더 쳐보라고 하긴 합니다.
근데 한 번은 비 예보 있던날 갔는데 비가 안와서 앞 뒤팀 여유롭게 친 적이 있는데, 멀리건을 너무 남발하니까 게임 집중도랑 흥미가 좀 떨어지긴 하더라구요

    0 0
작성일

전 노멀리건
다시 티샷해도 되나 그 샷은 3타로 칩니다

    0 0
작성일

1. 18홀에 멀리건 1개 (티샷)
2. 캐디님 허락하에 (진행상황고려)
3. 한홀에 한명만

보통 이렇게 정하고 치는것 같아요.

    0 0
작성일

원래 멀리건은 없는 거고, 잠정구는 필요 시 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면 살았는지 죽었는지 알 수 있죠.

    0 0
작성일

댓글들 대부분이 보통의 친한사이에서 다 비슷한것 같습니다.
18홀내 1~2개 티샷만, 진행상황보고, 명랑골프 등..
저도 쭉~ 비슷하게 했는데,
어느날 새로운 멤버 한명이 명랑으로 멀리건 2개 쓰고 잘치고나서,
다른 사람보다 1타 이겼다고 한달내내 자랑한 그날 이후,
저희 모임에서 멀리건은 아예 사라졌습니다!
룰은 합의하에 얼마든지 만들면 되는데, 결국 골프매너가 문제인걸로..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