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트 강도에 따른 구질변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샤프트 강도에 따른 구질변화??
질문 |
위기의남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7-01 10:55:28
조회: 2,706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안녕하세요 골프에 관심이 생긴 골린이 입니다.

구질에 대해서는 너무 광범위한 이유가 있겠지만.. 

(조건 : 기가막힌 인아웃 궤도에 / 볼스피드 60전후)

단순히 샤프트 강도로만 놓고봤을때​ 약한 샤프트를 썼을때 훅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가요?!

아니면 반대로 슬라이스 확률이 높은가요?! 사람마다 이야기가 달라서...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사람마다 로테이션 타이밍이 틀려서
전 인아웃처도 슬라이스 납니다 하하

    0 0
작성일

로테이션....음 새로운 고민 포인트가...ㅋㅋ

    0 0
작성일

볼스피드 60전후면 스탁샤프R 정도로 부드러운 리듬과 탬포로 치면 고탄도의 예쁜 드로우샷이 나오겠네요 ^^

    0 0
작성일

보통 SR을 권하긴하던데...이번에 무슨생각인지 스탁 S를 사서
물론 누구는 60g x 강도도 쓰시곤하지만 에픽 sr -> m4 s 바꾸고선 슬라이스가 조금더 심해진 느낌이네요 ㅠㅠ

    0 0
작성일

이론적으로는 약한 샤프트가 훅이날 확률이 높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피터님께 듣기로 강한 샤프트를 사용하면 몸이 그 샤프트를 사용해내기 위해 훅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0 0
작성일

훅보단 슬라이스를 못잡아서...조금약하게 해야 그럼 슬라이스가 훅으로 바뀌려나요..

    0 0
작성일

정상적인 임팩트로했을때 훅이 난다는 이야기지
초보는 무조건 슬라이스 납니다

    0 0
작성일

음 강도보단 임팩트... 좀더 임팩에 중점을 두어야 겠네요..

    0 0
작성일

https://people.stfx.ca/smackenz/Publications/MacKenzie%202015%20The%20influence%20of%20clubhead%20mass%20on%20clubhead%20and%20golf%20ball%20kinematics.pdf

The results from this study demonstrate that as clubhead mass increased the clubface was pointed sig- nificantly more to the right during impact (Figure 3a). Lead deflection and toe-down deflection act in opposition to influence face angle, with toe-down deflection tending to open the face (MacKenzie & Sprigings, 2009). Notably, with current drivers, the amount of toe-down deflection at impact typically exceeds that of lead deflection; therefore, a heavier clubhead generating more deflection in general would tend to be associated with a more open face.

여기에 따르면 라이각이 낮아지면서 페이스가 열리는 영향이 더 크다네요...

제가 예전에 본 바로는 아예 고무줄같은 물렁샤프트로 치면 분명히 심각한 훅이 나던데...그래서 아예 약한 샤프트는 무조건 훅이라고 외우고 있었거든요.

꼭 그렇진 않은가봐요...

약간 약할때랑 심각하게 약할 때랑 상황이 반대인 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꺅!!! 알수록 어려워지는게 골프네요 ㅋㅋㅋㅋㅋ

    0 0
작성일

림교수님 글은 항상 유익하게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위 연구는 정확하게는, "무거운 헤드"가 토-다운 일으켜서 페이스가 열린다는 것이네요. 샤프트가 약해도 유사하게 토다운에 의한 페이스 열림이 있을 것 같긴 하지만, 보다 정확하게 하기 위해 한번 짚어봅니다.

    1 0
작성일

상세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헤드 중량이 증가해서 원심력이 강하게 걸리면 샤프트가 상대적으로 약해진 것과 거의 동일한 상관관계가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