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스윙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이 안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드라이버 스윙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이 안나요;;
  질문 |
50도웨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1-24 14:22:51
조회: 1,41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안녕하세요~ 눈, 비에 라운딩 취소되신 분들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고수분들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드라이버샷이 들쭉날쭉 잘 죽긴해도 시원시원하게 치는 편이었습니다만.. 최근에 그립잡고 어드레스 할 때 부터 뭔가 느낌이 생소해졌다고 할까요? 스윙을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연습을 안해서 그런가싶어서 연습장에 가봐도 거의 땅볼 수준으로 억지로 가는 느낌이네요... 최근 변화라면 7월 말부터 다이어트를 해서 3개월간 10킬로그램정도 감량을 했어요. 아이언은 달라지거나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올 것이 왔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만 골프를 접을까싶기도 하고.. 레슨은 받을 시간은 없고, 라운딩은 가야될 상황이 계속 만들어지고.. 고민이네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레슨을 받으면 해결할 수 있다는 건 잘 알고 있는데, 여건이 좀 안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앗. 제가 글쓴줄..

저의 문제는 하체고정, 특히 백스윙때 오른다리가 휘청거리는 거였는데 저거 깨닫는데 드라이버 100개도 넘게 연습이 필요하더라구요 ㅠ

    1 0
작성일

계속 연습은 했는데 혼자 하다보니 계속 틀어진 것같아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땅볼 원인은 주로 임팩트 순간 전에 상체가 왼쪽으로 이동해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만 뒤에 남겨놓고 친다고 생각하고 스윙하시면 십중팔구는 공이 뜹니다. 한번 해 보세요~~~^^;

    1 0
작성일

넵. 참고해서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의외로 왼팔에 너무 힘이 빠져있어서 덜렁/헐렁 거리거나,
백스윙의 상체회전이 충분이 안된 상태에서 다운스윙 팔을 내리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환경이 바뀌면 자주 범하는 실수입니다.
힘뺀다고 하다가 왼팔까지 힘을 빼서 나중에야 깨닫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

    1 0
작성일

왼팔도 많이 구부러지고 오른팔꿈치도 벌어지네요. 몸통회전이 잘 안되는데 팔로만 치려고 하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그럴수록 한두가지로 생각할 거리를 압축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테이크어웨이/백스윙탑 두 가지만 간단히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잘 극복해보겠습니다.

    0 0
작성일

저랑 비슷한 현상이시네요.ㅎ
저도 림핑바순님 말씀처럼 해보시는거 추천입니다.
저는 위에 2개 신경써서 좋아졌는데도(개인적인 느낌 및 동영상에서) 공이 안 맞아서 그립을 교정했더니 회복세가 보이고 있네요~^^;

365일골프님께서 올려주셨던 내용과 거의 흡사합니다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305932&page=1).
사선으로 잡아서 적당한 수준(개개인에게 맞는 정도가 있겠지요)으로 손바닥과 손가락을 같이 쓰는 그립입니다.
전에는 극단적으로 손가락으로만 잡는 그립이었는데, 요렇게 잡고나서 백스윙탑이나 테이크어웨이에서 손장난 하거나 클럽이 흔들리는게 없어지니 자신있게 스윙을 하게 되네요.
요것도 한번 참고해보십시요~^^

    3 0
작성일

친절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  아주 우연히.. 감이 돌아왔어요..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