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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것은 스윙아크가 커지면 실제 헤드스피드가 더 나는건지요? 왜냐하면 아크를 줄여서 즉 손을 내려잡고 드라이버 스윙을 하면 실제 헤드스피드는 체감상 더 빠른거 같은데 비거리는 줄고. 재어보지 않아 알수는 없지만. 아크가 크면 원심력이 더 커져 당연히 힘은 증가할텐대 스피드와의 관계는 머리로는 이해하나 몸으론 체감상 잘 이해가 안되어서요.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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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가 다른 쥐불놀이를 생각해보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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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네 잘 이해되고 고맙습니다. 그런데 채를 짭게 잡고 스윙하면 실제 큰 아크를 그리며 스윙하는것보다 헤드스피드가 덜 나올까 하는 의문입니다. 말씀처럼 거리가 기니 큰 아크는 단지 느려보이는것 뿐인지 아니면 실제로도 측정하면 헤드스피드가 느리게 나오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클럽짧게 잡으면 모두다 헤드스피드는 경쾌하고 습피드있게 더 파르게 회전하는 느낌인데. 아크를 크게해서 스윙을 하면 거기에 따라 스피드를 늘리기위해 중간 축인 몸과손의 토크를 더줘서 거기에 적응시켜서 헤드스피드가 결국 더 늘어나는건지가 제가 궁금한 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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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가 커지면 당연히 헤드스피드도 증가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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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조건에서 스윙아크가 변할 때냐에 따라 답이 확확 뒤집히는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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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답변 감사합니다. 같은 파워로 돌리는 작은 선풍기 Vs 큰선풍기, 육상트랙 더 빠른 안쪽 vs 더 느린 바깥쪽 선수등이 제가 궁금한 예 들입니다. . 스윙 아크가 크면 거기에 맞도록 중심축이 큰지렛대효과 토그를 극대화해서 에너지와 속도를 증가시킬수 있도록 몸의 여러 부분들을 적응시켜 결국 스피드가 증가하는 효과를 갖지 않냐 하는 겁니다. 무작정 아크만 크다고 스피드가 증가하는것이 아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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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의 부분부분에 관한 테크닉적인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비슷한 순서와 형태의 스윙일 때 말 그대로 ‘전체 크기가 커지면 물리적으로 어찌되느냐’를 고민중이신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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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그런 의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링크는 안되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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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라 저는 클릭해보면 잘 열리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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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모바일 일반인터넷은 안되고 구글로 들어가니 되네요. 이런 사이트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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