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질에 대한 갈등(뻘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장비질에 대한 갈등(뻘글)
  질문 |
우주호랑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0-02 20:08:00
조회: 1,248  /  추천: 5  /  반대: 0  /  댓글: 9 ]

본문

요즘 드는 뼐생각이 2가지정도 있습니다.
물론 사실 장비질을 위한 핑계일수도.

1번은
본인에게 맞는 장비라는것이 있나?
물론 기본 난이도라는것은 존재하겠지만
예를들어 드라이버 기변시 얼마정도 연습?해야 이장비가 나에게 적합한지 알수있을까요?

얼마전에 915d2 60x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jpx900 50s가 훌륭했지만 다시 타이틀써보자는 생각으로. 그냥 치던식으로하니 말도안되는 훅이났습니다. 하루날잡고 뿌리는 연습을 하니 괜찮게 가더라구요. 그리고 다시 jpx900을 쳐보니 당연히 안맞죠.

제 기준에는 나름 장비에 스윙을 바꿨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골포를 보니 jpx900이 구입한지 1년도 안됐는데 한때드라이버가 되버렸더라구요ㅠ 에픽도 사고싶고 퓨전도 써보고싶고. 코브라도 써보고 싶고. 보통 새채 구입후 비교를 얼마나해보시나요? 가장 왔다갔다하기 좋은게 협력사인 캘러웨이 일까요? 샤프트질도 한번씩 해보고 싶네요.

2번 이거는 제가 미스터션사인을 보고 나름? 마음먹은건데 일본물건을 최대한 안써보려고 하거든요.
지금 아이언이 미즈노랑 혼마라서ㅠ 아이언은 나름 저렴하게핫딜나오는 브랜드좀 알려주세요. 코브라원랭스로 가야하는걸까요?

요즘 일을 너무 많이해서 외근나왔다 들어가는길에 걍써보네요ㅎ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말씀하신중에 거의 답이 있습니다.
어려운 장비는 오래 연습해도 편하단 느낌 못 받습니다. 난이도가 좀 쉽다고 하는 장비들은 그 느낌들이 어려운 장비에 비해 조금 빨리 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 저의 경우 일주일 기준으로 일주일 연습해도 안맞으면 어려운거, 그 안에 몇일안에 잘 맞기 시작했느냐? 몇시간만에? 하, 하루만에 중하, 이틀만에 중 이런식으로요. 그렇게 해서 제 몸에 맞는 난이도 기준으로 삼습니다.

그리고 저는 골프는 무조건 쉽게 치자 주의라서 어렵다고 느끼는건 바로 빼버립니다.
사실 쉽게 쳐도 어려운게 골프입니다. 즐기자고 한게 스트레스가 되면 추구하는 방향성과 너무 멀어지더라고요.
장비에 몸을 맞추는걸 제일 싫어합니다. 몸에 장비를 맞춰야죠.

이건 순전히 개인 경험담이긴 하지만, 몇백명 목격해본 결과 간지템? 그리고 어렵다고 느끼는 채로 고집스럽게 연습하고 자기는 남들과 다르다 할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 중에 싱글 치시게 된 분은 아직 한번도 못봤습니다. 거의 90~100개에 대부분 머물러 계시더라구요.

    3 0
작성일

마지막이 거의 팩폭이네요. jpx900 투어에서 벗어나야 겠습니다. ㅎㅎㅎ 드라이버는 그냥 일단 jpx900 쓰고, 핫딜 나오는거 150불 이하로 구매해서 두개같이 중첩해서 안맞는거 날리는 식으로 해야겠네요. 드라이버는 캘러웨이로 정착하게 되겠네요. 쉬운 아이언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1 0
작성일

저도 JPX900 Tour 사용한 적이 있는데 솔직히 쉽디고 말하기 어려운 클럽 입니다.
객관적으로 어렵냐 쉽냐 2개중에 고르라면 어려운 클럽이었어요.
제가 연습량이 꽤 되는 편인데도 그렇게 느꼈었습니다 ㅠㅠ

    0 0
작성일

있는 클럽 쓰시는거 추천합니다

    0 0
작성일

장비를 탓하고 싶네요...ㅠㅠ

    0 0
작성일

스코어냐, 자기 만족 감이냐의 두가지 목표에서 고민하고 계신듯 하네요.
두가지 골을 다 접으면 좋지만 아마추어가 괜히 아마추어가 아니듯이.
한가지 골을 잡고 연습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누구는 싱글을 목표로, 누구는 드라이버 베스트 한방을 목표로 하니까요.

    1 0
작성일

스코어를 한번 노려봐야겠어요. 드라이버 잘쳐도 세컨샷이랑 마무리를 못하면 기분이 더 안좋더라구요 ㅠ. 근데 하긴 또 드라이버부터 죽으면 그홀도 버리는거고...아웅 골프 ㅠㅠ

    0 0
작성일

저도 그게 궁금해서 피터에게 물어봤는데
날마다 연습하는 사람 기준으로 2주면 본인한테 맞는 채인지
알수 있다네요. 근데 저도 날마다 연습하는데 길면 3일이면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짧은 기간이었습니다.

저도 일본제품 되도록 안쓰려고하는데 쉽지 않네요.
아이언은 캘웨,타틀,핑,코브라 정도이겠죠?
캐비티백(하프머슬)들은 그래도 빨리빨리 핫딜이
나오는것 같아요. 이베이 잠복하시면 싼건 잘 나오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자주 바꿔보고싶으시면 캘웨프리온드가
답이겠죠.

    1 0
작성일

크...저도 매일 연습이 목표였으나 요즘에는 토요일 연습 일요일 필드 이런식입니다. 아이언만 좀 정착하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하프머슬중에 디자인 부터 일단 보고 생각을 살짝하고 없으면 그냥 가격대비 기본형으로 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