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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 XR16드라이버 간단 사용기를 남기면서....
스피더 레볼루션 샤프트가 좀 버거워선지 타구가 오른쪽으로 푸쉬 또는 슬라이스 구질이 나온다고 했었습니다...
오늘은 기존 GBB드라이버와 서로 샤프트를 바꿔끼워서 테스트 해봤네요...
먼저 테스트에 참여한 드라이버는....
XR16, Fujikura Speeder Evolution 565 Red Graphite, R-flex, 9'
Great Big Bertha Mitsubishi Kuro Kage Black TiNi 50 Graphite,S-flex, 9'
입니다~~~
1번 드라이버: XR16헤드에 블랙 티니 샤프트를
2번 드라이버: GBB헤드에 스피더 에볼 샤프트를 장착하고
두 드라이버 모두 로프트각을 +1로 세팅(로프트각이 10도가 되었음..) 하였습니다..
비교 시타 결과는...
1번 드라이버는 휘둘러본 느낌은 아주 가볍고 편안합니다...암 스윙으로 가볍게 휘둘러도 케리거리로 200미터 나가네요..티니 샤프트의 느낌은 가벼우면서 탄성이 좋아 공을 탕~~튕겨 주는 느낌이 납니다...
2번 드라이버는 딱 쥐었을때부터 묵직한 느낌이 옵니다...휘둘러본 결과 GBB헤드가 좀더 무거워서인지 오히려 헤드가 잘 빠져 나가는 느낌이 옵니다...정타로 맞으니 묵직하게 공을 밀어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티니가 튕겨주는 느낌이라면 스피더 샤프트는 공을 잠깐 잡았다가 쭈욱 밀어주는 느낌이네요...
오잘공으로 맞은 공은 캐리 230미터를 똑바로 날아갑니다~~~Goooooooooooooooooooooooood~~~~~~~~
각각 20개 정도 때려본결과 두 드라이버 모두 살짝 페이드 구질이 나오네요..
(물론 정타로 맞은 공을 둘다 똑바로 갑니다만....보기플레이어인 제가 정타확율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ㅎㅎ)
저한테는 2번 조합이 더 편하네요...
1번조합보다 조금 더 묵직하지만 헤드가 잘빠져주니 스윙도 편하고 우측으로만 가던 증상도 고쳐저서
스피터 에볼 샤프트의 성능이 제대로 나오는듯 합니다...
1번조합은 가벼워서 스윙 스피드는 잘 나오는데...그러다보니 오히려 타이밍 조절이 어렵네요...
(난을 칠 확율이 좀 높은듯...ㅎ)
좀 더 쳐봐야겠지만...
지금까지는
1번: GBB헤드 + 스피터 에볼 샤프트
2번: GBB헤드 + 블랙 티니 샤프트(원래 주력 드라이버이고 잘맞는데...전반적으로 드로우구질이고 가끔씩 악성 훅이 나와서 OB나는 빈도가 증가...ㅠ.ㅠ)
3번: XR16헤드 + 블랙 티니 샤프트
4번: XR16헤드 + 스피더 에볼 샤프트(앞서 간단사용기에 언급하였듯이 헤드가 늦게 따라오면서 전반적으로 슬라이스, 푸쉬 구질 발생...의식해서 힘이 들어가고 잡아당기는 샷이 이차적으로 발생...)
순으로 저에게는 좋습니다...
당분간은 오늘 테스트한 조합으로 쳐볼 예정입니다...
좀더 쳐보고 또 사용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S) 참 신기하네요...XR16헤드와 조합일때는 많이 버겁게 느껴지고 우측으로만 볼이 날아가던 스피더 샤프트가...오히려 좀 더 무거운 GBB헤드와 조합하니 버겁다는 느낌없이 스트레이트 혹은 페이드 구질로 바뀌고 스윙도 훨씬 편했졌습니다....
이래서 피팅을 하는건가 봅니다....괜히...점점 더 늪으로 빠져들어가는 불길한 느낌이...ㅎㅎ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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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스런 사용기 굿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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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 길이는 의식안해서 그런지 별 차이를 못느꼈는데.....담에 연습장 가면 비교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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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상 그렇게 차이나는데 실제 세워보면 0.25" 차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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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스런 후기 잘 읽고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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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저도 오늘 xr16 9도(스피더 665 ) 와 GBB 9도(쿠로카케 티니 50) 을 가지고 GDR에 다녀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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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이 너무 날린다 싶었더니 xr16 헤드가 가벼운가 보군요.... 저한테도 xr16에 스피더에볼은 안맞는거 같아요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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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xr16 헤드만 방출하실 의향이 있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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