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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10일전부터 드라이버가 말도 안되게 안맞기 시작 하더니 지금은 170-180 잘맞아봐야 220밖에 안가네요
원래 7번 150정도 치고 4번 180정도 치는데 한 3~4주전부터 아이언 그립 어깨 완전히 힘빼고 바닥에 떨어트리면서 로테이션만 하는 느낌으로 쳤더니 7번이 160에서 잘맞으면 170 나오고 4번은 정타 났다 생각하면 210까지 가더라고요 갑자기
그래서 아 골프가 힘빼라는게 이거구나 느꼈는데, 드라이버가 완전 망가졌네요
기존에 드라이버 정타나면 볼스피드 65-70사이 240~260까지는 갔는데,요즘은 말도 안되게 밀리거나 바깥쪽 맞고서 사이드스핀 1500이상 나오면서 오른쪽으로 완전 나갔다가 들어오는 볼이 자주 나오고 볼스피드가 65 이상이 나오더라도 170~180박에 안가고 앞으로 확 꼬꾸라지는 볼이 자주 나옵니다.
그래서 예전 연습장 영상이랑 최근꺼랑 비교하는데 폼이 달라진것 같진 않고 손목은 자세히 안보여서 모르겠는데 제 느낌에는 로테이션을 과하게 그런건지도 싶고 ...
혹시 이런 경험 해보신분 있으실까요?? 어떻게 다시 돌아왔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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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저는 반대로 잘맞던 아이언이 드라이버 좀 맞을만 하니깐 안맞기 시작해서 이게 무한반복이구나 깨닫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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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아이언보다 드라이버가 안나가니 답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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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스 70넘게 치는데 한동안 드라이버 심각한 입스와서 200 못치기도하고 겨우 넘기기도하고 볼스도 60초반까지 떨어져본적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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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게 문제구나 싶어서 연습장가면 안되고 다음날 또 그러고 지금 무한반복중이네요..탄도가 좀 높은편이라 12-15사이 나오던게 지금 7도9도밖에 안나오고 어떻게 이렇게까지 안맞을지 답답하기만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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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아이언이 잘맞으니 드라이버가 가버리더라구요. 드라이버 치실때 100으로 쳤다면 50으로 친다생각하고 쳐보세요. 아이언처럼 때릴려고하는게 몸이 기억하니 드라이버도 스윙이 아닌 때릴려고하는거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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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연습장가서 반스윙만 해봐야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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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을 줄이는게 아니구요. 힘을 100이라면 50 으로 스윙은 그대로 하시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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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글을 쓴줄 알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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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찾아냈습니다. 계속 정면영상만 보니까 떙겨치긴 하는거 같은데 왜 땡기는지 몰랐는데, 측면 보니깐 아이언처럼 너무 공이랑 가까워져서 치니 인아웃 궤도로 잘 내려오다가 공을 맞춰야하니 급격하게 아웃인으로 쳤었네요. 정면만 보고 틸트도 비슷하고 왼발 안쪽에 공 위치도 비슷했었는데 측면 볼 생각을 못했었네요. 한번 체크해보세요. 탄도 다시 돌아왔습니다 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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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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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ist81님의 댓글 Titleist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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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가 늘다보니 드라이버도 의식하고 강하게 치려다보니 왼팔이 좀 당겨지시는거 아닐까요 공이 토우쪽으로 간다는건 당겨진다는건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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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거리가 안나니까 조바심에 저도 모르게 백스윙이 커지고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백스윙을 하프스윙만 하고 힘빼고 정타만 맞춘다는 느낌으로 하니 돌아왔었습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건.... 원포인트 받으시는게 제일 좋으실껍니다 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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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윙을 좀 줄여서도 해봐야겠네요..전에는 몸까지 써서 후려쳐야 60후반대나왔는데 너무 덤비는거 같아서 몸통 다리 어깨 고정하고 팔로만 휘둘렀는데 정타나고 63-65사이가 나오긴 하더라고요.하프스윙 연습해보겧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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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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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생각이 같으시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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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영상에는 임팩트때 왼손이 왼쪽발 안쪽에서 맞았는데 요새 영상보니깐 왼쪽발이랑 거의 일자네요..오늘 연습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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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상태시면 드라이버 어드레스를 왼손 먼저 놓으면 많이 좋아질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는 오른손이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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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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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퍼스트가 수정 되고 어깨 정렬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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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잡을 때 드라이버 헤드퍼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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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맞기 시작하면 좀더 욕심이 나면서 과한 중심이동을 하면서 축이 왼쪽으로 밀려 심한 인아웃.. 그리고 힘이 들어가면서 얼리익스텐션으로 인한 토우에 맞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회전축을 움직이지 않는다고 생각해보고 한번 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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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럽니다........꼭 한두달에 한번씩 집나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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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은 혹시 저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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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 스윙영상한번 볼수있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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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완전 닫혀 맞는거같은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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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핸드퍼스트나 아니면 체중이 과하게 이동되소 그럴꺼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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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셋업시 틸트를 좀더 의식해보심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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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치앵글이 기존 13도에서 8도로 변경되었다면, 임팩트 시 체중이 앞쪽으로 쏠리면서 헤드 페이스가 빠르게 닫히는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드라이버의 런치 앵글을 기존수치로해결해주면 사이드스핀이 발생하더라도 거리를 다시 확보할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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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딱 그런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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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너무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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