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아고 금메달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리디아고 금메달
  일반 |
마쉬멜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8-11 01:09:33
조회: 6,337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한국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재외국민 전형으로 대학을 다니고
한국 재벌가와 결혼하고
한국 골프실업팀에 취직하고
한국에서 생활하는

뉴질랜드 국적 금메달리스트 리디아고.

한국에서 이득만 취하는거 같아서..
썩 좋게보이지 않네요 ^^;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만 그렇게 생각한건 아니군요ㅎㅎ
뭔가 좀 찝찝하다랄까요

    0 0
작성일

사실 그냥 외국인이죠. 그런데 한국계란 이유로 유독 국민처럼 인식이...
미국 같은 경우 그 다양한 혈통이 사는데 그래도 다 미국인 것처럼...

    0 0
작성일

한국인이라 부르기 어렵다고 봅니다.
이번에 나온 중국계미국 대표던가? 해설자가 중국인 선수들한테 물어보니…
미국인인데 왜 물어보냐? 그랬다죠.
우리도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게…외국인들 엄청 받아들이고…인식이 한국인으로 잘 인정 안하죠.

    0 0
작성일

예전에 중계방송에서 한동안 고보경이라고 불렀었죠.
리디아고라고 써있는데 굳이? 생각했었네요.

    0 0
작성일

오히려 한국국적을 선택해서 올림픽 출전했으면 , 뉴질랜드에서 배신감 느낄 사안이죠. 온갖 뉴질랜드에서 주는 혜택 다 받아 실력 키우고는 입 닦는다고. 리우때부터 뉴질랜드 선수로 나온게 옳은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리디아 고에게 고대 재외국민 전형이 혜택이었다고 보지 않고. 한국 재벌가에게 시집 간 것도 리디아고가 그렇게 기우는 혼인이 아니라고 느낍니다. 한국실업팀에 취직과 한국에서 생활은 아예 사실이 아니구요.
대단한 리디아 고 팬은 아니지만 고보경이 리디아 고가 되어 뉴질랜드로 이민가는 뉴스 나올 때부터 골프 친 사람으로 리디아 고에게 느끼는 감정은 장하다와 좀 미안하다입니다. 리디아 고 금메달을 축하합니다.

    24 0
작성일

거주지야 시합을 위해 주로 미국 플로리다에 있고 그외 부모님이 계시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머무는게 맞습니다 이제 남편이 있는 한국에 머무는 시간도 늘어 나겠죠 한국골프실업팀에 취직했다는 표현은 좀 어거지죠 하나금융에서 좋은조건으로 스폰해서 받은거 뿐이죠 하나금융은 외국선수 스폰도 하고 이민지 노예림 같은 한국계 선수들은 거즘 다 후원합니다 마케팅적으로 가치가 있으니 하는것일뿐 한국계라 도와주려는 의도라 보기에는 좀 억지죠 우리나라에 인기많은 수많은 검외 연예인들이 외국인인지 의식하지 못한채 한국인인양 사랑받는 걸 생각해보면 리디아고는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한국계라고 어필하는 모습을 전혀 본적이 없는데요

    18 0
작성일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저도 그 즈음 골프를 시작해서 리디아고의 등장과 성장과 굴곡을 지켜봐 왔습니다.
원래 돈이 풍부하지 않아 뉴질랜드에서 골프를 할 수밖에 없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빠가 농협증권 다녔다고 하던데 증권사 직원이 자녀 골프시킬 정도의 급여는 아니니 골프를 계속하기 위해 뉴질랜드를 선택했다고 들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자라고 뉴질랜드가 투자해서 아마추어에서 씹어먹을 즈음 비슷한 케이스의 선수들이 다시 자기 나라로 돌아가는 사례가 있어 더욱 리디아고에 대한 경계가 심했다고 기사를 본것 같습니다. 한국 뿐만아니라 미국으로 갈까봐 스탠퍼드 가려는 것도 곱지않은 시선이었다고 했습니다.
아마 리디아고가 다시 한국이나 미국으로 가버렸다면 그전의 선수들 케이스와 달리 상당한 문제가 되었을거라 생각됩니다. 향후 그런 이민의 길이 좁아지지 않았을까도 생각해봅니다.

대학 선택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스카웃 제의가 있었던 스탠퍼드로 갔으면 좋았을텐데 굳이 고대를 선택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실업팀이라 말은 처음 들어봐서 한참 생각했는데 리디아고가 스폰이 없어 하나금융을 선택한게 아니라 대우가 좋으니 선택하지 않았을까 싶고 그게 취직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맥XX슨이 의류계약해놓고 돈도 안준걸로 알고 있는데 그건 해결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저는 리디아고를 한국계로 보지 않고 외국인이라고 보는데 외국인이지만 늘 성실하고 상대방을 배려하고 품위있는 모습을 좋아하고 팬이되고 그렇씀다.

    16 0
작성일

선수들 사이에서도 팬들 사이에서도 매너 좋기로 유명하죠. 어제도 우승하니 로즈장이 몇번이고 포옹하던...

    5 0
작성일

뉴질랜드로 이민 간 사람이 잘나가니까 한국출신이라고 한국계 회사들이 붙는거죠. 리디아고가 본인이 아쉬워서 한국에 매달릴 급은 아닙니다.

    9 0
작성일

이게 정답입니다

    2 0
작성일

"재외국민 특별전형으로 고려대학교에 입학해 비판을 받았었다. 다만 이는 고려대학교 측에서 학교 홍보 목적으로 리디아 고의 입학을 허락한 것이다. 심지어 입학 조건도 출석을 안 하는 것이라고 한다."

    0 0
작성일

기사마다 좀 달라서 잘못 알았나봅니다.

그와 관계없이 저는 스탠퍼드 가지 뭐하러 굳이 고대로 갔을까 싶습니다.

뇌피셜로 고대가 김연아 마케팅을 한 사례를 보면 리디아고측에 오퍼를 넣었을 확률이 높지 리디아고가 고대에 매달렸을까 싶네요.

기사마다 달라서 잘못 알아서 쓴 부분 수정하겠습니다.

    0 0
작성일

네 저도 고대서 마케팅 일환으로 입학시키려 노력했을거로 봅니다. ^^;

    0 0
작성일

교포가 교포역할 아주 잘 하는데.. 무슨 문제라도???
오히려 빨대꼽는 한국언론이나 한국기업들이 문제 아닌가요?
오히려 되게 뒤틀려지고 비뚤어진 시선이 느껴집니다. 제 느낌이 틀리면 좋겠네요.

    5 0
작성일

리디아고가
린샤오쥔이나 빅토르안 같이 박쥐같은 스타일도
아니고
평소 행실도바르고 성격도 좋은선수입니다..
한국계선수가 잘하면 좋은거아닐까요?ㅎㅎ
LPGA에서도 언니 언니하면서 한국선수들하고
잘지내던데

    2 0
작성일

전 팬입니다. ㅎ
추성훈도 정작 한국에서 푸대접 받고 일본으로 갔잖아요? 지금도 그렇지만 한국이 스포츠 후진국이고 과거는 더 했을껍니다. 골프를 위해 이민을 간거라서 전 오히려 안쓰럽네요.
그런거 보면 박찬호, 박세리는 진짜 영웅 대접 해줘야 하는거죠.

    0 0
작성일

참 세상을 계산적으로 사시는 분들이 많군요ㅎㅎ

    0 0
작성일

요즘 흔히들 말하는 꼰대같아요.. 생각을 좀 바꾸시길 바랍니다.

    4 0
작성일

동의도 반대도 할 수 있으나 글쓴이 말고 글 내용에 대해 비판하시는게 어떨까요?

    1 0
작성일

리디아고의 금메달을 축하하는 글인 줄 알고 들어왔다가 황당하네요. 댓글에 적절한 말들이 많네요. 차분하게 읽으시고 허위사실은 유포하지않으시길 바랍니다.

    1 0
작성일

굳이 이런 글을 쓰는 이유가 있나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개인이 이득을 얻을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는게 맞는거지, 굳이 이런식으로 편 갈라놓고 여론 형성하는 그림은 아니라고 봅니다. 외국인이 재외국민 전형으로 대학 가는게 잘못된건가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