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 어드레스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퍼팅 어드레스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질문 |
소피블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6-23 18:45:11
조회: 769  /  추천: 0  /  반대: 0  /  댓글: 2 ]

본문



퍼팅이 자꾸 왼쪽으로 빠진다고 글을 썼었는데요
퍼팅 스트로크시 선에서 연습 해 보면 팔로우시 약간 닫혀 보이기는 하더라구요.

저는 백스윙시에도 약간 안쪽으로 살짝 타원을 그리는 형태 입니다. 그렇다 보니 대칭적으로 닫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며칠전 글에 오른쪽 어깨 정렬 확인 해 보세요 라는 댓글이 있었는데요.
솔직히 정렬은 생각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똑바르다고 생각하고 어드레스를 잡고 아주 미세하게 오른쪽 어깨를 살짝 뒤로 틀어주고 스트로크를 하니 공이 다 홀컵으로 갑니다.

똑바로 섰다고 생각한 내 어드레스가 삐뚤게 선건지…. 매 샷이 다 어깨를 살짝 뒤로 틀어준 샷이 똑바로 가네요.
결국 어깨를 살짝 뒤로 뺀 어드레스가 똑바로 선게 되는 거겠죠?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이유는 사실 아이언샷 테이크어웨이랑 동일하게 생각되는데요..
'똑바로 뺀다' 이걸 타겟라인에 똑바로 빼려 하지 마시고, 테이크어웨이 끝 목표지점까지 직선적인 움직임으로 들어올린다고 이해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비스듬하게 빼더라도). 횡방향으로 헤드가 돌아서 바깥쪽으로 원심력 발생하는건 좋지 않구요.

 이렇게 하다보면 말씀하신대로 오른어깨를 살짝 뒤로 빼서 직선적인 테이크어웨이 라인에 평행하게 만들어주는게 자연스럽구요. 이렇게 직선 스트로크가 되고 나서 스탠스로 에이밍 정리 해주면 되는 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퍼팅에 정답은 없다고 하도 많이 들어서 잘들어가면 그게 맞는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ㅎㅎ

집에서 1미터 쇠자 위에 공을 놓고 연습 해 보시면 직선퍼팅을 마스터 하실 겁니다. 1미터를 똑바로 보낼수 있으면 나머지는 거리감만 필요하더군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