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지 높은 탄도로 인한 거리 손실 해결을 위한 주관적 방법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웨지 높은 탄도로 인한 거리 손실 해결을 위한 주관적 방법
일반 |
몸이기억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15 11:53:34
조회: 3,055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어느 순간부터 웨지를 훅성으로 퍼올리고 있었습니다. 원인이야 캐스팅이고 그로 인한 탄도는 너무 높고 볼스피드는 떨어지는 현상이야 너무 잘 알지만 이것저것 해봐도 드라마틱한 개선은 안되더군요.

 

미천한 실력에 밑에 사진까지 첨부하니 제가 뭐 대단한 사람인것처럼 살짝 많이 부담스러운데 제 주관적 설명이니 생각이 다르시다면 여러분이 맞습니다. ㅎ 전 원플레인 투플레인 누구한테 설명한 정도의 이론가 아닙니다. ㅋ 

 

스윙패스를 밑에 사진 보면 백스윙과 다운스윙이 다릅니다. 그동안 다른것에 대한 별 생각이 없었는데 이게 백스윙은 오른발 중심, 다운은 왼발 중심이니 그럴거란 생각이 들어서 확실히 왼발로 넘어간 이후로 하니 소위 퍼올리는 샷 없어지고 예전에 거리가 나옵니다. 

 

다른 채들도 이전 거리로 돌아오거나 거리 터져서 기분좋게(?) 그린 뒤 넘어갈때도 있네요. 생각해보면 오른발에서 왼발로 넘어가는 구간이 소위 트랜지션이란 것이고, 다운스윙 전에 중력을 이용해서 타이밍 기다리란 말도 같은 견적으로 생각 됩니다. 스웨이 없는 상태에서 오른발 버티면 자연스럽게 하중은 왼발로 옮겨 가고 그 상태에서 다운이 시작되니 그 기다렸다 치란 타이밍이 이게 아닐까 싶네요. 어찌보면 참 별게 아닌데 결론은 왼발에 하중이 올때까지 기다렸다 다운스윙 하는 건데, 골프 10년 넘어도 이러고 사네요. ^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전 요거땜시 양잔디구장 가는걸 훨씬 더 선호합니다

    1 0
작성일

지대로 뗏장 내며 기분좋게 치시겠네요.~

    0 0
작성일

백스윙때 왼쪽으로 체중 넘기고 스윙하는게 진짜 어렵더라구요 ㅠㅠ

    1 0
작성일

말이 쉽지.. 어렵죠. 저게 자연스럽게 된다는게 상체는 억제한(기다린) 상태에서 하중이동이 기본적으로 적절히 이뤄진다는건데.. 거실에서 빈스윙으로 가볍게 개념잡아 보셔도 도움되지 않을까 해요.

    0 0
작성일

저도 뜬끔없이 과도한 높은 탄도로 제거리가 안나와서 고민이었는데 생각하면서 쳐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0
작성일

넵. 사람마다 달라서 럭키님한테 포인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결과 있으시길 고대합니다.

    0 0
작성일

저도 그간 체중이동없는 스윙을 하다가 근래는 적극적인 체중이동 스윙으로 연습중인데, 체중을 백스윙시 오른쪽으로 보냈다가 다운스윙시 왼쪽으로 보내면서 치면 잘 맞으면 정말 멀리가고 좋은데, 오른족 왼쪽 가는게 매번 일정치가 않아서 미스샷이 많이 나더라구요.

최대한 어드레스때의 축은 지키면서 백스윙시 오른쪽이 아니라 오른발 위쪽, 다운시 왼발 아래쪽 이런느낌으로 하면 일관성이 올라가더라구요. 제자리에서 위아래로 체중이동하는 느낌입니다.

    2 0
작성일

네. 체중이동 신경쓰다 상체까지 흔들려서 축이 흔들리면.. ㅠ . 말씀하신것처럼 생각보다 내몸통은 통안에서 놀아야 하는 거라.. 몸을 쓰데 축을 최대한 고정시켜 힘 손실을 최소화 하는건데.. 아 . 쓰다 보니 참 어렵네요. ㅋ 골프 .. 이노옴~~!

    0 0
작성일

체중 이동은 되는데 상체 기울기가 생겨버리면 또 퍼올립니다. 제가 그래요 ㅎ
상체도 타겟쪽으로 보내버리면 괜찮은데 그러면 유연성 없는 노인 같구요.
체중은 왼발로 이동했는데 머리만 뒤에 남고 왼어깨가 치솟는게 아닌 머리에서 멀어져야 하는데 이게 거의 요가급의 괴상하고 힘든 자세라서 열심히 연습중입니다.

아 웨지 얘기였군요 전 아이언샷 전반적으로...

    1 0
작성일

네. 맞아요. 저도 신경안쓰면 왼어깨가 올라가며 푸는 스탈이라서.. 생각보다 왼어깨가 내몸쪽으로 돌아가야 하고 레이트 히팅 되야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잘못하면 상체 덤비고, 머리 뒤에남겨야 하고. 골프 참 어렵죠. ㅋ

    0 0
작성일

위 댓글에 덧붙여...
백스윙은 오른발체중, 다운스윙은 왼발체중인데
저는 컨택이 안좋거나 스쿠핑같은 동작이 나오면
백스윙탑에서 스탑 -> 오른발에 체중이 있는지 체크
다운스윙 전에 왼발에 체중이동 확인 -> 다운스윙  시작
이 느낌을 여러번 반복해서 확인하고 연속동작을 합니다.
실제필드에서 연습스윙도 이부분을 제일 신경씁니다..

    2 0
작성일

아이언이면 몰라도 웨지는 왼발에 중심 박아놓고 치는게 훨씬 쉽지 않나요?
아이언도 미들까지는 이렇게 치는게 미스샷이 없더라고요.

    1 0
작성일

거리 점검해서 문제 없음 웨지에 한에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