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백이 쉬웠어요. 2탄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머슬백이 쉬웠어요. 2탄
장비 |
얼룩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03 09:58:59
조회: 7,046  /  추천: 5  /  반대: 0  /  댓글: 34 ]

본문

머슬백이 치기 쉬우면 안되는 분들이 계셔서 그냥 스크린 스코어 한번 찍어 올려봅니다. 
스크린 월 0회~1회. 필드 1회 겨울시즌은 필드는 안가고 1년에 10~12회 밖에 못나가는 헝거리 골퍼입니다. 
구력은 10년 좀 넘었습니다. 
연습은 평소에는 거의 안하며 필드 잡히면 D-day 2일정도 전에 인도어 연습장 한번 갑니다. 골프에 그렇게 목숨 걸 정도로 하진 않습니다. 그냥 거래처나 친구들과 재미있게 게임으로만 치고요. 

공교롭게도 신안 74타는 캐비티 중고를 사서 친 스코어 입니다. 나머지는 머슬백 712MB로 친 스코어 입니다. 
제가 쳐본 결과 캐비티라고 해서 딱히 스코어가 좋아지진 않았다는 점을 이렇게라도 인증해보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머슬백의 특징은 얇은 솔, 작은 헤드, 낮은 관용성, 높은 조작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의 얇은 솔은 필드에서 뒤땅에 자비가 없이 채가 박히고 (초보채의 넓은 솔은 뒤땅나도채가 튕기고나오면서 밀어주죠) ,  낮은 관용성은 곤란하거나 까다로운 라이에서의 미스가 심해지죠 
아마추어가 칠때 곤란한 머슬백의 단점은 필드에서 나오고,  스크린에서는 어려운라이,,얇은솔로 치는 뒤땅이 모두 보정되다보니까, 스크린비교는 곤란해보입니다.

그와 별개로 저도 좋아하는장비 쓰자 주의입니다 ㅎㅎ  이뻐서 , 타구감이 좋아서 머슬백 사용하고는 있지만 (블프) 샷메이킹도 못하는데 이게 뭐하는짓인지 싶기도하네요 ㅜ

    8 0
작성일

머슬백이 다른 아이언보다 어렵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과학으로 증명된 얘기인데, 치기 쉬우면 안 되는 분들이 계시다는 건 무슨 말씀이십니까...

그냥 글 쓴 분께서 머슬백 아이언이 캐비티보다 잘 맞고 잘 치시는 건데, 치가 쉬우면 안 되는 분들이 계시니까 잘 친 걸 보여주겠다라고 하시는 건 좀 성급한 일반화 아닐까 싶어요.

게다가 윗 분도 말씀하셨듯이, 리딩에지가 박히지 않는 스크린 매트의 스코어가 이러하니 머슬백이 어렵지 않다라는 것도 쉽게 받아들이기 어렵네요.

    22 0
작성일

왜이렇게 비꼬지 못해 안달일까요
확률입니다 골프는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게 가져가는게
유리하죠

머슬백이 확률적이나 통계적으로 더 어려운 채에 속한다
이건 팩트입니다..

그러니 초보들이나 대부분의 아마추어한텐 조금이라도 그 어려울법한 확률을 피해가는게 좋은거구요

드라이버 뭐쓰시나요?

프로들이 쓰는 트리플다이아 혹은
선수지급용으로 나오는거 쓰시는거 어때요?
어렵지 않은데요

설마 관용성 좋은 드라이버 쓰시는거 아니죠?

이러면 좀 이해가 되시나요?

    11 0
작성일

일절만 하시지 뇌절까지 하시네요.
스크린이니까 머슬백도 스코어가 잘 나오지 지난 필드라운딩은 스코어가 엉망이라고 하셨잖아요.

    9 0
작성일

ㅋㅋ 애초에 원글 제목부터 "머슬백이 더 쉽지 않나요"라는 일반적인 상식과 다른 얘기를 하시니 거기에 공감을 못 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거죠

글 제목이 "저는 머슬백이 더 쉬웠어요" 정도였으면 모두들 그런가보다 하며 각자의 경험과 감상을 공유하는 분위기였을 겁니다

원글부터 지금 글까지 보면 공감이 아닌 관심과 어그로를 끌려고 하시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3 0
작성일

관심과 여러 조언들 감사합니다. 올해에는 머슬백으로 더욱더 열심히 쳐서 필드 언더파 하는날 인증을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멘탈이나 실력이 성장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3 0
작성일

끝까지 인정 못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않좋네요
제 주변에 이런분이 안계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반대의견 드리고 갑니다.

    1 0
작성일

뭘 인정 하라는 거죠? 가만히 있으니 별 소리가 다나오네. 존나 만만하게 보이나요?
당신 같은 사람은 내 주변에 없어서 다행이네.

    0 0
작성일

ㅋㅋㅋㅋ 제대로 긁혔네 멘탈 개유리멘탈

    1 0
작성일

ㅋㅋ 백도리 개유리 실력으로 골프 친다고 ㅉㅉ
벵신들은 벵신같이 대응해줘야지

    0 0
작성일

님 실력 인증 가능? 아니면 꺼지시고요.

    1 0
작성일

이런분들을 두고 하는말이 있죠 ㅋㅋㅋ
...ㅋ

    2 0
작성일

남의 장비 관심 없고 머슬백 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만..이제 그만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어려운 채를 써도 잘친다 라는 자랑글이네요

    0 0
작성일

구력 10년이면 필드 스코어인거죠?

    0 0
작성일

아무리 쉬운채라도 익숙하지 않으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고 보장하지 못하죠.
스크린 스코어가 MB가 쉬운채라는 근거가 되지는 못합니다.
쉬운채와 어려운채의 차이점은 필드의 다양한 언듈레이션에서의 샷 일관성에서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0 0
작성일

와 마 뭐 좀있으면 이제 이분들 지구가 평평하다고 하실분들이네
머슬백은 캐비티 보다 어렵습니다. 끝.
빠짐없이 모든 전문와 프로들이 +과학적 이유로 그렇다는데 뭔 필드에서 90-100타쯤 치신다는 분들이 이건 꼭 아니네요 하시는지...
내가 쓰고 싶으면 쓴다는 아무 문제 없고 매우 맞습니다만, 말도 안되는 이유를 가지고 와서 이래서 머슬백이 캐비티 보다 좋습니다는 좀 그만할때도 되지 않았습니까
고등학생도 아니고, 성인씩이나 되어서 이러고 있는 모습을 보니 참...

    6 0
작성일

재밌네요.

    0 0
작성일

아오 피곤해

    2 0
작성일

제생각에 이 글의 제목은 일부러 좀 과장해서 위트있게 쓰신것 같은데 이런 관점도 있구나 하고 편하게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저도 머슬백 쓰지만 객관적으로 머슬백 어려운 채는 맞습니다. 거의 모든 골퍼들이 인정하죠. 하지만 주관적 체감으로는 몇 타 손해보더라도 타감이나 심리적 만족감으로 스코어의 불이익을 스스로 보상 받는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이런 글에 굳이 팩트로 진지하게 반박할 것 까지는..  하고 생각해봅니다.

    2 0
작성일

첫줄만 봐도 글쓴분 뉘앙스와 의도는 명확합니다

    3 0
작성일

ㅋ 본인 자랑글입니다. 과학을 자랑으로 이기려고 하시면 안되는 거죠.. 
난 잘쳐... 연습 안해도 잘쳐...  너네는 실력이 없는 거고, 난 타고났어..ㅋㅋ

    2 0
작성일

저는 머슬백이 더 쉽던데요 -> 아무 문제 없음
저는 백돌이지만 머슬백 칠거에요 -> 아무 문제 없음
머슬백이 더 쉬운채 아닌가요? -> 이건 아닙니다.

    4 0
작성일

구력이 12~3년 되신분이 약을 파시네요. 한달에 한번을 가던 뭐던 싱글플레이어도 아닌분이 이러는게 웃기긴 합니다. 이런 말을 하려면 최소한 그 요건은 갖추셔야 되지 않겠습니까?

    0 0
작성일

필드 스코어인지 알거 우와했다가 스크린 스코어네요.
필드 스코어를 인증해주세요!
스크린은 게임일 뿐입니다!

    0 0
작성일

개인의 차이지 뭔 멍청한 소리들을 달아놨지. 머슬백으로 대가리 두드려 맞은적 있나 머슬백 치다가 손가락 부러진적 있나.
머슬백으로 100미터도 못 칠 사람들이 머슬백 좀 쉽게 친다고 이런 반응 보이는게 여기 수준인가보네
골프를 잘 친다는 것도 아니고 머슬백으로 치다보니 잘쳐진다는거지. 시도도 못해 보는 겁쟁이들이 방구석에 앉아서 댓글만 달고 있네. ㅉㅉ
타이거 우즈한테 가서 야 캐비티가 과학적으로 더 치기 쉬우니 너 요즘 부상도 있고 성적도 엉망이니 머슬백 그만쳐. 이런 ㄱ ㅐ소리 할 사람들이네.

    1 0
작성일

그리고 머슬백 아무거나 구해서 7번 34도 이상으로 제대로 백스핀 걸어서 140미터 이상 못 치면 골프 다시 배워야 돼.
조선잔디 쓸어치면서 일파만파에 지가 뭐 싱글이니 이딴 소리 하고 양잔디 구장 가면 왜 밀리는가 궁금했는데 범인들이 여기 다 모여있었구만.
캐비티로 다운블로우도 못치면서 스크린가서 머슬백으로 공이나 맞출수 있는 사람 여기 몇명이나 될까?

    1 0
작성일

말은 세게 하셨어도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자기 하고 싶은거 하면되지 뭐 머슬이 쉽네 어쩌네 부상이 오네 할 이유가 없죠..
글쓴분이 어그로를 끌기는 햇지만 뎃글이 어그로에 과한반응한것도 맞는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먼저 어그로 끈놈이 문제 아닐까요?

    0 0
작성일

이정도를 어그로라 하면 여긴 뭔 선비들만 모였나요? 온라인에서 관심좀 가져달라고 할수도 있죠. 어차피 오프에서 볼 사람도 아니고. 그냥 다들 자격지심으로 보이는데요.

    1 0
작성일

여기 사람들도 다른데 가면 분위기보고 다 알아서 합니다
딜바다 분위기가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눈치보며 행동해야지 안그러면 사회성 없다는 소리 듣습니다
선비들만 모인게 아니고 여기가 그런 분위기인겁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