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1. ---------------------------------------
저도 5년만에 언더파 치신 글을 보면서
와 부럽다.. 그리고 한달 골프 5회도 부럽다.. 는 생각이 들뿐
여기서 허언증을??? 이라는 생각은 전혀 안들었습니다.. ^^
일단 드라이버로 260m 치시잖아요.
5년간 스코어가 줄었다는 것도 부러웠지만 드라이버 비거리가 제일 부러웠네요.
드라이버가 250m 를 매번 친다면 5년이 아니라 2년만에도 싱글, 이븐까지 갈수 있다고 봅니다. +_+
2. ---------------------------------------
그리고 드로우, 페이드 얘기때도 나왔지만
제가 생각하는 드라이버 거리 마지노선은 220m 입니다.
아마추어 일반인 티박스
(화이트인가요.. 제가 사는 동네에서는 화이트는 프로고, 일반 남성은 옐로우 라서 한국 상황이 헷갈리네요 ^^)
기준으로 모든 파4를 아이언 류로 2온 할 수 있는 거리가
드라이버 220m 라고 봤거든요.
3. ---------------------------------------
드라이버를 멀리 치면 칠수록 세컨 거리가 짧게 남아서 투온 확률은 올라가고 스코어가 팍팍 줄죠..
270m 짧은 파4.
드라이버 200m 치면 애매하게 70m 웨지 남으니,
그냥 본인이 자신있는 120m 9i 거리 남기려고 티샷을 유틸이나 5i로 150m 친다???
당연히 말이 됩니다.
하지만, 저는 목표 지점 5%에 떨어뜨리면 샷 성공 이라고 보거든요.
샷 성공 난이도는 아이언, 웨지 다들 비슷하다고 봅니다.
120m 에서는 핀에 6m 이내에 붙이면 성공.. 이지만
70m 에서는 핀에 3.5m 이내에 붙이면 성공 이죠.
30m 에서는 핀에 1.5m
당연히 세컨을 120m 남기는 것보다 70m 남기는게 낫죠... 파&버디 확률이 쭉쭉 올라갑니다.
4. ---------------------------------------
드라이버 180m 와 220m의 차이는 넘사벽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220m 와 250m 는 또 스코어 차이를 만드는 것 같네요.
파4에서 제일 긴 전장이 보통 360m 쯤 될텐데 180m 후, 유틸이나 우드로 남은 180m 를 친다??
당연히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런 날은 라베날입니다.. 온그린만 해도 대성공..
드라이버로 220m 를 날리면 140m 남으니 7i 나 8i 로 도전.. 적당히 맞으면 파나 보기 가능.
드라이버로 250m 를 친다?? 그럼 이런 파4도 P나 9i로 도전. 버디나 파가 가능합니다.
5. ---------------------------------------
일전에 같이 친 외국인 중에 드라이버를 300m 치는 사람과 동반 플레이를 했는데,,
방향은 안 맞을 때도 가끔 있었지만 (그래서 아마추어 였을까요 ㅎㅎ)
파5 470m 에서 티샷 후 세컨에 140m 남네요 ㅎㅎ (뒷바람도 살짝 있었는데..)
8i나 7i로 파5 투온 트라이 하는데 너무 부러웠습니다.
투온은 못했지만 프린지에서 서드샷 후에 버디 하더라고요..
드라이버 250m 이상 치면 파4도 강하지만 파5에서 버디 확률이 쭉쭉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6. ---------------------------------------
300m 거리 파4에서 티샷 드라이버 오잘공 나서 230m 보내면 70m 남는데
저 같은 90~100개 치는 사람들은 오히려 기분 나쁩니다.
이렇게 오잘공 하고 웨지 풀샷 거리 맞는게 없어서 컨트롤하면서 치다가 미스로 보기할까 봐요.
그래도 남은 70m에서의 웨지샷이
100m에서의 P, 120m에서의 9i 보다 평균적으로 핀 가까이에 잘 붙습니다.
70m 남았으니 이건 무조건 파 또는 버디 샷이다 라는 강박 관념만 버린다면요..
7. ---------------------------------
그래서 결론은 다른 분들의 스코어와 기록을 존중하고 부러워하자..
그리고 비거리는 70대를 들어가기 위한 필수 조건이니 항상 연습하자 입니다. ^^
댓글목록
|
작성일
|
|
골프에서 코스매니지먼트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
|
작성일
|
|
그게 아마 방향이라는 아주 큰 변수가 있어서 늘 논쟁거리가 되는거 아니겠나 싶습니다^^ 방향이라는 변수만 없다면 모두 거리늘리기에만 올인할 수 있을테니까요...논란도 당연히 없을거구요... |
|
작성일
|
|
근데 거리 짧다고 방향이 문제가 없는게 아니잖아요..
|
|
작성일
|
|
맞아요 방향도 당연히 중요합니다.
|
|
작성일
|
|
G425 MAX 드라이버 할인 참고하세요
|
|
작성일
|
|
왜냐면 260 쳐놓으면 이건 스크린이 아니기 때문에
|
|
작성일
|
|
맞아요.
|
|
작성일
|
|
드라이버 220나가면 정말 좋죠.
|
|
작성일
|
|
네.. 맞아요. 버디 찬스는 많은데... 퍼터가.. ^^^ |
|
작성일
|
|
스코어를 줄이는 제일 쉬운 방법은 비거리라는 건 이제 정석인듯 합니다. 드라이버 늘려놓으면 그만큼 아이언 거리도 늘어서 공략이 편하죠 혹 쪼루 나더라도 180은 나가니깐 리커버리 기회도 훨씬 많구요. 그래서 유투브든 레슨이든 초점이 헤드스피드에 맞춰져있다 봅니다. 다만 그게 쉽지 않다는게 문제겠죠…ㅠㅠㅋㅋ |
|
작성일
|
|
네 쉽지 않죠.. 쎄게 치다가 OB 계속 나면 자괴감도 많이 들고..
|
|
작성일
|
|
잘치는 분 말이...
|
|
작성일
|
|
^^^^^ 그렇게 되나요.. 어쨌든 220, 230m는 기본 목표입니다...
|
|
작성일
|
|
동감합니다.
|
|
작성일
|
|
그렇죠. 제가 하고픈 말도 이거예요..
|
|
작성일
|
|
골린이에다가 아직 비거리가 애매하게 180정도 나와서 그런지 비거리 나오는 분들이 제일 부럽더군요 흑흑 |
|
작성일
|
|
비거리를 늘리는 방법은 당연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비거리 뿐아니라 볼 스피드도 보세요.. 아웃인과 슬라이스는 캐리 거리 자체도 많이 까먹습니다.. 일단 동일한 힘으로도
|
|
easygoingman님의 댓글 easygoingm…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
|
파4 400넘는곳도 많고
|
|
작성일
|
|
와 파4 430m 는.. 아마추어 용이 아니네요. 이건 진짜 사기입니다.. .. |
|
작성일
|
|
모든 내용에 공감합니다!! |
|
작성일
|
|
^^^^^b |
|
작성일
|
|
하나 하나 다 공감되는 말씀이네요! |
|
작성일
|
|
네.. 요즘 골프만 생각하는데, 날씨가 추워서 라운딩을 못하니 머리로만 골프를 치고 있네요. 흑흑 |
|
작성일
|
|
드라이버는 쇼...라고 하는데 일단 쇼를 보여줘야 합니다. 제가 드라이버 치고나서 속으로 생각하는게 있는데
|
|
작성일
|
|
쇼라고 생각하는 건 드라이버 잘 맞는게 세컨까지 100% 보장하지 않는다 일 뿐이지
|
|
작성일
|
|
ㅎㅎㅎ 그러니까요~ 드라이버가 전체 스코어의 50% 이상은 관여한다고 봐야죠 |
|
작성일
|
|
숏게임바일블 읽어 보니 거리가 멀어질수록 방향에 어려움을 겪고 가까워질수록 거리감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썻더군요. 프로 레벨에서는 풀샷을 할 수록 거리는 정확하지만 좌우로 떨어지니 자기가 좋아하는 거리를 남기는 매니지먼트를 합니다. 그러나 80대 이하의 대다수 아마추어가 풀샷 거리를 남겨서 정확히 친다는건 어렵다고 봅니다.
|
|
작성일
|
|
네. 그렇죠.. 세컨 거리가 많이 남아서 (140m 이상)
|
|
작성일
|
|
맞는말씀이십니다 ^ ^괜히 프로들이 드라이버 비거리를 중요시하고
|
|
작성일
|
|
아이언 잘 치시는 분들 당연히 부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