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전 개인적으로 페이스투패스가 구질의 90%를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윙을 교정할 때도 페이스와 패스 앵글 2가지에 집중하는 편입니다.
아래에 몇 가지 퀴즈 내봅니다.
1. 공의 출발각(좌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a. 스윙패스 b. 페이스앵글 c. 사이드스핀 d. 페이스투패스
2. 공의 사이드 스핀 레이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a. 페이스앵글 b. 스윙패스 c. 다이나믹로프트 d. 페이스투패스
3. 다음 중 푸시드로우 드라이버 샷을 만들 수 있는 스윙을 모두 고른다면?
a. 페이스 -2도 / 스윙패스 +4도
b. 페이스 +2도 / 스윙패스 +2도
c. 페이스 +4도 / 스윙패스 +2도
b. 페이스 +6도 / 스윙패스 +0도
4. 다음 중 가장 우측으로 터지는 스윙은?
(볼은 페이스 중앙에 맞는다는 가정 하에)
a. 페이스 +3도 / 스윙패스 +3도
b. 페이스 +6도 / 스윙패스 0도
c. 페이스 -2도 / 스윙패스 -6도
d. 페이스 +3도 / 스윙패스 -4도
재미로 한 번 풀어보세요~
댓글목록
|
작성일
|
|
1. B 페이스 앵글
|
|
작성일
|
|
2번은 '사이드' 스핀 레이트입니닷! |
|
작성일
|
|
오 추천합니다! 많이 궁금했었는데... 페이스 각도나, 스윙패스 각도가 +는 열림, -는 닫힘을 의미하는 걸로 이해하면 될까요? 그렇다면. 1b, 2d, 3a, 4a.
|
|
작성일
|
|
+는 열림 (타겟 우측)
|
|
작성일
|
|
아 스윙패스 각도군요. 페이스투패스 각도는 어떻게 구하나요? 예를 들어 3a에서 페이스 -2도 / 스윙패스 +4도이면, 페이스투패스는 +2가 되는 건가요? |
|
작성일
|
|
-6입니다. |
|
작성일
|
|
아 아니네요. 페이스투패스 = 페이스각 - 스윙패스각 = -2 -4 = -6이 되는 거군요. 3a에서 구해보면. 그래서 개훅이 되는 거구나. 아하... |
|
작성일
|
|
3번 답이 있나요?
|
|
작성일
|
|
B,D,C,C?스윙패스 부호방향을 모르겠네요. ㅜㅜ |
|
작성일
|
|
b d ab d 와 어렵네요! ㅎㅎ |
|
작성일
|
|
bdbd ? |
|
작성일
|
|
이렇게 되는 건가요?
|
|
작성일
|
|
4번은 b와 d가 모두 개슬라이스인데, b는 6열리고 6슬라이스사이드스핀, d는 3열리고 7슬라이스사이드스핀, 그러면 어느 게 더 슬라이스인가요? b인가요? 이것도 6+6 > 3+7 이렇게 생각하면 되는 건가요? |
|
작성일
|
|
네 정확하십니다.
|
|
작성일
|
|
페이스투패스 1도 차이에 사이드 스핀 200rpm... 잘 기억하고 어디가서 아는 척 좀 해야겠습니다. 음 짜식들 다 죽었으. |
|
작성일
|
|
4번은 C 아닌가요? |
|
작성일
|
|
4c은 왼쪽출발 페이드로 우측 페어웨이 끝에 떨어지는 풀페이드 구질입니다. |
|
작성일
|
|
1.a 2.a 3.a 4.a |
|
작성일
|
|
a, d, a, a |
|
작성일
|
|
b 패스보다는 페이스면이 중요하다 이미 밝혀졋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