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 스윙 마지막 웨지편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3시 스윙 마지막 웨지편입니다~
  강좌,팁 |
천재골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2-18 23:30:37 [베스트글]
조회: 29,842  /  추천: 44  /  반대: 0  /  댓글: 43 ]

본문

지금까지 3시 관련글로 3번의 글을 이번을 마지막으로 4번째 글이 되겠습니다.

전반적인 3시글은 앞에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다들 알다시피 웨지는 거리를 내기 위한 목적의 클럽이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딱히 말씀드릴께없어요. 그래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니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3시스윙을 하게되면 다들 느끼시겠지만 기존 스윙 대비 탄도가 많이 뜨는걸 아실겁니다. 100m 이내의 샷을 웨지샷이라고 한다면 샷 구사하기가 아주 쉬워집니다. 그린에 아주 딱딱 잘 서고 탄도도 아주 좋게 백스핀도 상당히 많이 걸리니 웨지의 본분을 다하는거죠.

여기서 약간 팁을 드리면 웨지샷은 살짝 뒷땅이 나게 치는게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저는 전문적인 프로가 아니기때문에 순전히 저의 경험을 토대로 제가 느낀점만 적는것이니 이것이 옳다 저것이 옳다 판가름은 사양합니다.

또 웨지의 3시 샷은 스크린과 필드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미들 및 롱아이언은 상관없는데 이상하게 웨지들은 3시 스윙을 하게되면 스크린에서는 그거리만큼 안나가더군요. 백스핀도 엄청 걸리고 탄도도 뭐 엄청 뜹니다. 센서가 스윙궤도랑 공의 탄도만 읽어서 인지 자세히는 모르겠네요. 확실히 필드하곤 다르고 다른 드라이버 아이언과도 좀 다릅니다. 필드에서 58도로 100m아래는 전부 보는데 스크린에서는 54도를 쳐야 100m가 갑니다. 물론 잡기술로 58도로 스크린에서 100~110m도 보낼수 있지만 방향성이 그다지 좋지못해 선호하진 않습니다.
스크린에서 웨지 및 아이언 거리 많이 낼려면 백스윙을 뒤로 많이 빼서 세게 밀어치는 방식으로 1~2시쪽으로 공보내보세요~ 거리 무쟈게 납니다. 웨지샷이 탄도가 낮게 드로우가 걸리는데 굳이하고 싶은 스윙은 아니죠. 추천하지는 않네요.

웨지 클럽마다 거리가 있으니 웨지 갯수는 많음 많을수록 좋겠죠. 그래서 가급적이면 주변 지인들에게도 P제외 추가 3개정도의 웨지는 쓰라고합니다. 저도 50, 54, 58 쓰는데 마음같아선 62도 쓰고싶습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숏어프로치 공략은 러프 및 페어웨이와 그린사이가 가깝고 핀위치가 먼곳에 있을때는 p또는 9번으로 굴리고 그린과 사이가 10m이상이면 무조건 58도만 사용합니다.
스크린의 숏어프로치는 얇짤없습니다. 어떠한 샷이든 굴리는 생각하지마시고 로프트가 뉘어있는 웨지를 쓰는게 스코어에 훨씬 도움이 될 겁니다.
웨지도 맥락은 드라이버나 아이언과 동일 합니다. 그냥 3시로 헤드던지고 돌면 됩니다.



3시 스윙을 어렵다고 하시는 분이 제법 계십니다. 죽어도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조금 쉽게 풀이해서 설명해볼께요.

일단 백스윙을 하게되면 내양팔은 내 가슴앞에 있게됩니다. 3시쪽을 바라보고 있겠죠. 이제 다운 스윙에 접어들면 팔이 엎어져 내려오지않고 3시로 내려오면 이때까지 가슴은 3시를 보고있습니다. 하체가 돌려고 할 수는 있는데 (상체 유지하고 하체돌릴수 있다면 그렇게하세요. 분명 쉽지 않을겁니다. 그러니 하체는 처음엔 그다지 신경 쓰지마시고 내버려 두세요.) 상체가 따라 돌아가면 안됩니다.

손목 각은 유지한체로 3시로 팔을 내리면서 클럽을 던진다는 느낌으로 던지고 난뒤 공있는 쪽으로 상체와 팔을 함께 돌리세요. 그럼 실제 내가 클럽을 던진 곳은 3시지만 클럽궤도는 3시로 하행하다가 12시나 1시에 있는 공위치로 사선이 되게 내려 옵니다. 임팩되면 몸과 팔이 같은 방향으로 도니 자연스레 릴리즈가 되고 팔로우가 됩니다. 치킨윙 하시는분들 교정하기 편할겁니다. 뒷땅 생각하지마세요. 3시로 바닥을 완전히 찍는게 아니고 몸이 팔과 돌아가면 뒷땅 나올수가 없습니다. 캐스팅이 되게 손목을 펴버리지 마시고 임팩되는 높이의 각을 유지한다고 생각하세요.

드라이버와 아이언의 스윙은 동일하나 아이언은 그냥 생각없이 3시로 던진다만 생각하심되고 드라이버는 던지고 팔과 몸도 돌린다 생각하심 됩니다. 여하튼 시계 원을 생각해서 12시가 가장 높은 위치에 있으니 클럽은 공 보다 밑에서 올라오며 임팩이 되겠죠. 그럼 공이 당연히 인아웃 스윙으로 3시에서 내려와서 사선을 그리고 12시에 있는 공을 임팩하고 11시나 10시반쯤으로 헤드가 지나가게끔 만드는 스윙입니다. 샬로윙이 이런 스윙 궤도를 만들기 위함이죠. 나는 샬로윙이 어려워서 좀더 편하게 하기위해 3시 스윙을 하게 된거구요.
맞습니다. 이 3시 스윙을 하는 가장 근복적인 이유가 인아웃 스윙을 하기 위함인겁니다.
필드만 나갔다하면 공만 보면 정신 못차리고 덤벼드니 엎어져 들어오고 공은 아웃인으로 맞아 슬라이스를 유발하고 생크내고 어쩌다 잘맞음 왼쪽으로 갔다가 오른쪽으로 휘어들어오는거보고 와~ 이게 페이드지 이러면서 치게되니깐. 나름 방법을 강구해본겁니다.

주변 지인들이나 회사사람들도 시켜보면 습득여부의 시간차는 있지만 대부분 쉽게이해하고 곧 잘하시더군요. 생각보다 어려운 스윙이 아니라서 원리만 깨우치면 금방 늘게되는 스윙법입니다.

연습할때 어려우면 고개도 3시로 보고 내려보세요. 감이 조금 잡힐겁니다.

이상 제가 지금까지 3시 스윙으로 거리를 늘리고 골프 스윙궤도를 바꾸면서 만들어온 경험이었습니다.
진짜 별거 아니고 보잘것없는 글이지만 나름 최선을 다해 적어보았네요.
솔직히 처음 글쓸땐 따라하실분 계실까? 이런생각은 해본적없고 나 거리 요만큼에서 요만큼 늘렸어요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컷는데 제 글보고 연습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실제 만나서 같이 공도 친분도 계시고하니 나름 보람있는 일이었습니다.

고수분들이 보기엔 미흡하지만 그냥 이렇게 하는 사람도있구나하고 가볍게 넘어가주심 좋겠습니다~
혹시 연습하다가 잘 이해가 안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최선을 다해 지나온길의 경험을 나눠 드리겠습니다.


1편 - 슬라이스는 3시로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792138&page=1

2편 - 드라이버 70넘기기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891795&page=3

3편 - 아이언 비거리 늘리기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892627

추천 4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음 이상하네요~ 저는 솔직히 아이언이나 웨지보다 드라이버를 먼저 3시로 스윙을 연습했던 유형이라 드라이버가 더 쉬웠는데 말이죠. 뒷땅 겁이나서 그린걸수도 당장은 빠르게 강하기보다 천천히 이미지 생각하면서 3시로 내리는걸 연습해보세요. 당장 힘들지라도 금방 적응해서 적용될겁니다.

    0 0
작성일

좋은 시리즈 글들 감사합니다.
열심히 연습해서 이번 겨울동안 마스터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 시행착오를 포함해서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처음 할 때
'이렇게 하면 공이 제대로 맞을까?' 하는 생각에서 억지로라도 벗어나서 아무 생각 없이 일단 계속해 보는게 고민하면서 스윙 잘 만들려고 하는 것보다 더 빠른 스텝업이 되는 것 같아요.
또 저처럼 골반 가동성이 낮은 분들은 내리는 것은 되는데 돌리는게 타이밍이 안 맞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윙 전 엉덩이 바깥쪽 둔근, 장요근, 고관절 주변 스트레칭 많이 해주세요. 다치기 쉬운 겨울이기도 하니까요.

    0 0
작성일

좋은말씀이세요~ 겨울 한철 열심히하셔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랄께요~

    0 0
작성일

천재골퍼님 혹시나 말입니다 영상으로 찍어두신 스윙법은 없으실까요?
궁금합니다 3시스윙 ㅜㅡㅜ

    0 0
작성일

첫번짜 슬라이스엔 3시라는글에 박대성 프로님의 유튜브를 보시면 제가 설명하고있는 모든것과 아주 동일합니다. 그것만보시고 연습해보셔도 그리 어렵지않은 스윙이예요~

    0 0
작성일

우드 편도 올려주세요. 저도 드라이버는 어렵네요.  수직 낙하가 오히려 플라이볼로 연결됩니다.
우드도 비슷한듯합니다.
우드편도 올려주세요^^

    0 0
작성일

플라이볼이되는건 공위치 그리고 손목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울 가능성이 많습니다. 손목을 많이 쓰지마시고 공위치를 조금더 오른발쪽에 두고 차츰차츰 임팩 지점을 맞춰가보세요~

우드 및 유틸도 기본 맥락은 드라이버와 아이언이랑 거의 다 동일합니다 ㅋㅋㅋ 3시에 관해 4번의 글로 충분히 설명이 된듯해서요 혹시 하시다 잘안되면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있는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선에서까지는 도와드리겠습니다.

    0 0
작성일

유레카른 얻었다가 또 며칠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ㅋㅋ
그때마다 다시 복기하고 연습하다보면 몸에 녹아들겠죠?ㅋㅋ
좋은조언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답변이 늦었습니다. 순간 처음하면 어느정도 올라가는 볼스피드때문에 욕심이 나서 그렇습니다. 천천히 스윙궤도를 만든다 생각하고 해보시면 어느순간 볼스피드가 70넘어가 있을겁니다.

    0 0
작성일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정성글 감사합니다!!! 추천하고 스크랩했습니다ㅎㅎ

    0 0
작성일

좋은 글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