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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토크는 실제로 zero torque인가?
>> 맞음. 어떤 스트로크 형태냐와 무관하게, 샤프트 비틀림을 유발하는 토크(돌림힘) 발생이 없음. 정직한 제목에 정직한 내용이므로 거짓 상술이 아님.
제로토크 구조는 만들기 어려운가?
>> 매우 쉬움. 아무나 다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설계. 특별한 기술력도 필요하지 않음.
제로토크 구조는 왜 그동안 안 나왔을까?
>> 다양한 디자인적 아이디어로 이미 여러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었기 때문에, 굳이 급하게 만들 유인수요가 없었다고 추정.
제로토크 퍼터는 골퍼의 페이스각 오류를 줄여주는가?
>>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므로 반드시 그렇다고 말할 수 없음. 단, 기존과 달리 제로토크 퍼터의 페이스각 오류는 ‘온전히 플레이어 몸 탓’임.
제로토크 퍼터의 단점이 있을까?
>> 1) 오프셋이 오히려 마이너스이므로 볼포지션을 과하게 왼발쪽으로 놓아야 함, 그에 따라 상향타격 세팅이 어려워짐
2) 기존의 퍼터에서 발생하는 토크(돌림힘)는 플레이어가 스트로크 연습을 할 때 페이스각 변화에 대한 감각적 피드백을 제공했었음. 또는 페이스밸런스드 퍼터의 경우, ”토크가 발생하지 않는 감각“을 통해 페이스각 유지가 되고 있음을 플레이어에게 알려주었음. 제로토크 퍼터는 그러한 감각적 피드백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임.
요약하면 연습 시 지표로 삼을 감각적 피드백으로서의 샤프트 토크를 제거해버렸으니, 간섭 걱정은 안 하셔도 되지만, 페이스각 유지도 알아서 책임지시라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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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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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6주째 기다리고 있는데... 안와요... 연락이라도 해줘야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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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우엔 작년 12월 2일에 DF3 커스텀 주문해서 12월 10일 리모트 피팅 피드백받고 1월 22일에 제작 시작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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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단점 2) 기존의 퍼터에서 발생하는 토크(돌림힘)는 플레이어가 스트로크 연습을 할 때 페이스각 변화에 대한 감각적 피드백을 제공했었음. 또는 페이스밸런스드 퍼터의 경우, ”토크가 발생하지 않는 감각“을 통해 페이스각 유지가 되고 있음을 플레이어에게 알려주었음. 제로토크 퍼터는 그러한 감각적 피드백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의 경우 제로 토크 퍼터를 사용해본 사람들에게서 나오는 거의 공통적인 사용 후기 중 하나였습니다. 따라서 스트로크 할 때 감각적 피드백을 덜 활용하는 브룸스틱이나 카운터 밸런스 퍼터 유형을 사용하는 골퍼에게 좀 더 유리한 것 같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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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이 아무리 없어도 라이각이 있으니 실제로 사용자가 느끼는 피드백이 제로는 아닐 겁니다. 오직 수직 방향 피드백만 느낄 수 있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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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한 정보와 분석입니다. 이게 제가 골포를 사랑하는 이유지요. 넘넘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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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이따금씩 올려주시는 림교수님 덕분에 제 지식도 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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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물론 x5를 계쏙 쓰고잇지만... 분명 랩퍼터 선정릉을 세번이나 찾아갈정도로 시타를 많이해봣습니다... 성능이 좋긴합니다... 그건확실해요 하지만 막 떄리는족족 다들어가고 이런건아닌데 좋은 퍼터임에는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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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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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퍼터를 운용하면서 몸탓이란 얘길 좀 써보려고했는데 ㅋㅋㅋㅋ 이거 뭐 림교수님 덕분에 더 쓸 이유가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