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비 예산 산출이 참 어렵군요 > 개발자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개발비 예산 산출이 참 어렵군요
일반 |
옆집언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3-29 15:19:53 조회: 1,410  /  추천: 0  /  반대: 0  /  댓글: 2 ]

본문

개발비용 산출을 위해서 FP(기능 점수) 기반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게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화면 및 기능으로만 작성해야 하는 것이 있다보니, 확실히 그 back-end의 동작과 내부 로직을 작성하기가 어렵군요.

 

개발비용 예산 산출이 필요한 개발자 분들께서는 back-end 기능이나 내부 알고리즘 로직 등을 FP로 표현하실 때 어떻게 쓰시는지 경험이나 노하우가 궁금하네요.

학위를 딸 때에도 이런건 전혀 고려치 않고 개발하고 하다보니 이런 부분은 참 어색합니다 @.@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펑선포인트로 비용 산출을 하려면 대략적으로 구현되는 기술들에 대해서 어느정도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할 것입니다.
단순히 웹화면을 볼때 crud화면을 구현하는 소요 일수를 저는 화면당 1.5일씩 잡습니다.(중급기준)
그리고 기술 난이도에 따라 대략적인 기간을 산출합니다. 예를 들어 1개의 단순한 게시판을 구현한다고 볼때 3일이라고 본다면, 댓글형 게시판은 5일~7일정도로...산정합니다. 펑선포인트로 단가 산정한다는게 주관적이라....개발 경험이 좀 많은 실무자가 하는게 좋을것입니다. 입으로만 개발하는 영업이 단가 산정하면 말도 안되는 일정이 나오고 개발자는 정말 힘들어집니다.

    0 0

일단 예산 산출이라서 특급,고급,중급 고려하지 않고 작성하다보니 금액이 계속 올라가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ㅠㅠ
말씀하신 것처럼 개발 경험이 있으나 고급, 특급의 개발자가 아니다보니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정이야 항상 기준이 8개월 정도로 정해져 있어서 적정 금액 잡는 부분이 문제가 되는 듯 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