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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몇년동안 이것저것 만들어왔습니다.
다행히 뭔가 배우는쪽 머리가 있어서 cocos2d를 시작으로 유니티 js...하다보니 c#으로 넘어와서 개발하고있습니다.
그동안 만들어온 게임이 거의 완성된것만 5개정도인데, 기획력이 부족해 좀처럼 재미있는 레벨디자인이 안되 보류상태입니다
게임은 구현하는것도,디자인도 초반 아이디어도 아니고...레벨디자인으로 차근차근 빠져들게하는 게 가장 큰일이더군요..
반년정도 바쁘게 외주일하다보니 한동안 게임제작을 못했는데, 이제 한달 가량 쉬었다가 지인과 유아용애니회사를 차리게되어
그 사이에 최대한 게임개발을 하려합니다.
만들어둔것중에 그나마 상용화시킬 퀄리티인거 잡고 발전시켜보려구요.
한달후에 잘 만든 작품 가지고 후기를 쓰게 되면 좋겠습니다...
밤에 갑자기 모바일로 써서 그냥 일기같은 글이 되어버렸네요..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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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후에 꼭 후기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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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우선 하루이틀정도 머리 식히면서 에너지를 충전하려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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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기획 출신이고 최근에 유니티를 공부해서 이제 개발을 해보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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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거의 완성된 것 5개(레벨디자인만 남은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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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디자인이 게임의 중요한 부분인 방식인가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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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본업이 소스제작쪽이다보니 그렇게 느끼는것도 있는것같아요. 소스는 도트류로 외주해서 비용을 낮출 여지가 있지만, 기획쪽 외주비용이 엄청 나기도하구요..ㄷ 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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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이 중요하죠 개발은 정말 그냥 노가다고 기능이 단순해도 스토리나 ui 디자인 등 게임이 잼날 여지는 많을꺼 같더라구요 기능은 정말 그냥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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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프로그래밍 공부하지말고 기획력을 쌓을걸하고 생각합니다....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