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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v.auto.daum.net/v/LvAZGWbIch
오늘 출시되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핵심이 R-MDPS 장착과
8단변속기라는 내용입니다. 그냥 쓴웃음만 나오네요.
다들 기억하시겠지만 개선된 안전벨트(신형)도 수출형에는
옛날꽃날부터 달아주면서, 국내는 '법규와 시장사정상' 필요가
없다며 안전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구형 안전벨트만 줄구장창
끼워팔다가...제작년이던가 작년이던가 시장점유율이 심각하게
밀리니까 처음 적용하고 이후 신형 출시는 다 그걸로 가고 있죠.
핸들 조향성 문제도 국내의 절반이 넘는 친현기 시승기 제작업체들
조차 '다 좋은데 핸들 조향은 여전히 아쉽네요'를 시승기에 전원 다
넣을만큼 개판인데도 미국 수출판은 R, 국내는 그보다도 한참 떨어
지는 C만 넣다가 이제서야 최초로 R을 넣어줍니다. 감사하고 송구
해서 몸둘바를 모를 지경. 가격이 훨씬 높고 그나마 낫다는 그 R도
미국에서 수차례 대규모 리콜과 소송을 당한 그 제품입니다. -.-;
지금과는 비교도 안되는 내구성의 현기차였던 2000년대 초반
모델(쏘렌토1)을 여태 끌고 있고 제작년부터 차 바꾸려고 계속
시장상황을 주시하고 있는데 현기차는 정말 정이 가질 않네요.
지금 당장 바꾼다면 신형 렉스턴이나 CR-V로 가야할거 같은데
티볼리에서 보듯 쌍용차는 연식이 지나면서 개선이 많이 되는
성향이 있죠. CR-V는 여전히 보증기간 이후 유지비 문제가 있고
하니... 첨단옵션은 개뿔도 없지만 기본기는 그래도 괜찮은 지금
차 열심히 더 타다가 결국 에퀴녹스나 개선된 렉스턴으로 가야
할거 같습니다.
내년 초에 나온다는 산타페 풀체인치에는 뭘 또 바꿔주실지 사뭇
기대가 되네요. 수출형에 금속(철제 혹은 알루미늄)으로 넣는 부품들,
국내형에만 플라스틱(이래야 빨리 깨져서 모비스 수익이 올라가죠)
으로 낑궈놓은 부품들... 금속으로 바꿔주시려나요?
개*끼들이 아주 매해 감동을 안겨주네요. 순차적으로... -..-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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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들어갔군요 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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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FamilyFuture님의 댓글 Home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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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그렇게 된 거였구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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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단 변속기와 Z 모양 램프 얘기만 듣다가 얼마전에야 R-MDPS 들어갔다고 하더군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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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만한 사람은 다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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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R이 들어가서 꼭 좋다고만 말할 수 없는게... SUV만 봐서 잘 몰랐는데 현대차쪽 세단에는 최근 몇 모델에 R이 이미 들어갔더라구요. 소나타 신형도 터보는 R이 들어갔다는데 시승기 보니까 C보다도 조향이 떨어진답니다 ; 결국 C냐 R이냐의 문제가 아니라 전자식 핸들에 대한 세팅능력 자체가 없다고 봐야죠. 자신이 없으면 쌍차처럼 기존 유압식 쓰거나, 중국차들과 일부 유럽차들처럼 해당 부품을 일제 독일제로 납품받아 쓰거나 하면 좋은데... 현기는 모비스등과 수직계열화로 2세 3세에게 몰아주기해야 해서 저 꼴이 나고 있죠. 걍 노답인거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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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는 모르죠... 내수시장에서 서서히 밀리고 있는데 그서서히가 엄청 느리기때문에 여전히 배짱 장사하죠 근데 그 서서히 밀린 내수시장을 찾아오려면 그것 또한 아주 서서히 진행될 꺼란 것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