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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110과 슈퍼커브 중 고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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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로운영혼7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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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6-10-24 23:17:20 조회: 12,440  /  추천: 11  /  반대: 0  /  댓글: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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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부터 타고싶던 바이크를 이제서야 입문하려합니다.

 

생활용으로 사용하려고 슈퍼커브와 DD110 모델로 추리고 이것 저것 알아보고 있습니다.

 

슈퍼커브는 연비가 좋고 내구성이 좋지만 브레이크가 밀리고 편의 사양이 부족하고 부품값도 국산 보다 비싸다고 들었습니다.

 

DD110은 편의 사양이 좋고 국산이라 부품값이 싼 반면 내구성이야기나 연비이야기를 검색해봐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성능과 유지비가 비슷하다면 같은가격에 옵션이 좋은 DD110을 선택하겠는데

 

중요한 연비나 내구성이야기가 없어 고민입니다.

 

바이크포럼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 11 반대 0

댓글목록

입문이시라면 디디를 추천드려요.
슈퍼커브 타시면 여러가지 준비할게 있어서 디디 타시면 편하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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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드립니다.
음 그럼 혹시 DD110하고 DD100하고 힘이 많이 차이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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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라고 느끼실정도는 아닌데

100은 시티100만 타봐서 비교가 좀힘들거같아요

별차이없다고 말씀드리는게 가장좋은거같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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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cc랑 100cc이 별차이 없다면 뒷브레이크를 드럼으로 하더라도 보험료가 저렴한 DD100도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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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처럼 커브가 가진 감성에 그리 연연치않으시면 dd가 꽤 더 좋은선택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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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드립니다.
역시 커브는 감성인가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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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디로가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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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드립니다.
디디는 사용기가 별로 없어 고민이었는데
여러분들이 추천에 주시니 괜찮은 모델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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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시티가오래되서
시티, 커브. 디디보고잇는데
제감성은 커브....ㅋㅋㅋㅋ
디디는 뭔가세련된도시느낌감아요ㅎ

    0 0

전 완전 초보라 유지하기 쉬운쪽으로 선택하려고요.
그래도 역시 슈퍼커브의 베이지색상이 예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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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브는 닉넴 그대로 '빨간커브'님께서 타고 계십니다.
디디110은 마삼님께서 출퇴근으로 사용하고 계신데 마삼님께서는 센터를 운영하시기에 '오해받을수 있어' 대놓고 평가해주시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럼 둘의 평가는 다음분께서.... ㅎㅎㅎ

    0 0

조언 감사드립니다.
한번 두분께서 올리신 글들을 찾아보겠습니다.

    0 0

감성과 내구성의 커브
그만큼 튜닝용품도 다양하죠
디디는 옵션과 성능
국산이라 전부 diy를 하지 않는 한 뭘 꾸미고 하긴 힘들어요
튜닝이나 멋보단 실용성이죠

    0 0

커브가 내구성이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디디는 옵션이 좋다는 말 이외엔 별로 사용기가 없었는데
성능도 좋은가 보네요.

    0 0

비주류차종은 훗날 처분할때도 시세란것이 없이

 중고값이 완전 바닥을 치는데다

어디서 정보얻기가 힘들어서 비추천드립니다

막말로  집근처센터가 이상한곳뿐이면

필요이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뭐하나 달고싶어도 이게 맞는지 아닌지 물어볼곳도 없죠 ㅎㅎㅎ

 인터넷상에  정비나 튜닝같은 데이터가 어느정도

있는 차량쪽이  더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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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아무래도 폐차할 때까지 탈 것 아니면 그런 것도 생각해야 겠군요.
이런 점은 생각 못했습니다.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0 0

커브유저로써 제 댓글 보시다 보면 비교글이좀 있습니다.

우선 커브가 내구성의 바이크! 라고 하기엔 이미 ja07이라는 일본내수 일본생산 모델에서 끝났다고 봅니다. ㅠㅠ

중국에서 생산되고부터 부품도 싸구려쓰고 마감도 좋지않아요..이름과 엔진값으로 타는거죠.

좀더 감성적으로 보자면 커브90과 리틀커브, 커브50, 우정커브로 가는것이고

돈있다면 크로스커브, 그리고 좀더 좋은사양을 원하신다면 드림커브로 가시면됩니다.

혼코 정발가격 219만, 드림커브 병행 250만, 크로스커브 400만(수입안함...),커브90,50,리틀커브(수입안함)

좋은것 순서대로는 리틀커브>ja07 >드림커브 >커브90 으로 알고있어요.

현재 슈퍼커브110 혼코 정말꺼는 튜닝파츠를 구하기쉽다! (그마저도 일본직구, 배송대행경유)

거기에 연비부분인데 1단~2단 부분이 너무 느려요 이게 짐싣는차라 느린대신 힘이좋습니다.

저는 텐덤자주해서 아주 만족스럽지만 텐덤안하시는분은 소기어 15T(2만원가량) 바꿔주시고 최고속도 높게찍으세요

전 언덕힘이 좋지않아 순정으로 돌아왔습니다.

가속력이 더 좋아지려면 대기어 35T로 바꿔주라하는데 이건 해보고싶네요

--------------여기까지가 커브이야기-----------------

제일 좋은건 일단 타보세요 저야 언더본이 타기쉽고, 부품값이 굉장히 저렴해서

생활바이크로 정말 좋다고생각했습니다. 왜 언더본이 비주류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헬로커브 까페만해도 매물올라오면 일주일안에 팔리기바쁘고 튜닝파츠도 원활히 돌고있구요

슈퍼커브, dd는 지금 도로에서 아주많이보이고있어요 쉽게보이죠 서울기준..

신입유저와 사고싶다는 사람도 주변에서 많이 보고있구요.

제 인스타에도 문의도 많이옵니다.

dd110은 시승만해보았는데 슈퍼커브대비 기어비가 좋아서 1단 2단 쭉쭉 차고올라가줍니다

텐덤은 안해봐서 힘이어느정도 나갈지는 알 수 없었고, 머플러소리는 좀더 우렁차서 만족스럽습니다.

커브 정발과 비교시 기어표시등이 1~4 N 단까지 있어서 언덕에서 유용하구요. 언덕인데 2단인지 1단인지 잘 모를때

당황할 수 있거든요 이게..1단 2단은 정말 햇갈려요 ㅠㅠ 제가 초보라그렇겠지만.

그리고 브레이크 앞뒤 디스크에 마차휠! 이건 시승해보시면 커브는 드럼이라 많이 밀려요 적응까지 시간좀 가지셔야하시고 급정거하는 습관있으시면 고쳐질겁니다.

dd가 커브보다 시트고가 조금더 낮은 느낌에 핸들도 조금더 밑. 달릴때기준 조향도 조금더 무겁고, 브레이크 패드가 커서 조금더 편함, 기어패달은 제가 발이커서 앞뒤로 조금 짧았던게 아쉬웠지만 그거야 큰걸로 바꾸는건 일도아닙니다..자기 발에 맞춰서 바꾸시면 될것같습니다. dd가 아쉬운건 튜닝용품이 별로 없다는건데 센터백+윈드스크린+텐덤보조발판+리어케리어+탑박스 정도만 해주면 만족하고 탈만한것 같습니다. 기본사양이 좀더 좋아요.

일단 타보고 선택하세요 저도 베이지커브 타보고 다시 빨간색으로 돌아올만큼 만족했었습니다.

본인이 얼마나 만족하냐에 달리고 현재 경제상황과 용도에따라 선택하시면 될거같아요.

보통 바이크 추천받다보면 그거살바엔 더 좋은 더 높은배기량 사세요! 하고 추천해주시는데 참고만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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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커브님 말씀중에 머릿속에 남는 문구는
'보통 바이크 추천받다보면 그거살바엔 더 좋은 더 높은배기량 사세요! 하고 추천해주시는데 참고만하시면됩니다'

그래서 둘보다는 125cc 스쿠터를 추천헙니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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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두번 추천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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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 겁나길게썻넹...

연비는 슈퍼커브 60키로 시내주행기준 55정도 나옵니다.
풀스로틀로 90키로 이상 크루징 하다보면 복합연비 40정도 << 홍천갈때 처음 40나와봤네요

dd는 모르겠습니당 ㅠㅠ 35~40정도로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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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슈퍼커브 카페에선 연비가 50이상 나오는 분들이 많고 시티에이스도 40이상은 나온다는 글들은 봤었는데 dd는 생각보다 연비가 안나오나 보네요.
아무래도 주위에서 직접 탈만한 곳 부터 찾아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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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란게 무시못하는데 사실 연비보다 더 큰 비중이 부품등의 유지비에요
광유넣고 타느냐 50%합성유 넣고 타느냐 100%합성유 넣고 타느냐 에서부터
장기적으로 보면 연비처럼 영향을 미치죠
소모품 교환주기 / km 해서 금액을 비교해보시고 선택해보세요~
국산과 다를 만한 소모품이라고해봐야 엔진오일킷,패드, 정도겠지만요
고급바이크로가면 갈수록 그렇구요~

배기량은 10cc의 차이가 생각보다 클 수도 있을거에요
(저는 언더본을 타보진 않았습니다;;ㅎ)
그러니 50,100cc스쿠터들 보어업키트가 나오는 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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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110이 리어 브레이크를 디스크방식으로 선택가능해서
처음이면 DD가 낫지 않을까 합니다.
드럼은 아무래도 밀려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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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차를 제외하곤 두바퀴 달린것은 자전거만 타고다녔는데 MTB타다 로드로 바꾸니 브레이크가 많이 밀렸습니다. 그거랑 비슷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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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비슷합니다.
경험치를 많이 쌓아 예측하면서 멈출수 있다면 괜찮지만
초보자 분에게는 아무래도 조금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슈퍼커브 타고서 잘 안멈춰서 당황하셨다는 분이 종종 계시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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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자전거와는 다른게 속도도 더 빠르고 무게도 더 나가니 초보한테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안전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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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직접 보시고 타보시고 결정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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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아무래도 그게 제일 정확할 것 같네요.
그런데 전 그냥 당장 현금이 없어 인터넷으로 할부 구매 예정이라 시승하기가 좀 미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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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판깔고가서 시승해보세요~~^-^
말그대로 시승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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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삼이라는 사람이 이 덧글을 시러합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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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도 '테스트용'이 따로 있듯이 새 차를 무조건 타보는건 안되겠지만 혼코에 '시승차'는 타보고 결정할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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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혼코가 시승차는 잘되있죠 KR모터스는 각급 대리점에서 출시 초기에 잠깐 유지하다가 아마 지금은 없을겁니다.  사업소 가도 신차는 전시되있어도
시승차는 아마 없을겁니다.  저같은 경우 동네분들한테는 제가 타는거 시승은 시켜드리거나 본인차 수리시 잠시 빌려드리는 정도는 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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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혼코에 츅125시승해보려고 전화했는데 츅125는 시승차가 없다네요ㅠㅡㅠ
슈퍼커브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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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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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라면 국민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할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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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타에서도  거의 전카드 일년 무이자 가능해요  다만  현금가하고 차이가 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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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엘님, 마삼님, 루나03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혼다코리아 보니까 옆동네에 시승가능한 소형판매점이 있는 것 같던데 한번 신청해 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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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디 110 유져입니다. 출퇴근 연비 40, 커브를 오래 타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커브보다 가격대비 옵션(?)이 좋습니다.
단, 캬브라는거 빼고는...ㅜㅜ뭐 요새 캬브가 예전 말로만 듣던 캬브는 아니겠지만 조금 맘에 걸리는건 맞습니다.ㅎ
내구성은 아직 5천정도 밖에 못타서 잘 모르겠으나, 뭐 언더본인데 크게 고장날 일 있을지 모르겠네요. 강릉, 속초 풀스로틀로 다녀와도 뭐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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젖쇠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일단 두모델을 시승 해본다음 결정해야겠지만 편의성을 생각하면 디디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전 그냥 편리한 이동수단이 필요해서 바이크를 구입예정이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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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업자이면서 디디110 라이더입니다.  탈만합니다.  내구성 아직 올해 처음 출시된거라 끝판 본들이 없어
모르겠네요 다만 요즘 들어 느끼는 점은 커브가  옛날 대림혼다의 시티100 보다 내구성이 못하다는 점입니다.
뭐 그래도 지금 나오는 대림 ca110 보다는 내구성 좋습니다.  DD110 은 아직 모르겠네요
연비 커브가 단연 좋습니다.  들리는 바에 의하면 40~50은 나오는듯 하네요  디디110  33~40 정도 나오는거 같구요
잠깐 타다 팔거나  매일 100킬로 이상 탈거 아니시면 연비에 따른  금액 절감 효과는 별로 없으실겁니다.
초기 구매가에서 많이 차이가 나죠  50만원 이상 날겁니다.
유지보수  체인 및 브레이크 패드, 라이닝  차이 납니다. 커브 비쌉니다. 
가속 성능  디디가 더 좋습니다. 
제동성능    둘이 비교가 안됩니다.  디디타다가 커브 타면 죽을거 같습니다. 차가 안서요
디디는 차대가 좀더 무거운 편이라  고속??주행시  핸들 안정성이 좋습니다. 리어 쇼바가 조절식이라
1인승차 2인승차 조절가능합니다.  프런트스커트(치마) 부분에 수납함이 있어 편리합니다. USB 전원포트도 있습니다.
디지탈 계기판에 트립 1 트립 2  총거리  시간 뜹니다.

 이상 디디에 편향된 애정을 가진 디디오너의 덧글이었습니다.
http://blog.naver.com/kklnet/220656363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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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삼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슈퍼커브가 생각보다 약했졌나보네요.
전 그냥 유지비 적게들고 고장 별로 신경안쓰는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오토바이를 구입할 생각이라 언더본을 선택한거고 수리비나 유류비가 중요해서요.
유류비로 인한 금액 절감효과가 크게 차이안난다면 옵션이 좋고 수리비가 저렴한 DD110이나 보험료가 저렴한 DD100을 선택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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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커브는 중국생산부터 끝난거 같아용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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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나 커브 탈바엔 플림이 백배 나아요, 커브랑 같은 인젝션 엔진에 앞디스크브레이크고 가격도 두제품보다 싸고요

승용시트에 슬라이드캐리어도 달수있고, 단점이 튜브타이어인데

노튜브 타이어 장착도 가능하니 이건 크게 문제가 안되는듯

배달용으로 시티에서 플림이나 카윙으로 많이 넘어가는 추세고요

그만큼 내구성 편리성 안정성 보장된다는소리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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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림은 주황색이 예뻐서 마음에 드네요.
한번 고려 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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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림 좋아요 사년 탔네요 ㅋㅋㅋ
근데 카윙125 사거 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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