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바야흐로 2016년 5월 27일...
그간의 고민과 친구들의 뽐뿌를 이겨내지 못하고 처음으로 오토바이의 세계에 입문합니다.
뭐.. 바이크라고 하기엔 애매한 PCX125였죠..
이게 처음부터 잘못된것은...
이걸 사기 전.. 학원에서 2소등록하고.. 2시간을 타고 왔단거죠..
즉 기본조작을 익히겠다고 생각하고 등록하고 타보고 온 학원이.. 제 불행(?)의 시작이 됩니다.
여튼 2시간 타보고 동네 혼다 대리점으로 가서 사버립니다.
번호판도 달아버립니다. 뭐 그래버렸습니다.
PCX125 17년식.. 기비 대왕오징어 스크린, 시거잭+USB, YSS후륜 쇼바, 샤드39 탑박스, 후륜쪽 제동연동 2way led...
꽤나 호화롭게 구매하고 출고했습니다.
처음 도로 나왔을땐.. 분명 네발이로 첫차, 두번째차 해서 16만km를 운행해왔지만.. 무섭더군요...
일단 자전거처럼 길가로만 다니고.. 좌회전은 하지도 못하고;;;
겨우겨우 기름을 주유하고.. 내달리기 시작합니다 동네를..
하지만 이내 포기.. 일단 주차하고 집으로 갑니다..
다음날..
본격적으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를 만나러 갔지요... 그녀석의 슈퍼커브가 도착해서... 등록도 돕고 뭐 그러려...
안양에서 인천으로 가는 험난한 여정이 시작된겁니다..
정말 미친듯이 이래저래 움직이며 도로에 금방 적응합니다..
가속도 해보고 감속도 해보고.. 돌아도 보고.. 눕는 것 처럼 코너링도 해보고..
국도에서 차와 어느정도 보조를 맞춰주는 이녀석이 참 맘에 들었네요..
이런 저런 라이딩 후 이녀석에 대한 후기(?)를 적자면..
0->60까진 정말 경쾌했습니다.. (지금 타라면 좀 답답할지도..)
지금 생각에.. 그래도 125 치곤 꽤 잘나가는것으로 보입니다.
60->80까지는 조금 느린듯 올라가나 그래도 잘 올라가줍니다..
80 이후는 조금 더뎌요... 계기판상 100은 넘거더군요...
브레이크는 보통 왼쪽 브레이크만 쓰게 되었네요.. 감속을 위한 브레이킹으론 매우 좋았습니다.
CBS시스템은 후륜 브레이크 작동시 전륜도 어느정도 같이 작동되게 하는 구조로 아는데요..
이게 꽤 효율이 좋습니다.. 후륜:전륜이 약 7:3 정도로..
꽉 잡으면 슬립의 위험이 있으니 60~70% 압력으로 썼는데.. 도로에서 문제 일으킨 적은 없었습니다 제동으로..
급하면 앞을 살짝 더 잡아주면 됐거든요..
하지만 횡단보도나 차선 등 도로의 페인트에선 위험함을 조금 노출시키기도 했습니다.
새타이어라 더 미끄러웠겠지만 오토바이는 물기가 있는 상태에선 정말 조심해야 함을 알려줬죠..
"미끄러운 곳에서의 브레이킹은 슬립을 유도 할 수 있다.."
비록 길들이기 수준의 500km 남짓 같이 탄 녀석이지만..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2종소형 면허 취득을 하면서 이녀석에게는 매우 위험한 그림자가 찾아오게 되는데...
2종소형 합격 후 바로 R3을 사러 갔다는겁니다..
남들이 좋다좋다 하는 바이크를 무턱대고 사면 안된다는 교훈을 준 그 바이크..!
2부(?)는 R3으로 이어집니다....
요약
PCX125
5월하순~6월중순 500km정도
바이크를 입문하기 위해 구매했던 첫 스쿠터
2종소형 등록과 동시에 타기 시작했다가 2종소형 취득과 동시에 R3 구매로 버려진 비운의 차량
장점
무거울거 같지만 생각보다 가벼운 차 무게
가늘은 타이어로 배기량 댑비 꽤나 빠른 가속, 빅휠로 인한 안정감
범접할 수 없는 스쿠터로써의 연비
핸들바가 오픈되어있어 악세사리 연결이 매우 편리하고 쉬움
국민스쿠터로 수많은 튜닝용품 존재
단점
가늘은 타이어 및 싸구려 기본 타이어로 인한 슬립 우려
ABS부재로 인한 타이어 약점의 극복 불가, 위험성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
기변피딕님의 바이크 역사를 읽게되는군요~^-^ |
|
어머나 ㄷㄷㄷ |
|
ㅋㅋㅋ 이거 한페이지 다체우실거같은데요 ㅋㅋ |
|
ㅋㅋㅋㅋㅋ 오늘 다 쓰지 않아요 ㅋㅋㅋㅋ |
|
역시 기변피딕님 좋은 리뷰입니다. 전세계의 모든 바이크를 기변하며.. 프로리뷰어 로 전향을.. |
|
이런 리뷰는... 전문성이 없어놔서리 ^^;; |
|
처분하기 너무 쉽다는 장점추가하고 싶네요... |
|
아.. 맞네요... |
|
PCX는 정말 대단한 차임에 틀림없어 보입니다. |
|
그렇죠... 특성이 좀 다른 차들이긴 한데 여튼 엔맥이가 단점을 커버친건 확실하죠 ㄷㄷ |
|
타이어는 좀더 큰 광폭으로 순정말고 타제품을 끼워주면 나름 괜찮은데 |
|
전체적으로 무난한게 장점이지만 너무 무난한게 단점이고 글쵸;;; 진짜; |
|
NaBangGoon님의 댓글 NaBangGoon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이것이 역사의 시작이군요. ^^ |
|
전쟁의 서막.. 이랄까요 ㄷ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