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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핸들로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한손주행이 필요한 배달직종에서는 안좋을수도 있겠지만요
발을 아무리 잘써도 손만큼 정교하게는 안되는데
nc750같은 기종은 dct모델은 기어변속폐달도
없고 클러치도 없죠
근데 풋브레이크더라구요
반면 인테그라는 손으로 되고
nc에 브레이크옮기는 개조하는 분들도 있던데
옛날에 나온 스쿠터들은 발판에 풋브레이크로
된게 많았는데 요즘은 보기가 힘들죠
급제동을 한다면 풋브레이크보다 양쪽을
손으로 잡는게 더 안정적이지 않을까 싶은데
훗날 dct가 보편화 되면
발브레이크와 손브레이크중에 어느쪽이
편할거 같은가요?
스포츠바이크는 핸들에 뒷브레이크달면
뒷바퀴와 거리가 멀어져서
제동반응이 느려지려나요 ㅎㅎ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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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욕심이란 끝이 없는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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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미끄러운곳 지나갈때 차이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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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발로누르는게 연동이면 좋겠어요 발로만 서게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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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동식이라도 한쪽만으로는 앞 뒤 100%는 안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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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발보다는 손이 먼저나가기에? 손브레이크에 한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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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은 눈보다 빠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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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운전을 년 4만킬로정도 운전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그냥 브레이크위에 발 얹고 다니는 느낌으로 바이크 뒷브레이크를 자주 사용합니다ㅎㅎ 전 손보단 발이 편한것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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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같은 차들은 브레이크움직임이 짧은편인데 소렌토나 카니발같은 큰차들은 폐달이 좀 더 깊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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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손에 한표. 어린 시절부터 자전거에 익숙해서 그런가 오토바이는 손에 좋네요 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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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신기한게 자전거는 오토바이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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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도 지역따라서 좌우가 다르다고 했던거 같네요. 미국식/유럽식이던가...말씀하신대로 고급차같은 경우에는 조립과정에서 케이블링 하기 나름이라서 익숙한대로 바꾸는 경우도 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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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오뚝이님과 같은 이유(차량의 그 느낌)로 발브레이크가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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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쪽 감각이 둔해서인지 쎄게 잡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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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요 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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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 브레이크 사용해 본적은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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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현재의 매뉴얼방식인 풋브레이크가 좋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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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하게도 손이 제일 편합니다 ㅎ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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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가 생각나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