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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시승기 쓸만큼 많이 탔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빅싱글 후기들이 너무 적은지라 자료가 될까해서 적어봅니다.
다만, 제가 직접 소유했던 매뉴얼 바이크가 캬브 코멧650r 하나 뿐인지라,
코멧 육반 기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물을 부산에서 구매해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초반부터 반국일주....
부산~서울까지 올라오는 데는 400km 남짓이지만,
부산내에서 관광을 위해 돌아다니기도 했고,
올라오다가 해떨어지니 너무 추워서 대략 50km를 되돌아가 대구에서 묵은탓에
(여기어때로 검색했는데 가장 가까운곳이 대구였어요 ㅜㅠ)
약 700km를 달성하게 됐네요.
1. 승차감
시트는 상당히 단단합니다.
베넬리 tnt300과 비교하면 이건.... 그냥... 돌이에요 돌
장거리에 상당히 불편하겠다 싶었는데, 생각만큼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빅스쿠터 정도의 시트느낌입니다.
더불어 승차감이 의외로 좋습니다.
편하다, 안락하다 라는 수준은 아니지만, 이정도면 전국일주도 전혀 문제없겠다는 생각이듭니다.
다만, 시트 커스텀을 통해 승차감을 높이려해도 한계가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기통 하나에 652cc 배기량은 강렬한 진동을 선사합니다.
저속부터 고속까지 노면 느낌은 몰라도 진동은 항상 함께하죠.
육반도 진동은 나름 쎄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별거 아니었습니다.
단기통 주행의 특징으로 1시간쯤 타면 으어어어어 하는 느낌의 진동감이 잔류하는데
제 엠엑이 (제 G650X 별명입니다 ㅎㅎ)의 경우 그런게 전혀 없었습니다.
아마 사용하는 rpm이 달라서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일단 레드존이 7,000rpm인데 타코미터가 없어 확인은 못하지만
아마 4,000rpm 정도만 쓰고 다녔으리라 생각됩니다.
2. 조작감
육반에 비하면 아주 유저 친화적이라 생각됩니다.
일단 제가 소유했던 육반의 경우 스로틀 조작없이 클러치를 완전히 놓을 경우 그냥 시동이 꺼졌습니다.
그때 당시 동호회 등지의 설명에 의하면, "4기통에 비해 기통수가 적어 토크가 고르지 못하기때문이다."
라는 설명을 듣고 그러려니했었는데,
얘는 단기통인데도 클러치 슬슬 놓으면서 완전히 놓을경우 10km/h 정도의 속력으로 그냥 슬금슬금 갑니다.
스로틀 조작이 굳이 필요하지 않고, 2,3단에서 출발할때나 스로틀 조작 살짝 해줘야 하더라구요.
3단에서 출발하는 것도 매우 쉽고, 125cc가 1단에서 출발할때와 비슷한 조작감이었습니다.
아마 모타드와 스포츠 바이크라는 장르의 차이가 있는 만큼
셋팅에 차이가 있어서 이런 차이가 생기지 않나 생각됩니다.
3. 연비
시내주행시 20km/l
100km/h 정속주행시 20km/l
120km/h 정속주행시 19km/l 였습니다.
4. 브레이킹
프론트 브레이크가 브렘보 복동식 4P 입니다.
(유지비 핵망....)
잘 멈추긴 하는데 ABS가 왜 안터지나 했더니....
풀 브레이킹이 아니라서 안 터진거였습니다.
풀 브레이킹은 너무 칼로 멈추네요.
5. 속도 및 가속력.
제원상 최고속은 170km/h에 190km/h 근처까지 가봤다는 사람들이 간간히 있지만....
최고속 근처도 못 가봤습니다.
제가 내본 최고속이 x35 인데
y영역대와는 또 다른 공포감이 있습니다.
바람을 막아줄 아무런 장치가 없기때문에 사람이 흩날리게 됩니다.
역풍이라도 불면 80km/h 정도가 한계였고,
순풍에서 내본게 x35 인데,
이 와중에도 스로틀을 완전히 개방한건 아니고....
이러다간 내가 바람에 갈갈이 찢기겠다는 공포감이 들어 포기했습니다.
기본적으로 100~120km/h정도가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가속력은 언제나 원하는 때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르막길에서 90km/h 로 달리다가 추월하는 것도 별로 어렵지 않았습니다.
6. 양발착지
제가 평균보다 조금 큰 키이긴 하지만, 아주 잘 됩니다.
쇼바가 물렁해서 앉으면 또 가라 앉더라구요.
7. 총평
CRF250L 짱짱맨.
모타드 스타일에 내구성 원하면 이게 답입니다.
어차피 속도는 100km/h 넘기 어렵습니다.
유지비도 싸고 부품수급도 잘됩니다.
갓혼다 하세요.
근데 그래도 전 엠엑이가 맘에 드네요 ㅎㅎ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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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전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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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중간 나열된 힌트로 어떤 기종인지 알아챌수 있게 해두었다고 생각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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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누가봐도 자이언트가 타면 엠엑이었네요!! 요즘 모타드가 이쁜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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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타드 같이 생기긴 했지만, 네이키드에 가까운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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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적응 되심 150 이상도 무난하실겁니다 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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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불가능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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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 언제 다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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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답니다 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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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사진이 보고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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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650x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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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까진 아니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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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에 crf 만 눈에 들어오네요 하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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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변 고민할떄 느낀거지만 혼다가 정확히 짚어서 설계해내는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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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귀한 바이크인가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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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지부 카톡방에서 스무고개를 통해 바이크의 이름을 맞춰보려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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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키보다 "조금"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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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 불법 점거중인 민간인이 "조금만 있다가" 라고 말해서 의미가 좀 바뀐걸로 압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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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650에 단기통이라구요? ㄷ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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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큰거이긴 한데, 단기통에서 간신히 순위권 안에 드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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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0과 800은 스즈키에서 랠리용으로 생산하다 단종됐고, 바이크도 거진 다 사망하셨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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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세르타오라는 바이크도 있는데 얘도 기통이 적은걸로 알아요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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걔랑 같은 엔진이에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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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르타오 풀네임이 G650gs sertao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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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단기통이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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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술된 군용으로 납품되는 BMW 바이크가 세르타오입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