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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오픈필터와는 다르게 기존 검증된 순정 에어필터를 그대로 사용하며 에어필터박스 안에 그대로 있으므로 비를 걱정할필요도 없는 아주아주 맘에드는 작업이었습니다~^^
동영상을 보고난뒤 어서 작업하고 라이딩하고싶어 몸이 근질근질한채로 지난한주를 보내고 토요일은 일하느라 못하고, 일욜인 오늘 아침부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사진과같이 설명한대로 세가지 부품을 제거하고 다시조립하려는데 연료통 밑 안쪽에 뭔 볼트가길게 빠지려고 하더군요ㅜㅜ 맙소사 연료통과 차대를 연결하는 볼트반대쪽 너트가 아예 잘려 나갔더군요...언제부터 그랬는지는 모르겠고 사진처럼 미하엘님바이크(미하엘님 바이크이름이 오뚝이, 제 바이크이름이 깜스)에 있어야할 너트가 제꺼에는 잘려진흔적만 있었습니다
이것도 진동때문이었을까요? 암튼 연료통은 다른카울들이 감싸고있으니 저곳 한곳없다고 문제가 되진 않을꺼란 판단에 걍 다시 조립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홍천화로구이 원조집으로 유명한 30년되었다는 양지말 화로구이집으로 출발합니다~~
출발과동시에 제입에서는 감탄사가 나옵니다~~~^^
그냥 바로 알게되었습니다~ 내 엠엑이가 달라졌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각 기어마다 RPM 상승속도가 빨라졌고, 엄청난 소음이 생겼습니다ㅋ마치 머플러 튜닝한 소리인데, 아래글에 삼태기님이 써주셨던것같이 흡기중에 에어필터통이 공명을 일으켜서 그런것 같습니다~암튼 가속력이 무지 좋아졌고(미하엘님이랑 동시에 풀스로틀땡기고 출발하니 못따라오십니다~~최고속에 도달할때까지 점점 멀어지십니다~)
또한 평지에서 약500RPM 언덕에서 약300RPM이 올라간채로 주행이 가능했으며, 이는 평균속도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평지 90km~95km였던 크루징속도가
평지 100km~110km로 올라갔습니다
약10~15km가 올라갔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굉장한게 국도에서 추월을 엄청나게 할수있게 되었습니다ㅎㅎ
기존에는 화물차나 저속 초보(?)차량만 추월하였는데 이젠 빠른 차외에는 대다수 차량을 추월하며 달릴수있게 되었네요~ 게다가 오르막에서는 기존에는 80~85km까지 떨어지던 속도가 90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았으며 왠만한 완만한 언덕은 그냥 100km크루징속도에서 줄지않고 넘더군요~^^
물론 내리막에서는 RPM8200인 레드존을넘게되어 120km까지의 속도도 나오게되었으나 엔진보호를 위해 스로틀을 풀게 되었습니다ㅎㅎㅎ
마지막 사진은 내리막이 아닌, 터널도아닌, 바람속을 달리는 평지속도구요 평지 계기판110~115km까지 나올때 GPS는 정확히 100~105km였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과연 마력업센서가 작동하여 흡기작업한것에 시너지를 주었느냐 아니냐인데 솔직한 느낌은 마력업센서는 아무효과없음일듯 싶습니다
ㅠㅠ 왜냐하면 오늘 주유하고 난뒤 기름소모량이 제꺼나 미하엘님꺼나 비슷하게 소모되는데요, 만일 마력업센서 판매자말처럼 스로틀의 값을 조절하여 연료분사량을 늘렸다면 당연히 저만 기름을 더먹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대신 공기를 더 많이 집어넣어 기존에 불완전 연소되던게 더큰 효율을 이뤄낸것 같습니다~암튼 연비하락없이 약 10퍼센트의 출력업을 이뤄서 기분좋네요~~^^
좋은 정보알려주신 삼테기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덧) 미하엘님은 오늘 아무작업을 안하고 저만 했는데요~ 가속력은 제가좋아졌지만 결국 최고속에 도달하고나면 몸무게가 가벼운 미하엘님이 따라잡더군요ㅋㅋ 즉 출발과동시에 제가 치고나가면서 점차 거리를 벌리지만 끝없이 이어진 직빨에서는 점차 따라잡힙니다...또르르@,.@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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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상승엔 배기량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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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르르 ㅜㅜ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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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튜닝 가는건가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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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익후ㅋㅋ이제 다음은 쿼터로 가겠습니다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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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 튜닝은 무엇인가요? 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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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안해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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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오는날 타는거나 물세차는 자제해야겠네요 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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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울아래에 있고 정면은 마개가있어서 비와도 물안들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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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난거드셨네요~~ 저도다음엔 화로구이를 한번 먹어봐야겠어용^0(근데 제목은 미하엘님이 쓰신듯싶은데요..?ㅋ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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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맛있습니다~~2시넘어갔는데도 번호표받고 10분정도 대기했구요~ 다먹고3시반쯤 나올때도 번호표대기하더군요~ㄷㄷㄷ그래도 그만큼 맛있다는 반증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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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 아기자기하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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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여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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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허~야고님 바람에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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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맛난거 드셨군요....오늘 하루종일 핫독만..앞으로 핫독은 좀 자제할꺼 같아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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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마력업센서 장착했을땐ㅜ.ㅜ(13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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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로구이 가본지 6년은 지난듯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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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네님 올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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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msx잘나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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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X125는 다른 125들보다 기어도 부족하고(4단) 마력도 낮아서(9.7마력) 속도가 느린편으로 알고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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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동배기량, 동기종에서는 튜닝을 열심히하고 만져줘도 결국은 몸무게가 갑이로군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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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진짜 몸무게차이 어마어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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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엑이 차주로서 매력적인 후기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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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만 조절해서 레드존(8200rpm)밑으로 운전한다면 딱히 엔진에 무리갈 이유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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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듣기론 레드존 마구넘어도 엔진은 눈하나 깜짝 안한다고 들었는데 어떤게 진실일지 ㅋㅋㅋ40만키로 수명이 35만키로로 떨어지는 정도일가요? 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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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날아갈 일만 남았네요 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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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cc라 못날듯요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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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 저도드조만간 홍천으로 달려야겟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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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길에도 바이크들 엄청많았어요~ㅋ즐거운 먹방투어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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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100km/h의 크루징으 느끼셨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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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힛 당장 만족입니다~월욜아침부터 또 라이딩가고싶네요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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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cc 레이스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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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분에 12000원이었어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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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빨에서는 몸무게가벼운 여성라이더들이 갑인듯 합니다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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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가능할까영? 저도 msx 인데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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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먹드라이버(에어필터8개나사중 2개가 공간이 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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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필히 해야겠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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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직접 갈으신다면 작업 다할수있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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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업 센서 없이 작업해 보신 후에 후기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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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중력핸디캡에서 벗어나시나 했는데 아깝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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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앞지르려면 대소기어의 T수를 바꿔서 해볼만한게 있는데 그러기에는 상승한 출력이 살짝 부족합니다(4단 평지 7000rpm나오던게 7300rpm정도 나오게 되었는데, 제생각에 기어비를 바꾼 대소기어를 돌려주려면 8000rpm은 나와줘야 가능해서 그냥 만족하려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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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정보 알려주신 덕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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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기종 이지만 아직 타보진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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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재능 기부에 다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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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은 보어업 말씀하시는듯 하네요. 오버홀은 엔진이나 쇼버 같은 부품들 완전 분해 조립하면서 노후된 부품들 교체하여 신품컨디션 만드는 작업이구요. 보어업은 개인적 의견으로 해도 관리여부에따라 내구성엔 문제없다는 생각이예요. msx기준으로 160cc정도는 특별히 따로 관리안해도 될것같구요. 180cc급이나 이상에서는 냉각을위해 오일쿨러, 맵핑 정도만 하면 될것같아요. 하지만 msx는 튜닝이나 부품들이 비싸게 느껴져서 특별한 애착이 있지않은한 기변을 하던가 꼭 msx를 성능업해서 타고싶다면 250cc짜리 엔진만 중국에서 직구하던가 오토바이 폐차장에서 250cc 엔진구해다 올릴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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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제가 하고싶은말은 보어업인데 제대로 알아채주셔서 감사해요ㅠㅡ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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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적으로 보어업이나 엔진교환은 생각없어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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