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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추 고민중입니다.
질문 |
팻마르티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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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8-03-11 23:31:48 조회: 1,994  /  추천: 9  /  반대: 0  /  댓글: 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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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이맘때쯤 혼다 클릭125로 입문해서 지금까지 잘 타고 있습니다.

혼다의 좋은 연비 때문에 교통비도 3분의 1로 줄고 통학 시간도 절반으로 절약하고 정말 만족스러운데

125cc의 한계인지 출력의 목마름이 와서 미들급으로 박스를 까서 기추를 생각중입니다.

 

그래서 지금 생각중인 모델이 스즈키sv650이랑 혼다cbr650f인데 두 모델중에서 어떤 걸로 할지 고민입니다.

디자인은 cbr650f가 더 마음에 드는데 비싼 출고가와 아무래도 4기통이다 보니 기름값이 걱정이고 

sv650은 충분한 출력, 좋은연비, cbr650f보다 저렴하지만 저에게는 너무 심심한 디자인 같습니다.

 

딜바포 회원분들은 어떤 모델을 더 추천하시나요?

 

기추한다면 용도는 1주에 한번 투어를 가거나 가끔 왕복 30km거리 시내 통학용으로 쓸것 같습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아직 프로원동기라이더라 선택에 도움을 드리긴 어렵지만... 일주일에 한 번 투어만 하더라도 엄청난 열정이신 것 같습니다!!ㅎㅎ

맨날 투어가고싶다고 생각하면서도 되돌아보면 일 년에 투어가본 횟수를 생각해보면 열손가락이내군요.. ㅜ 올해는 꼭 투어 많이가야지ㅜㅜㅜㅜ

    1 0

열정보다는 너무 시간이 남아돌아서요 수업도 몇개 안듣고;;
 그래도 바이크 위에 타는 동안에는 다른 걱정없고 정말 재밌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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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 연비는 cbr650f가 더 좋습니다.
sv650 26km/l, cbr650f 61.5km/l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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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일본홈페이지 들어가봤는데
sv650은 60km 정속주행시 37.5km
cbr650f는 60km 정속주행시 31.5km
였어요.

    1 0

https://www.suzuki.co.kr/model/detail.jsp?category_seq=2&model_seq=208
https://www.hondakorea.co.kr/motorcycle/models/ModelLineUpList.do?modelId=20000018
국내 연비측정방식 기준이니 아무래도 다르겠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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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CBR650F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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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와 디자인 두마리를 잡고 내구성까지 고려하시면.. 이번에나온 18년식 CBR500R이 아주 이쁘고 ABS까지 달렸더군요.
고속을 즐기시면 4기통으로 선택하시고, 치고나가는 맛이 좋으시면 sv650, mt-07, z650 등이 있겠네요.

저는 주로 시내주행을 하고 출퇴근이 80%인데 취미로 라이딩을 즐기니 sv650을 선택했어요.
디자인이 아쉬운건 사실이지만, 든든한 엔진가드 덕분에 제꿍해도 바이크에 데미지가 없고 부담이 없어서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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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년식 cbr500r도 생각해 보았는데
그 가격이면 sv650를 사는게 좋을것 같아서 제외 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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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게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sv650을 막상 접하니 초기비용이 은근히 있었어요.
머플러는 필수로 바꿔줘야할 정도로 순정배기음이 아쉽구요. (주변에서 순정 배기음만 쓰시던 분들도 결국은 구변했어요.)
네이키드라서 윈드쉴드나 엔진가드를 필수로 하게 되있어요.
디자인이 완성에 가깝지 않기 때문에 그래요.
이처럼 sv650은 순정으로는 타기에는 성에 안차시는게 많을거에요.
자잘한 외형 튜닝 때문에 1000만원짜리 바이크라고 보시는게 좋아요.
그만큼 조금씩 바꿔가는 재미가 있긴 하지만요.

그래서 cbr500r처럼 카울있는 바이크는 손대지 않아도 완성도적인 면에서는 우위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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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하라고 출시가를 저렴하게 해준거였네요. ㅎㅎ
 저도 만약 구매한다면 튜닝한다면 엔진가드나 윈드쉴드는 할 것 같아요.
머플러는 너무 돈 많이 들것 같구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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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스코업에 리터급 4기통 z900 abs가 cbr650f 보다 싼 1049만원에 올라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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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이 정말 저렴하게 나왔네요.
그런데 z900이 거의 리터급이어서
125cc에서 바로 리터가기는 너무 부담스러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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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착각하는거....
125씨씨 이상은 사실상 그다지 경제적이지 않다는거입니다.
소모품도 배이상으로 비싸고 유지비도 배이상 비쌉니다.
그나마 250씨씨까지는 어떻게 커버친다 하지만 그 이상은.....글쎄요...
전 150씨씨하나 750씨씨하나 유지중인데...
놀러갈때 빼고는 750짜린 그냥 주차장에 일주일내내 방치중입니다.
서울 지역 움직일땐 150짤 스쿠터타고 댕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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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런 이유 때문에 기변하지 않고 기추 하려해요.
다만 기변없이 오래 탈꺼니까 미들중에 그나마 좀더 유지비 괜찮은 걸로
업어올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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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통 엔진열이 뜨겁다는 선입견이 있어서 4기통 바이크는 꿈도 못꾸는 쫄보입니다만 그만의 매력이 있어서 다들 좋아하시겠죠?^^
브이트윈 감성이 좋다- 스브육반
4기통이 좋다 -혼다 육반

시승해 볼 기회가 있으면 한 번 타보고 결정하셔도 좋겠습니다^^
쿼터 이상을 못가는 초보자의 허접한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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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열이 걱정되기는 하지만
겨울에는 따뜻하고 괜찮을것 같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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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통 엔진열이 뜨겁다는 선입견이 아니라 걍 뜨겁습니다...

다만 라이더 열정보다 덜 뜨거운가 더 뜨거운가의 차이일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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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기통 리터급 타는 분들 대단하십니다^^
저는 엄살이 심해서 허벅지 데일거 같으면 못타거든요ㅠㅡ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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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이상은 경제적이지  않아요
덩치도커서 시내용 느리실겁니다
스쿠터에서  메뉴얼 당연히  귀찮으실거..
저라면65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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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쿠터보다 귀찮지만 타는 재미는 더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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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워낙에 좋은기종이지만 저배기 스쿠터로 일상의 출퇴근이나

근거리 이동용을 해결하면 되니까 저라면 cbr650f 를 택할꺼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중요한건 꼭 구입전에 둘다 시승해보세요~

본인이 2기통과 4기통중 더 맞는스타일이 있으니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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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다 시승해보고 결정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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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이라면 xsr도 있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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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는 ysk때문에 좀 꺼려집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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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드려요
650f 추천 하시는 분이 많으시네요.
일단 둘다 시승을 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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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1000xr이요.
기변병이또올것이니 한번에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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