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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바이크는 G650X moto라는 아주 드문 기종의 모타드인거 같지만 꼭 그렇지도 않고, 네이키드도 아닌것이
이게 뭔가 싶은 뭐 그런 기종입니다 ㅎㅎ
기변하던때와 마찬가지로 장기간에 걸쳐 고민중인 것이 있는데
리어 쇼바가 터졌다고 합니다 -_-;;;;
중고로 업어왔을때부터 터져 있었다고 하는데.....
이미 약 4,000km를 재밌게 탔습니다.
쇼바가 터진상태로 이렇게나 많이 주행하게 된것이... 승차감 좋아요乃
센터 사장님들은 척 보고도 "터졌네" 라고 하셨지만,
체감상 승차감에서 적어도 기아 K5보단 나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ㄷㄷ
여튼 슬슬 갈아볼까 하는데 쇼바 선택에서 고민중이네요.
1. 제조사 선택 고민
순정으로 갈면 편하겠지만, 순정이 부품값만 100만원이 넘습니다.
직구로 가면 올린즈를 살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올린즈 코리아에서는 취급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이베이 직구시 구입가능한 제조사는 3개 입니다.
올린즈, 윌버스, 하이퍼프로.
가격대는 가스쇼바 기준으로 비슷비슷한데.... 올린즈가 가장 쌉니다.
다만 하이퍼프로는 "괜찮다" 이외에 딱히 이렇다할 후기는 보지 못했고,
올린즈 - 성능 최강. 내구성 몰라. 오버홀하면 돼
윌버스 - 내구성 최강. 성능 준수. 오버홀? 5년 줄게. 터트려보던지 ㅋㅋㅋ
(4만 마일을 넘게 조져 as보내는데 성공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ㄷㄷ)
로 나뉩니다.
가스쇼버로 마음을 굳힌다해도 제조사에서 고민좀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2. 가스 vs 오일.
의외로 토론이 많더라구요.
더 비싼 만큼 가스를 사용한 방식이 모든면에서 나을줄 알았는데 딱히 또 그렇진 않은 모양이네요.
어쨋든 더 좋긴 좋다. 정도였습니다.
한 유저는 100mph (160km/h) 이상으로 달릴일이 많으면 가스가 무조건 좋고
아니면 오일쇼버도 상관없다 라는 말이 있어서
애초에 160km/h를 넘기기 힘들고 그렇게 달릴일이 적은 저로써는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어떤게 좋을까요?
한국 웹에서는 딱히 비교글이나 후기가 없어서 구글링으로 번역해서 보다보니 혼란이 가중되는 느낌입니다.
Ps. 더더욱 혼란이 가중되는 요인들
1.순정이 오일쇼버인 만큼 오일쇼버면 되려나? 하고 형제 기종들을 검색해보니
G650X challenge에는 가스쇼바가 순정으로 들어가네요 _-;;;
2. BMW 650시리즈 전문으로 보시는 센터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이거에 올린즈는 좀 과하지 ㅎㅎ"
3. 어떻게 보면 스포티겠지만, 제가 이 기종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과속방지턱 무시!
지금도 80km/h 정도에서 밟고 가면 그다지 큰 감흥은 없습니다.
길가다 과속방지턱이 보여도 그냥 갑니다. 속도 안 줄여요.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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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바알못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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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앞쇼버도 중고로 사서 부산에서 올라오던 도중 터졌는데 오버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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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병기는 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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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프로가 가장 비싼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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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이 터지면 보통 올린즈를 많이 가는데 그 이유는...순정이 비싸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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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시무라님 썸네일이 바뀌셨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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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니 가스쇽이 무조건 낫대메요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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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이야 가스식이 당연히 더 좋죠. 하지만 저같으면 그냥 싼거 씁니다. 모든 물건은 가격/성능 아니겟습니까. 경기뛸거 아니면 걍 노말형으로 ㄱ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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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버스가 터진 쇽을 받아다가 업글하는 걸 잘하는 회사인지는 몰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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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버스 수명 길어서 그렇게 터지지는 않을거에요. 새거 사시면 보증이 있을테니 이중지출 ㄴ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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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정너로 보이려는 거 피하려고 최대한 숨긴거 야시무라님이 다 까발려 주시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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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은 이미 정해져있네요ㅋ 압도적인 힘으로 ㄱ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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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버스 오일쇼바 질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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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답정너 이미... 오일쇼바 정해놓으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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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정한거까진 아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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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쇽이 더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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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속에서는 가스압+오일압으로 인해 쇼바가 일을 덜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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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오해의 여지가 있진 않을까 싶어 적어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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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엉덩이 호강시킨다는 느낌으로 잘 지르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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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호강시키려면 시트 커스텀도 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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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타드 계열은 쇽값이 어마무시해서 두렵네요 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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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 계열이 다 그렇죠 뭐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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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차도 순정 결코 싸지 않을걸요. 네이키드나 알차 쇽값도 비슷해요. 알차 포크 한 개당 이백만원, 미들급 네이키드 마후라 순정 백만원, 브레이크 로터 삼십만원 정도씩은 나올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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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오프로드 계열이 특별히 비싼건 아니었군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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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제가 첫 댓글에도 달았듯이 순정쇼바가 나가면 올린즈를 박고, 순정 마후라가 나가면 아크라를 박습니다. 왜냐면 더 싸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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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 쇼바가 나갈정도로 타보지 않아서 댓글만봐도 두렵네요. 오버홀 점검 잘 해야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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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쇼바는 보통(순정이라면 빼박) 오버홀을 못합니다 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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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린즈는 국내에 없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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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까지 바꿔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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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린즈도그렇고 보통 온라인판매시에 체중, 동승자여부나 삼박 장착여부, 트랙/스트릿 정도는 물어보고 스프링 레이트 맞추어 보내줍니다. 올코가 좋은건 세팅을 직접 해주고 주행해본뒤에 안맞으면 바꿔준다는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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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살려고 했던건 그런게 업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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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보면 올린즈 쇼바는 1인 기준의 체중으로 셋팅 하는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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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린즈 말고도 아마도 예상이지만, 모든 회사가 탑승자의 정보를 받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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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충격으로 바터밍하지 않는 이상 내구성에 크게 문제는 없고 다만 작동범위가 적절하게 조절이 안되기때문에 최상의 성능이 안나온다는 정도? 비싼돈주고 갈았는데 제성능 안나오면 억울하겠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