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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해서 크랭크케이스 압력을 빼주는 밸브입니다.
링크 동영상에도 잘 나와있어요.
자동차에는 기본적으로 모두 달려있다고 합니다. 보통 pcv밸브라고 부르네요.
대배기량 2기통/단기통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저속에서의 급격한 엔진브레이크를 줄여줘서 울컥대지 않는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해진다고!
오토바이 전용으로
http://www.teramoto.biz/asystem.html
이런 제품들이 일본에서 개발되어 있고
국내 수입도 되고 있습니다만...콩알만한 단방향밸브 하나에 너무 가격이 비싼 것 같아서
사이즈만 맞는 차량용을 구하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은김에 올려봅니다.
배기량이 비슷한 마티즈/티코용 pcv밸브가 삼천원 밖에 안해서
밸브 구경과 제 차의 호스 규격을 정확히 파악하고 한 번 시도해볼까 합니다.
2.PAIR밸브는
에어크리너 박스에서 신선한 공기를 엔진 배기로 바로 쏴주는 밸브입니다.
불완전 연소된 배기가스에 산소를 불어넣음으로 배기관 내 완전연소를 유도하여
(사실상 배기가스에 신선한 공기 섞에서 배기가스 규제 완화하는 장치...)
배기가스를 줄이는 장치인데요
외국포럼에 보니 이 밸브를 제거하거나 막는 개조를 자주 하더군요.
보통은 서킷 뛰는 차들이나 다이나모 돌리는 차들이 필수적으로 합니다;;;
장점은 산소센서를 통해 정확한 공연비(연료혼합비)측정이 가능해지고
특히 저속에서 연료분사가 정확해진다고 합니다.
옅어진 배기가스 때문에 연료과분사가 일어나는데 그걸 줄여준다나 뭐라나.
레이스뛰는 차들은 무게 줄인답시고 호스에 밸브까지 싹 다 제거하지만
쉽게는 그냥 에어박스에서 나가는 관 하나 막으면 끝입니다.
특별히 어렵거나 되돌리기 어려운 개조도 아니고
저속 울컥임이 유독 있는 모텔구번방에 딱 맞는 튜닝이 아닐까 싶은데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혹시 비슷한 튜닝 해보신 분들 정보공유도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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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 정비는 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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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잘모르겠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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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거까지는 아니고 그냥 막으면 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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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말은 저게 말이 밸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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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에서 제거하는 내용들 보니 특별히 에러코드 뜬다는 말은 못봤네요. 구동되는 부품이라는 건 미처 몰랐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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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잘 모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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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언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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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의경우 환검때 걸릴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