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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부터 시작되는 이륜자동차 튜닝승인 기준 변경에 대해..
정보 |
김반장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3-12 14:39:45
조회: 817  /  추천: 5  /  반대: 0  /  댓글: 4 ]

본문

매년 실시한다한다 하고선 그냥 유야무야 넘어가던 머플러 관련 규제법안이 변경됐습니다.

저는 이 쪽 업계에서 일하고 있어서 작년부터 대략적인 정보를 접하고, 올해 봄부터 승인 기준이 변경될 것이란 것만 대략적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안내가 올라왔네요.

바이크 경력이 좀 쌓이신 분들은 아시다시피
스쿠터의 경우, 대부분의 머플러가 풀배기입니다. (중국산 짭크라 등 가공해서 엔드만 교체하는 제품 제외)
풀패기 머플러의 경우, 순정 촉매를 이용하지 않거나 아예 탈거를 하기 때문에 4월부터 변경되는 기준에는 풀배기(풀시스템)머플러가 법규 상 부적합하게 됩니다.

해당 공지가 올라오고 이미 많은 분들이 발 빠르게 구조변경을 신청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나마 매뉴얼 바이크들은 슬립온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큰 욕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아니면 괜찮을 것 같은데
스쿠터 타시는 분들의 머플러 변경에 큰 걸림돌이 생겼습니다.

머플러 변경에 대해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움직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아.. 점점 바이크타기 어려워지는거 같은 기분이 드네요 우리나라 ㅠㅠ

    0 0
작성일

개인적임  생각으로는
머플러  소음  기준은  좀더  아래로  내려야  할듯  합니다.

    2 0
작성일

환경에 문제를 일으키는 구조변경은 막는게 맞죠. 잘 되고있네요. 전용차로같은 불합리한 규제가 빨리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1 0
작성일

현업 종사자지만  이런거는 잘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전용도로 같은  규제나 풀렸으면 싶습니다.
그리고 신호위반 단속도    보행신호에 감속도 안하고 고대로 보행자 피해서 달러나가는 이륜차들
보면 제정신인가 싶습니다.  배달이던 출퇴근이던 구분이 없어요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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