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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에 올해 2019년은 신차 구입하기 가장 안 좋은 최악의 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고 구매를 통안 업그레이드 또한 마찬가지로 생각 됩니다.
이유는 2020년부터 발동되는 이륜차의 유로5규제입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유로 환경규제는 주로 디젤엔진에 대한 규제였습니다.
유로3라면 캬뷰레타 가솔린 엔진으로도 충분히 통과가능합니다.
유로4는 기존 캬뷰레타 방식을 인젝션으로 바꾸는 것으로 무난하게 통과할수 있구요.
하지만 유로5부터는 가솔린 엔진에 인젝션 달려있다고 무조건적인 통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자동차에서는 2012년도 즈음에 유로5가 발효되었고, 그 이후의 자동차 업계의 양상은 "다운사이징" 이었습니다.
2000cc N/A 엔진을 쓰던것을 1600cc 싱글 터보 엔진으로 바꿈으로써 연비와 출력을 올리고 미세먼지 및 각종 산화물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시작했었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79&aid=0003216128&sid1=001
서울시는 2025년까지 서울내의 모든 배달오토바이를 전기스쿠터로 바꾸고 싶어합니다.
여기서 자동차보다 미세먼지 발생량이 평균 6배 가량 많다고 말하는 것에 대해 태클 거는 분들이 많은데
(세로줄이 미세먼지 가로줄이 질소산화물)
실제로 유로3 바이크는 유로6가 적용된 자동차들에 비해 최대 10배 미세먼지를 내뿜습니다.
전기스쿠터는 1회 충전 거리가 짧아 실현되기 어려운 단점이 있는데 대책은 있느냐?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0&aid=0002780654
이미 CJ가 추진 중입니다.
이게 왜 올해 신차 구입에 문제가 생기느냐 의문을 가지실겁니다.
https://gaadiwaadi.com/kawasaki-likely-to-launch-an-electric-bike-based-on-the-ninja-300/amp/
이전 글에 일제4사가 전기배터리 표준화 작업을 들어가는데 사실 가와사키는 스쿠터도 안만들면서 왜 같이 하나 싶긴 했었거든요....
근데 닌자 300 기반의 배터리 교체형 바이크의 출시가 예고되네요....
전기는 아무래도 그러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https://paultan.org/2019/04/18/2020-yamaha-mt-07-to-come-with-turbocharging/
하지만 터보차저가 출동한다면 어떨까요?
여기에 더해 하이브리드 PCX는 굳이 링크를 달지 않아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가와사키의 슈퍼차저에 이어 야마하의 터보차저 준비 및 일제 4사의 배터리 표준화 작업은 2020년 유로5 준비에 생각보다 많이 준비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사제 터보차져킷은 직구로 30만원 정도만 들이면 구매 후 장착이 가능합니다.
10마력 부근의 msx가 터보차저에 맵핑으로 18마력까지 올라가는 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죠.
2020년부터 터보차저가 장착되어 미들급 파워가 나오는 쿼터급과
배터리 교환식으로 유지 비용이 저렴한 전기바이크가 나 돌아다닐 거라 생각해보면
올해는 신차 구매 혹은 업글은 미루고 조용히 총알이나 모아야 할거 같습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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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렣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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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는 가압으로 밀도높은 공기를 넣을뿐 압축비가 크게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골프gti는 싱글터보 엔진이었지만 압축비는 9.6:1 정도였습니다. 물론 밀도 높은 공기가 들어간만큼 단열압축효과도 크게 나타나기때문에 고급유가 권장되기는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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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이네요 18해에 신차 내려서요 ㅋ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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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부분은 개인적으로 더 생각이 필요하겠습니다. 다만 "실제로 유로3 바이크는 유로6가 적용된 자동차들에 비해 최대 10배 미세먼지를 내뿜습니다." 이 부분은 kWh당 비교에서는 그렇지만, 실제 바이크의 연료소모량과 자동차의 연료소모량을 비교해보면 10배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국내한정이긴 해도 돌아다니는 차량 대수를 따져보면 더 무리가 있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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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의 미세먼지 배출량이 작지않다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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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당 발생량이므로 계산을 해봐야겠으나 배달오토바이들이 하루 한두시간만 운행하지는 않기때문에 택시와 비교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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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이건 좀 생각해봐야할 문제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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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모터싸이클이 모터싸이클다운 마지막해가 될수도 있는거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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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과급기보단 na가 좋아요ㅎㅎ.....그리고 바이크에는 터보랙때문에 터보차져가 적용이 안됐을텐데, 저배기량은 애초에 출력이 낮으니 리어가 미끄러질 염려가 낮아서 그런걸까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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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는 mt-07에 과급기 달려고 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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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글은 낮에 멀쩡할때 써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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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엔 일하며 돈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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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이런 진지한 글 매우 좋아합니다. 이런게 있어야 토론도 일어나고 생각도 하게 되구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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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왠지 2020년에는 뭔가 기념비적인 모델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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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더키드요?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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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와 야마하의 기념비적인 망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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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에서 스피커를 통해 엔진음이 나오는 전기 바이크 나온다면 바로 구매각이신가요? 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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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사진은 07인데 도면은 09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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