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인천에 볼일이 있어 아침일찍 인천에 도착해 나방군님의 세차를 구경한 후 핫플에 다녀왔습니다.
장장 1시간에 걸쳐서 말끔히 세차하신 나방군님의 티맥스와 세차 안한 제 엠엑이입니다.
물론 나방군님의 세차 실력과 정성은 인천지부에서 명성이 자자하기때문에
일부러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을 하고 늦게 갔습니다 ㅎㅎ
스타벅스 커피를 사주신 시원한공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세차를 마친 나방군님과 가볍게 정서진으로 낮바리를 다녀온 후 핫플에 가서 핫도그 하나 먹으니
다이노님께서 도착하시더라구요 ㅎㅎ
인테그라는 처음봤는데 엄청 커서 놀랬습니다.
스쿠터이긴 스쿠터인데 어마무시한 크기....
배기량은 인테그라 (750cc) > 엠엑이 (652cc) > 홍마 (530cc) (나방군님의 티맥스 애칭입니다 ㅎㅎ) 지만,
연비도 인테그라 > 엠엑이 > 홍마 라는 슬픈 전설이....
다이노님께서 제 엠엑이를 보고 여러므로 당황하셔서 다시 한번 제 엠엑이를 소개합니다.
일단, BMW 엠블럼 튜닝이 되어있지만...
애초에 BMW가 맞습니다;;; 전주인 분께서 그냥 반짝반짝 LED 엠블럼으로 튜닝하셨을뿐입니다.
저야 엠엑이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만, 본명은 G650 Xmoto (X라쓰고 크로스라 읽습니다.) 입니다.
첨부사진입니다.
그리고 배기량은 652cc 지만, "단기통" 입니다.
근데 또 스파크플러그는 2개 들어갑니다.
그나마 XT660 시리즈같이 머플러는 2개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ㅎㅎ
XT660 시리즈는 완벽한 밸런스를 추구하기 위해 일부러 배기관을 2개 뽑아서 머플러도 양쪽으로 뽑아놨거든요. ㅋ
애칭을 "엠엑이"로 부르는 이유는 그냥 MSX랑 닮았다고 생각해서 였습니다 ㅎㅎ
하지만 저것의 시트고는 대략 900mm.....
나방군님께서 올라타 보시고 까치발이 되는 것으로 시트고가 충분함을 몸소 증명해보이셨습니다.
희귀종인 까닭인지 정비 전문가조차 초심자로 되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례로 마삼모터스에 들렸을때, 뒷쪽 ABS 모듈이 없다고 진단을 내려주셨으나....
신형으로 재설계하면서 구형이었을때 ABS모듈 자리는 휑하니 남기고 딴데 박아버린 미친 설계로
제 엠엑이가 신형이라고 합니다.
(마삼님 이상한거 데려가서 죄송합니다. ㅜㅠ)
그런 관계로 모토라드에 데려가기가 무섭습니다.
가자마자 친절하게 "여기는 BMW 기종만 수리하는 곳이에요 ^^;;" 라고 알려주실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러므로 최대한 센터갈일 없게 연비주행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1단 출발 -> 시속 25에서 2단. -> 시속50에서 3단 -> 시속 72에서 4단 -> 시속 95에서 5단 변경 후
100~120km/h 로 정속주...행..... 읭?! 이거 완전 125cc 아닌가? ㅋㅋㅋㅋ
ps. 인천에서 티맥스를 타시는 나비양님과 달려본 결과 x20 정도까진 비슷하게 나가는 거 같습니다.
나비양님께서 x70까지 달리셨는데 쫒아갈만큼의 후반 가속은 나오지 않습니다.
어쨋거나 x70까지는 무난하게 나오지만 시간이 오래걸리네요.
앞으로 도로에서 티맥스가 옆으로 지나가면 조용히 125cc 인척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댓글목록
|
작성일
|
|
우리포아이는 화석이라도 정비성이 나쁘지않아서 정말다행이다...라고 글을 읽으면서 깨닫고갑니다ㅎㅎ |
|
작성일
|
|
다이노님이 튜닝된 BMW 엠블럼 보시고 -> 그럼 원래 BMW는 아니겠지?
|
|
작성일
|
|
이름 잘 지으셨네요~~^-^)/
|
|
작성일
|
|
원래 스턴트바이크나 오프로드는 좀 더러워야 멋이 사는게죠 ㅎㅎㅎ |
|
작성일
|
|
캬 멋을 아시는군요!
|
|
작성일
|
|
전 320cc지만
|
|
작성일
|
|
메뉴얼의 장점인거 같습니다.
|
|
작성일
|
|
1출발20 2단30 3단40 4단50 5단65 6 단주행중이나 극단거리라
|
|
작성일
|
|
예열할때 휘발유 소비가 더 많기라도 하신건가요? ㄷㄷ |
|
작성일
|
|
이게바로 뒷차에 마후라 배기압이 얼굴로 튄다는, 비엠이 오프로드 브랜드 인수후에 만들었다는 그 단기통 시리즈...
|
|
작성일
|
|
앞 서스만든 회사 이름은 까먹었지만,
|
|
작성일
|
|
마르조끼 작년 말쯤엔가 회사 접는다고 했다가 어찌어찌 다른업체에서 사정하고 도와줘서 겨우 살아남요 ㅋㅋㅋ |
|
작성일
|
|
아... 까딱하면 순정품 구할수도 없을뻔 했군요 ㅋㅋㅋ
|
|
작성일
|
|
우와 900의 시트고!!!
|
|
작성일
|
|
되게 낮네요. 아재리칸이었던 건가요? ㄷㄷㄷ |
|
작성일
|
|
좀 큰 MSX인줄 알았는데 BMW라서 당황하고
|
|
작성일
|
|
제가 야행성인지라 취침시간이 다가와 정서진 안내는 못해드려서 죄송합니다.
|
|
작성일
|
|
역시 크기는 상대적인것이군요 ㅎㅎ
|
|
작성일
|
|
저렴한 시세 대비 ABS도 달려있고, 연비도 괜찮죠.
|
|
작성일
|
|
엊그제 오뚝이 미하엘 부부오셨을때 realG 님 타시는거 정말 msx 맞냐고 여쭤봤었어요 ㅎㅎㅎㅎㅎ |
|
작성일
|
|
아 역시 좀 언어유희로 중의적인 표현만 적었더니 못 알아 보시는 분들이 계셨군요.. 죄송;;;;
|
|
작성일
|
|
제가 탔으면 누가봐도 msx 크기게 아닐거라고 생각하셨을건데... realG 님께서 타시니까 정말 msx 사이즈처럼 보여서 바포분들이 더 믿으셨을거같아요 ㅎㅎㅎ |
|
작성일
|
|
확실히 msx 비스므리하게 생긴것도 한몫하는거 같습니다. ㅎㅎ
|
|
작성일
|
|
시트고 900....
|
|
작성일
|
|
범접하셔도 됩니다. 물지 않아요 ^^ |
|
작성일
|
|
희안하네요 단기통에 점화플러그가 2개라니 ㅎㅎㅎ 방식이 특이하군요 |
|
작성일
|
|
스즈키 SV650도 기통당 플러그 2개 잖아요 ㅎㅎ
|
|
작성일
|
|
키가 191인데 190이라고 우기는 동생이 있는데요
|
|
작성일
|
|
2미터야 라고 하면 정말 딱 2미터야? 라는 되물음에 귀찮아서 201이라고 정확히 이야기 하실듯 ㅋㅋ |
|
작성일
|
|
알려줄거면 정확하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