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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뚝이부부 홍천 화로구이 & MSX125 흡기라인 작업 후기 마력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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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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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3-05 18:52:27 [베스트글]
조회: 3,043  /  추천: 18  /  반대: 0  /  댓글: 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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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테기님이 지난주에 알려주신 유투브에서 말하기를 MSX125는 흡기라인에 파이프방향이 올바르지못하고 내부 파이프는 있을 필요가 없고, 필터뒤의 철망이 흡기를 방해한다는 이유로, 총 3가지 부품(에어필터박스 바깥쪽 인테이크파이프, 에어필터 뒷면 철망, 에어필터 안쪽 인테이크파이프)의 제거를 권장한다고 하였고, 제 생각에도 이를 제거한다하면 더원활한 흡기가 될것같았습니다
또한 오픈필터와는 다르게 기존 검증된 순정 에어필터를 그대로 사용하며 에어필터박스 안에 그대로 있으므로 비를 걱정할필요도 없는 아주아주 맘에드는 작업이었습니다~^^

동영상을 보고난뒤 어서 작업하고 라이딩하고싶어 몸이 근질근질한채로 지난한주를 보내고 토요일은 일하느라 못하고, 일욜인 오늘 아침부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사진과같이 설명한대로 세가지 부품을 제거하고 다시조립하려는데 연료통 밑 안쪽에 뭔 볼트가길게 빠지려고 하더군요ㅜㅜ 맙소사 연료통과 차대를 연결하는 볼트반대쪽 너트가 아예 잘려 나갔더군요...언제부터 그랬는지는 모르겠고 사진처럼 미하엘님바이크(미하엘님 바이크이름이 오뚝이, 제 바이크이름이 깜스)에 있어야할 너트가 제꺼에는 잘려진흔적만 있었습니다
이것도 진동때문이었을까요? 암튼 연료통은 다른카울들이 감싸고있으니 저곳 한곳없다고 문제가 되진 않을꺼란 판단에 걍 다시 조립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홍천화로구이 원조집으로 유명한 30년되었다는 양지말 화로구이집으로 출발합니다~~
출발과동시에 제입에서는 감탄사가 나옵니다~~~^^
그냥 바로 알게되었습니다~ 내 엠엑이가 달라졌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각 기어마다 RPM 상승속도가 빨라졌고, 엄청난 소음이 생겼습니다ㅋ마치 머플러 튜닝한 소리인데, 아래글에 삼태기님이 써주셨던것같이 흡기중에 에어필터통이 공명을 일으켜서 그런것 같습니다~암튼 가속력이 무지 좋아졌고(미하엘님이랑 동시에 풀스로틀땡기고 출발하니 못따라오십니다~~최고속에 도달할때까지 점점 멀어지십니다~)

또한 평지에서 약500RPM 언덕에서 약300RPM이 올라간채로 주행이 가능했으며, 이는 평균속도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평지 90km~95km였던 크루징속도가
평지 100km~110km로 올라갔습니다
약10~15km가 올라갔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굉장한게 국도에서 추월을 엄청나게 할수있게 되었습니다ㅎㅎ

기존에는 화물차나 저속 초보(?)차량만 추월하였는데 이젠 빠른 차외에는 대다수 차량을 추월하며 달릴수있게 되었네요~ 게다가 오르막에서는 기존에는 80~85km까지 떨어지던 속도가 90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았으며 왠만한 완만한 언덕은 그냥 100km크루징속도에서 줄지않고 넘더군요~^^
물론 내리막에서는 RPM8200인 레드존을넘게되어 120km까지의 속도도 나오게되었으나 엔진보호를 위해 스로틀을 풀게 되었습니다ㅎㅎㅎ

마지막 사진은 내리막이 아닌, 터널도아닌, 바람속을 달리는 평지속도구요 평지 계기판110~115km까지 나올때 GPS는 정확히 100~105km였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과연 마력업센서가 작동하여 흡기작업한것에 시너지를 주었느냐 아니냐인데 솔직한 느낌은 마력업센서는 아무효과없음일듯 싶습니다
ㅠㅠ 왜냐하면 오늘 주유하고 난뒤 기름소모량이 제꺼나 미하엘님꺼나 비슷하게 소모되는데요, 만일 마력업센서 판매자말처럼 스로틀의 값을 조절하여 연료분사량을 늘렸다면 당연히 저만 기름을 더먹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대신 공기를 더 많이 집어넣어 기존에 불완전 연소되던게 더큰 효율을 이뤄낸것 같습니다~암튼 연비하락없이 약 10퍼센트의 출력업을 이뤄서 기분좋네요~~^^
좋은 정보알려주신 삼테기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덧) 미하엘님은 오늘 아무작업을 안하고 저만 했는데요~ 가속력은 제가좋아졌지만 결국 최고속에 도달하고나면 몸무게가 가벼운 미하엘님이 따라잡더군요ㅋㅋ 즉 출발과동시에 제가 치고나가면서 점차 거리를 벌리지만 끝없이 이어진 직빨에서는 점차 따라잡힙니다...또르르@,.@

추천 18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마력상승엔 배기량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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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또르르 ㅜㅜ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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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풀튜닝 가는건가요? ㅎㅎ
http://shopping.naver.com/detail/lite.nhn?nv_mid=10586987926&frm=NVSCIMG
약 2~3%의 마력 업 효과가 있다는 스콜피온 머플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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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어익후ㅋㅋ이제 다음은 쿼터로 가겠습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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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이제 다음 튜닝은 무엇인가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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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이제 안해요ㅋㅋ
조금이나마 바이크를 직접 뜯었다조립해보니 부가적으로 자가정비의 스킬을 얻었네요~^^
이제 아래와 같은것은 스스로 할수 있어요
체인유격조절
타이어펑크수리
에어필터교체
배터리교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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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비오는날 타는거나 물세차는 자제해야겠네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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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카울아래에 있고 정면은 마개가있어서 비와도 물안들어가요~^^
세차도 아래에서 위로 물뿌리지만 않으면....근데 전 아직 물세차를 해본적이 없어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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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맛난거드셨네요~~ 저도다음엔 화로구이를 한번 먹어봐야겠어용^0(근데 제목은 미하엘님이 쓰신듯싶은데요..?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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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여기 맛있습니다~~2시넘어갔는데도 번호표받고 10분정도 대기했구요~ 다먹고3시반쯤 나올때도 번호표대기하더군요~ㄷㄷㄷ그래도 그만큼 맛있다는 반증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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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제목이 아기자기하쥬?
저희집은 남녀 스타일이 정반대에요ㅋㅋㅋ

제가 멀티가 안되고 남편이 멀티태스킹이 된다는 점.

제가 고액소비를 부추기고 남편이 가정경제 균형잡으려는 점 등등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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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아 여기가...
야고님께서  말씀 하신4대천왕 두분이군요
풀스트롤틀  왕십리님  숫컷님  오뚜기님  미하엘님
ㅋㅋ  야고님께서  따라가기 벅차다고하십니다
야고님  살좀 찌워주세요
바람에  밀리시던데요 훗 태풍에도
멀쩡한  남자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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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으허~야고님 바람에 ㄷㄷㄷ
ㅎㅎ원래 125cc미만은 스로틀이 on/off만 되는거 아닌가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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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흑...맛난거 드셨군요....오늘 하루종일 핫독만..앞으로 핫독은 좀 자제할꺼 같아요...ㅎㅎㅎ
그나저나 오늘 뿌뜻하셨겠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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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지난번 마력업센서 장착했을땐ㅜ.ㅜ(13만원)
오늘 작업은 (♡^-^)~♡(무료)

레이서님 핫독먹으러 조만간 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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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화로구이 가본지 6년은 지난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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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그네님 올만입니다~^^
전 첨가봤는데 앞으로 동쪽투어시 참고하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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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와 msx잘나가네요
돈안들이고 체감성능 올라랐으니 더 좋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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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MSX125는 다른 125들보다 기어도 부족하고(4단) 마력도 낮아서(9.7마력) 속도가 느린편으로 알고있어요-,-;;;
CBR125는 130km까지 나온대유ㅎㅎ
엔맥스도 PCX보다 잘나간다고 하던데 어떤가요?
마력업센서킷 13만원은....또르르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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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역시 동배기량, 동기종에서는 튜닝을 열심히하고 만져줘도 결국은 몸무게가 갑이로군요 ㅠ.ㅠ

이는 엠엑이 더 씐나게 타시고 나중에 기변하실때 미하엘님보다 한급 윗기종으로 가시라는 신의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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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ㅋㅋ진짜 몸무게차이 어마어마합니다
복귀할때 미하엘님과 바꿔타봤는데, 작업안한 엠엑이를 제가 타고 풀스로틀이라는말에 와이프는 반도 안감은상태로 추월하려하더군요ㅋ
아마 미하엘님이 흡기작업하고 대소기어 비율바꾸면 크루징110~120km도 가능할것같습니다만.....전 안될것같네요ㅡㅡㅋ
근데 오늘 라이딩에 제 엠엑이가 너무 달라져서 기변생각이 사라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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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엠엑이 차주로서 매력적인 후기네요 +_+
엔진에 무리가 가진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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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RPM만 조절해서 레드존(8200rpm)밑으로 운전한다면 딱히 엔진에 무리갈 이유가 없죠^^
아시다시피 사람이 먼저 지치지 바이크는 멀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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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제가 듣기론 레드존 마구넘어도 엔진은 눈하나 깜짝 안한다고 들었는데 어떤게 진실일지 ㅋㅋㅋ40만키로 수명이 35만키로로 떨어지는 정도일가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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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이제 날아갈 일만 남았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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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25cc라 못날듯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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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크~ 저도드조만간 홍천으로 달려야겟네요ㅎㅎ
근데 바이크 가득가득하네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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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어제 길에도 바이크들 엄청많았어요~ㅋ즐거운 먹방투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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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이제 100km/h의 크루징으 느끼셨으니
봄부터는 120km/h의 크루징을 느끼셔야죠.

3달후 기변하시면 딱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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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히힛 당장 만족입니다~월욜아침부터 또 라이딩가고싶네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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