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프렌 GBH-S710(S700) 사용 후기 및 단점 > 음향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모비프렌 GBH-S710(S700) 사용 후기 및 단점
이어폰 |
희망을찾아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6-08 17:44:38 조회: 1,575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예전에 ㅃ사이트에 적은 글인데 펑하기전에 여기로 옮겨놓습니다.

 

저는 평소에 음질 관련 글을 남기질 않는데 (귀찮기도 하고 워낙 주관적인거라..) 이 제품에 대한 후기가 별로 안보여 구매를 검토하시는 분께 선택하는데 약간의 도움이나마 될까해서 글을 남깁니다.

 (네이버 쳐보면 대부분 체험단 형식으로 기기 무상지원받아 쓴 반 홍보성 글이더군요...)

 

거두절미하고 음질에 관한 간략한 소감 및 치명적인(?)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음질

 제가 단단한 저음을 좋아하는데 대신 중/고음이 너무 묻히지 않는 그런 타입의 소리를 좋아합니다.

S710(S700) 모델은 출력이 일단 엄청 빵빵하고 강력한 저음을 원하시는 분은 X모드로 놓고 쓰시면 둥둥 때리는 단단한 저음의 압(?)을 느끼실수 있을 정도입니다.

맑고 밝은 음색은 K나 S모드로 놓고 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I모드는 좀 쏘는 듯한 성격이 강하더군요. (제가 IE800 몇 달전까지 쓰다가 사우디 출장가서 잃어버린 뼈아픈 추억이...ㅠㅠ)

솔직히 I 모드는 IE800이랑 하나도 안비슷한 것 같다는...;;;;

K모드는 음색을 바꿀수 있는 필터가 있는 걸로 아는데 고음위주의 밝은 필터를 끼웠을때 소리랑 비슷한 것 같더군요(청음샵에서 들었던 기억을 더듬어^^)

 

2. 단점

 마감이 고급스럽지 않은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품의 기로에서 너무나도 고민하게 만들었던 것은 마이크가 목안쪽을 바라보고 있어서 목이 굵은 사람들은 통화할때 목이나 옷깃에 쓸리는 소리가 상대방에게 상당히 많이 전달되어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해결책은 링(?) 최대한 벌려서 사용하면 됩니다만..어쨌든 목굵은 사람이 통화를 염두해 두고 사용하신면 옷 밖으로의 착용은 금물입니다.

가급적 통화는 고정된 상태로 움직임이 적을때 해주세요.

 

제가 LG HBS-900이랑 엄청나게 고민했는데 그건 음질이 플랫하고 약간 고음위주이고 치찰음이 심하다하네요.(여러 블로그 평가를 종합해본 결과임. 물론 이것도 주관적이니 틀릴 수 있지만 여러 후기들만으로 종합해본 평균치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암튼 GBH-S710은 음질하나는 블루투스 계열에선 매우 상위급으로 생각되며 통화를 자주 안하신다면 탁월한 선택이 될 듯 하구요. 통화품질과 음질의 중간선을 원하신다면 HBS-900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고려 후에 제품 선택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주관적인 후기이니 이러한 평가도 있다..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