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바다 회원님들을 위한" 보험가입요령
공지 | [* 익명 *]
작성일: 2016-11-03 20:59:26 조회: 5,637 / 추천: 3 / 반대: 0 / 댓글: [ 0 ]
공지 | [* 익명 *]
작성일: 2016-11-03 20:59:26 조회: 5,637 / 추천: 3 / 반대: 0 / 댓글: [ 0 ]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딜바다 보험설계사 양상열 팀장입니다.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처음 보험을 준비하시는
"딜바다 회원님들을 위한 효율적인 보험가입요령"에 대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합니다.
보험은 크게 사망 관련 생명보험사와 살면서 아프거나 다쳤을 때 보장받는 병원비 관련 손해보험사로 구분되며 저축 및 연금보험으로 구분이 됩니다.
기존 보험에 가입한 회원님들 중 보험 증권을 보다 보면 실손보험 또는 연금 보험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사망할 때만 보장받을 수 있다거나 혹은 보험료 대비 보장은 턱없이 부족한 상품에 가입한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보험료가 비싸니 보장도 많이 받겠지 생각하며 매달 크게는 수십만원에 보험료를 납부했는데 막상 어떠한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하고 봤더니 보상되는 건 얼마 되지 않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보험은 가입목적이 중요합니다."
한집안의 가장이라면 사망보장을 당연히 필요합니다만, 우선순위는 내가 앞으로 살면서 병원비 걱정 안 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피땀 흘려 모아놓은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병원비 보장 보험인 손해보험사에 제대로 가입하시는 게 먼저입니다.
그렇다면 보험에 어떻게 가입해야 좋은 걸까요?
1. 병원비 보장 보험은 손해보험사 상품으로, 사망 보장 보험은 생명보험사 상품으로 보셔야합니다.
생명사의 상품은 주계약이 종신보험이기에 보험료가 높게 측정되며 암 진단비 뇌 심장 진단비의 보장범위나 조건이 손해보험사를 따라올 수 없습니다.
2. 보장성보험은 하나의 비용입니다. 환급형이 아닌, 소멸성으로 가입하세요.
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누어집니다.
만기환급형은 보장성보험료(각 담보 별로 정해져 있는 보험료를 합친 금액)외에 따로 적립금을 쌓아
만기 시 환급을 해주게 되는데, 보험사에서는 이 적립금의 일부분을 사업비로 빠져나가 만기인 80세 혹은 100세때 받아도 원금이 되지 않는 구조이며 100세때 환급받는 건 의미가 없기에 순수보장성으로 준비하시고 그 외는 저축으로 돌리시는게 현명합니다.
3. 물가가치와 화폐가치를 고려해 부분적으로 만기조절을 하여 보험료를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보험상품도 100세만기 혹은 110세만기 상품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보험에 정답은 없으나, 모든 담보를 100세 혹은 110세로 하게 되면 보장은 길다는 장점은 있지만 보험료는 높아지며 몇십 년 뒤 받게 되는 보장금액의 화폐가치는 천지 차이입니다.
실비는 100세로 가져가시고 그 외에 정액 담보는 80~100세로 여력에 맞게 준비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4. 실비를 제외한 정액 담보는 비갱신형으로 준비해야합니다.
갱신형은 당장의 보험료는 저렴하나, 갱신시마다 보험료는 계속 인상되며 80세 혹은 100세까지 보험료를 계속 납부하셔야하기에 장기적으로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비갱신형은 납부 기간과 만기를 정하여 납부가 끝나면 80세~100세까지 보험료 인상 없이 장기적으로 보장을 받으며 젊은 분들은 갱신형이 아닌 비갱신형으로 준비하셔서 경제활동을 하는 시기에 납부를 끝내시 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판단됩니다.
5. 보험 가입 시 보험사에서 정해 놓은 고지사항(고지의무)는 제대로 지키시기 바랍니다.
보험을 가입하기전 고객의 병력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고지의무라합니다.
병력에 따라 가입이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병력이 있었다 하여도 고지사항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고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고지사항은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해당하는 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담당 설계사에게 알려야 하며
고지를 위반할 시 추후 보상 관련하여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1. 최근 3개월 이내의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이 있습니까?
입원/수술/치료/질병 확정진단/질병 의심소견/투약
- 2. 최근 3개월 이내의 마약을 사용하거나 혈압강하제,신경안정제,수면제,각성제,진통제등 약물을 복용한 사실이 있습니까?
- 3. 최근 1년 이내의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한 추가검사(재검사)를 받은 사실이 있습니까?
- 4. 최근 5년 이내의 의사로부터 진잘 또는 검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이 있습니까?
입원/수술(제왕절개포함), 계속하여 7일 이상 치료, 계속하여 30 일이상 투약
- 5. 최근 5년 이내의 아래 11대 질병으로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이 있습니까?
11대질병(암,백혈병,고혈압,협심증,심근경색,심장판막증,간경화증,뇌졸중,당뇨병,에이즈,직장 또는 항문관련질환,항문농양)
이 부분에 해당하는 사항은 모두 고지를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끝으로 보장성보험은 부자가 되려고 가입하는게 아닌 어떠한 질병이나 상해로 막대한 병원비로 지출되는 경제적인 상황을 지키고자 가입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매달 통신비, 전기세 등을 납부 하시는 것처럼 보험도 소중한 내 재산과 가족을 지키는 하나의 방법으로 최소한의 여력에 맞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보험은 첫 단추가 중요하며 한번 가입하면 수십 년간 소중한 돈을 납입해야하는 장기 상품이니 가입 전 어떤 상품이며, 무엇을 보장해주며, 목적에 맞는 상품인지, 납입 여력에 맞는 보험료인지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가입하셔야 하며, 가입 후 끝이 아니라 추후 보상 관련하여 전문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설계사와 진행하셔야 합니다.
딜바다 보험전문가들는 정직하고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