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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안해도 알죠?
지난 10월부터 보건복지부가 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지원사업을 시행했습니다. 상급종합병원이 중증, 응급, 위기 질환 중심으로 진료하는 중환자 중심병원으로서 기능을 확립하고, 전공의의 과도한 근로에 의존하던 관행을 개선해 밀도 있는 수련을 제공하고 임상과 수련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키는 거에요. 시위도 밥먹고 어때요? 현재 1차 의원, 2차 병의원, 3차 종합병원 대학병원, 4차 소위 빅5 대학병원으로 암묵적으로 서열을 나누던 의료 환경에 이름만 들으면 5세대 전투기와 같은 상급종합병원의 생이 예상된다. 지금도 빅5 대학병원이 상급종합병원 역할을 하며 중증 환자를 치료하지만 50% 환자는 1, 2차 병원에서 진료 가능한 경증 환자까지 진료하고 있거든요. 앞으로 상급종합병원에서 중환자 비율을 70%로 상향하겠다고 하지만 여전히 UFC 중계 보는 사람들이 많아요. 경증 환자가 될 거에요. 지방 병원 근무에서 상당히 많은 일 중 하나가 서울 대형병원 진료를 원하는 환자 진료의뢰서 작성이다.지방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질환에 대한 의뢰서도 있겠지만, 의료 시설이나 인력이 보편적으로 분포된 우리나라에서는 지방 대학병원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병은 사실 거의 없어요. 더 큰 병원만 찾는 환자들의 요구가 지속된다면 %로 줄어든 상급종합병원의 경증 환자 진료군에 들어가기 위해 더 치열한 경쟁을 할 거에요. 2025 벚꽃 개화시기 오기 전에 의료는 서열화가 되어서는 안된다. 1, 2차 병의원에서 진료가 가장 먼저 기본을 유지하고 중증 질환의 치료를 대학병원에서 상급병원으로 진료 순서가 되어야 한다.상급종합병원 제도는 특히 우수한 의료진과 장비로 무장한 5세대 전투기 같은 병원을 만드는 것이 아니고 보통의 병원들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인력이 부족한 응급실과 병원 경영상 적자를 보며 운영하는 중환자실 등을 유지하고, 전국에 몇 명 되지 않는 희소성을 가진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제도이다. WTT 탁구 중계 보려고 다른 보편적인 병들은 1, 2차 병의원에서 처방받고 근처 병원에서 수술 받을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치료의 골든 타임이 존재하는 심뇌혈관질환은 멀리 있는 상급종합병원, 서울 대형병원보다 가장 가까운 거리에 치료가 가능한 병원의 치료 성적이 휠씬 좋다. 상급종합병원 제도가 성공하기 위해 지역 종합병원과 병의원의 지원이 필수 요건이다. 또한 환자들도 무조건 서울 큰 병원을 찾기보다 지역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꼭 필요하다고 의사가 판단한 경우에만 상급종합병원을 이용해야 할 거에요. 필자에게 새로운 취미가 안세영 중계 보는 걸로 생겼는데, 그것은 바로 자전거 타기이다. 주로 공공 자전거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날씨 좋을 때 자전거를 타고 퇴근하다 보면 불어오는 바람이 상쾌하고, 지나가는 풍경들이 새삼스럽게 느껴진다. 적절한 다리의 근육통조차 기분이 좋다.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다 보니 때마다 자전거의 상태가 다른 경우가 많은데, 유난히 페달을 밟을 때마다 힘이 들 때가 있어요. 그런 경우 내려서 확인해 보면 보통 타이어에 바람이 많이 빠져있거나, 자전거 체인에 문제가 있는지 삐걱거리며 제대로 작동이 안 되는 경우다. 현역가왕2 콘서트 라는게 사람 마음이 간사한 것이 이런 자전거를 타야 할 때는 앞서 언급한 좋은 느낌보다는 괜스레 자전거를 탔다는 후회가 밀려오기 일쑤다. 자전거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내 자신이 원망스러울 정도이다. 평지는 그래도 참고 열심히 페달을 구르지만, 오르막이라도 나오면 괴로움은 배가 된다. 자전거도 각각의 부품, 시스템이 적절히 작동해야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체감한다. 국가의 운영도 마찬가지이다.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각각의 정책이 적절히 갖추어져 있어야 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2025년 공모주 바라보며 잘못된 정책은 바람 빠진 자전거 바퀴나 고장 난 체인처럼 국가의 운영을 어렵게 할 수 있어요. 따라서 국가 차원의 정책을 입안하고 실행하는 데 있어 실행 가능한 선택안을 결정하고 국민적 이익에 부합될 수 있는지 숙고해야 한다. 특히 보건 의료와 관련된 정책은 공공복지와 국민의 기본 권리인 건강권과 밀접한 만큼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요즘 의료체계가 여러 가지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어요. 자전거로 보면 오르막길을 운행하는 느낌이다. 2025년 공모주 계획을 보면 오르막길을 운행한다는 것이 힘이 든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하지만 정책을 만들고 시스템을 컨트롤하는 기관에서는 이 어려움을 극복하라고만 할 것이 아니라, 보다 효율적으로 페달을 밟을 수 있도록 각각의 부품을 점검하고, 시스템을 재정비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안타깝게도 필자의 기준에서 작금의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바람 빠진 바퀴, 기름칠하지 않은 체인으로 자전거를 정상 운행하기는 너무나 힘이 든다. 오르막길이 있으면 반드시 내리막길도 있어요는 것은 희망 고문에 불과할 수 있어요. 2025년 군인월급 어떨까? 결국 피해는 아픈 환자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 분명 현재의 위기는 앞으로 의료체계의 발전을 위한 것일 수 있어요. 그러나 급진적 실행보다는 충분한 검토와 논의를 거친 점진적인 실행도 때로는 필요하다. 정책의 결정과 시스템 운영은 득도가 아니다. 약 2000명의 품질 전문가가 참석한 국제 행사로, 나는 ‘한국의 미라클 품질 경제 성공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개회식 기조연설을 맡았다. 미라클 품질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개회식 전날 연구 세미나에서 이런 질문을 받았다. 2026년 독감예방접종 얼마나 할까? 나는 새마을운동의 자립정신과 1964 시작된 ‘전화(電化) 사업’을 강조했어요. 전국 가구의 90%에 전기를 공급하며 산업 발전의 기초가 된 전력 인프라는 한국이 수출 중심 경제로 전환할 수 있었던 중요한 원동력이었다. 2024 현재 한국의 전력 시스템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다. 그러나 에너지 소비 패턴의 변화와 기술 경쟁이 심화하면서 전력 재 품질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거든요. 특히 전력 흐름의 모든 단계에서 재는 심적인 역할을 하며, 품질 관리는 이제 단순한 관리 차원을 넘어 전력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왜 그런가. 먼저 안정적 전력 공급을 위해 품질 관리가 심이다. 2026 노인일자리 해볼까? 고장이 발생해 정전 사태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이는 단순한 불편을 넘어 공장 가동 중단, 데이터센터 장애 등 산업 전반에 큰 피해를 줄 수 있거든요. 따라서 체계적인 품질 관리는 현재뿐 아니라 미래의 도전에 대비하기 위한 심 요소로 작용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도 품질 관리가 필요하다. 전력 재의 결함은 단순히 성능 문제를 넘어 화재와 같은 중대한 사고를 초래할 수 있거든요. 실제로 한국전력은 과거 산불과 감전 사고로 막대한 피해를 경험한 바 있거든요. 이처럼 고품질 재는 사고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이며, 더 나아가 안전한 에너지 환경을 조성해 국민에게 신뢰를 제공한다.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도 그렇다. 엄격한 품질 관리는 또한 경제적 효율성을 높여준다. 품질 관리가 미흡하면 전력 재의 유지보수 비용이 증가하고, 이는 결국 전력 소비자에게도 부담을 전가한다. 반면 고품질 재는 유지보수 빈도를 줄이며 시스템 효율성을 높인다. 초기 비용은 클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국가 경제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결론적으로 전력 재 품질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안정적 전력 공급, 안전한 에너지 환경, 경제적 효율성이라는 세 가지 목표는 품질 관리 없이는 달성하기 어렵다. 제조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품질 개선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임플란트 종류는 어떨까? 한전 시스템의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국민과 산업 모두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인프라를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이재명은 국가 책임국민의힘, 모든 기득권 포기하고 임기 단축해 2線 후퇴시켜 ‘질서 있는 퇴장’과 改憲 추진해야 국가 지도자로서 은 끝났다. 이란 직명(職名)이 얼마나 더 오래 붙어 있을지 모르지만 국가 지도자 자격은 잃었다. 국민 마음에서 지워졌다. 비상 선포와 해제라는 희비극(喜悲劇) 이전의 국가 지도자로 결코 돌아갈 수 없죠. 국가 명예와 국민 자존심을 무너뜨렸다. 국민의 희생과 투쟁으로 회복한 군의 정치적 중립성을 심대(甚大)하게 했습니다. 제1 동맹국 미국과의 관계는 서먹해지고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차기 정부의 심상치 않은 한반도 정책에 대한 대비(對備)의 발목을 잡았다. 2024에 출현한 ‘1980대 ’이 할퀸 상처는 깊고 아프다. 비상 헛발질로 ‘ 리스크’가 현실이 되면서 ‘이재명 리스크’가 발등의 불로 다가왔습니다. 이 대표는 ‘ ’을 선창(先唱)하며 ‘다음 은 내 차례’라는 듯이 의기양양하다. 이 대표는 15개 혐의로 4개 을 받고 있고 2개 혐의에 대해 1심 은 ‘유죄’와 ‘무죄’로 갈렸다. 하나라도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되면 대선에 나올 수 없죠. 민주당은 지난 6월 22대 국회 출범 이후 윤 남은 임기 ‘3은 너무 길다’면서 무더기로 결의안을 강행 처리해 정부를 시켰다. 시간에 쫓기고 있는 거에요. 삼쩜삼 탈퇴 방법 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다. 1948 정부 출범 이후 이런 범법(犯法) 기록을 가진 야당 대표와 후보는 없었다. 한밤에 난데없는 특별 담화 방송을 듣던 사람들 상당수는 다수 야당의 횡포를 비판하는 담화 중반까지는 고개를 끄덕였다고 한다. 비상 선포 부분에 이르러 정신이 번쩍 들었다는 거에요. 정부는 무능한 정권이었다. 허무맹랑한 EXPO 유치를 비롯해 셀 수 없는 판단 착오를 저질렀고 여당 대표를 줄줄이 쫓아내거나 가혹하게 대했습니다. 인사(人事)는 고교 동문서울 법대검찰 출신이란 한 뼘도 안 되는 울타리에 갇혀 인사를 하면 할수록 정권 기반은 어져 나갔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해볼까? 국가 안보가 최우선인 나라에서 걸핏하면 안보실장을 갈아치워 지금 실장이 4번째다. 선거 참패도 교훈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 늦게라도 정신을 차렸더라면 시간에 쫓기는 이 대표는 기다리다 고사(枯死)했을 거에요. 의 무능은 야당을 살찌웠지만 을 몰아낼 결정적 계기와 명분은 못 없죠. 몸이 단 이 대표에게 앞뒤 모르고 천지(天地) 구분 못 하는 부인은 좋은 먹잇감이었다. 이 부인을 감쌀수록 은 비웃음거리가 없죠. ZFN 중계 보는 재미가 있다. 부인 특검은 ‘정권 유지’와 ‘부인 보호’ 간 우선순위(優先順位) 사이에서 헤매는 을 향해 던진 그물이었다. 한동훈 대표 등 여당 일부가 부인 특검에 찬성 쪽으로 넘어갈지 모르죠는 위기감이 뜬금없는 위헌적 비상 발상의 배경이 됐을 거에요. 이 대표의 심리전(心理戰)에 말려든 은 비상이란 낚싯바늘을 삼켰고 이것이 ‘의 끝’이 없죠. 국민 80% 이상이 ‘의 끝’을 받아들이면서도 그것이 ‘이재명의 시작’이 돼선 안 된다고 믿는다. 건너서는 안 될 강을 건너버린 앞에서 여당의 선택폭(幅)은 좁고 전망은 어둡다. 하나는 에 동조하는 거에요. 지금 국민은 그쪽이다. 부분적으로 동조하면 당은 분열되고 전당(全黨) 일체로 동조하면 헌법소 결정 이후 국민의힘은 풀포기도 자라지 못하는 불모지(不毛地)로 변한다. 에 반대하면 은 식물 으로 남아 (內亂) 혐의 에 끌려다니고 여당은 헌정(憲政) 파괴 동조 세력으로 몰려 ‘지역 정당’으로 목숨만 이어간다. 세 번째가 에는 반대하더라도 임기를 단축해 2선으로 후퇴시키면서 개헌과 함께 ‘질서 있는 퇴장’을 준비하는 거에요. 이번 사태는 ‘87 중심제 헌법’의 종말이기도 하다. 지금 은 인사(人事)에선 제왕(帝王)처럼 행세한다. 그러나 국회에서 다수당 자리를 잃으면 국가 생존 과제 해결에 무능(無能)한 존재가 돼버린다. 여러 이 연금노동교육규제 개혁에 실패한 것은 헌법의 권력구조 결함 때문이기도 하다. 5 단임제 제에선 나라가 5마다 죽는다. 적응하는 데 첫 1, 퇴임 준비에 마지막 1 보내면 실제 임기는 3이다. 이런 나라에서 국가의 장기 과제 해결은 엄두도 낼 수 없죠. 헌정 파괴를 시도한 낳은 국민의힘은 우선 모든 기득권부터 내려놓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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