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불과 15년전만해도 도요타 프리우스가 북미시장 중심으로 연비 히트치면서 참 실용성 많이 따지는
차량 오너들에게 워너비가 되는 차기도 했죠.
그랬던 도요타가 실적 부진을 겪으면서 작년만해도 일본내 5개 공장을 닫으면서
주머니 걱정해야하는 신세로 전락해버리고 말았죠.
그리고 재밌는 기사를 하나 봤는데,
도쿄 올림픽 흥행성에 의구심이 들어 공식 스폰서를 포기한다는 기사가 떴더군요.
당당하게 삼성과 함께 올려져 있는데, 결국은 도요타 손절치니
삼성도 빨리 손절치는게 낫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삼성의 입장에서야 그 누구보다 일본에 많은 감정이 쌓인 입장일거고, 또한
이제는 한국 기업이라고 말하기 힘들만큼 글로벌 기업이기에 올림픽 조직위와의
관계도 생각해야 하는 입장이겠죠. 어떤 입장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댓글목록
|
국적 떠나서 자본주의 끝판왕 미국기업처럼 냉정하게 손익계산하는 게 정작은 잘하는 거라고 봅니다
|
|
어찌됐든 전세계 중계권은 갖고 있으니, 문득 갤럭시S22 출시 앞당겼는데 그거 광고하려고 저러나 생각이 들긴하네요. |
|
파트너를 안 하면..
|
|
IOC의 입장에서보면 꾸준한 매번 참여하며 큰돈 갖다주는 글로벌 스폰서들이 가장 큰 VIP이기도 하겠죠. 뭐 그 관계를 간과하는건 아닌데, 공생 관계라면 큰소리치는것도 나쁜건 아니라고 보긴합니다. |
|
무선사업자 광고는 거의 독점이라 포기를 못하는거 같네요 |
|
광고권 아니면 굳이 들어갈 이유가 없긴 하죠. |
|
일단 나름 글로벌 기업이기도 하고
|
|
이미지 쌓기...하긴 LG가 목록에 없는거보면 일본한테 제일 많은 감정이 남아있을 삼성이 굳이 돈들여가며 남아 있기로 결정한데는 이유가 있겠죠. |
|
삼성이 그래도 이익이 되는게 있어서 그리 한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