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내리막길에서 후진기어 넣고 어떤 페달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차가 내려가느냐 버텨주느냐 시동꺼지느냐.. 요게 핵심 맞나요 ?
사고운전자는 그 상황에서
미션보호차원으로 시동꺼지는 차의 원리를 몰랐고..
시동꺼진 상황을 인지하지도 못했고..
이게 펙트인가요 ?
인터넷서 두서없는 글만 읽었더니 정리가 잘 안되더라구요..
딴건 잘 몰라도.. 버튼식기어.. 요거 처음 나올때부터 저는 좀 애매하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자동기어 순서대로 P - R - N - D 요게 머리하고 손으로 익숙한데
버튼기어.. 적응이야 되겠지만 오랜 기간 익숙했던 패턴을 지우고 새로 머릿속에 넣고 손에 익힌다는게
기존 오토기어를 몰던 사람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거든요..
댓글목록
|
손에 익혀지지가 않아요 ㅋㅋ
|
|
제 생각에도 그런 불편이 있을거 같더라구요..
|
|
그런 조건에서 현대기아차만 시동이 꺼진답니다.
|
|
제가 타는 차로 테스트해보고 싶기는한데.. 근처에 사람이나 장애물도 없어야 되고.. 단순하게 머릿속으로만 상상을 해봤는데 한번도 못겪어본 일이라 잘 모르겠더라구요..
|
|
제조사, 차종, 미션형태, 연식 등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쉐보레도, BMW도 꺼지는 차 있고, 쌍용차도 부하가 걸리면 꺼져요.
|
|
원리는 수동기어랑 비슷해서 오히려 나이 좀 있는 분들은 시동 안꺼지는게 더 이상하다고 여기실것 같네요 ㅎ
|
|
덮어놓고먹다보면돼지꼴을못면한다님의 댓글 덮어놓고먹다보면돼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저야 자동차 잘 모르니 펭수 헤드셋 닦으며 구경만하고 있지만 그 분 인스타캡처라고 도는 글 보면 평소에도 계기판 안보신다고;;; 그거보고 고개 절래절래 저으며 펭수 안경까지 닦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ㅋ |
|
논란일거도 없어요.......
|
|
결론은 운전 미숙이 맞죠.
|
|
저 운전자 언행이 잘못된것과 별개로
|
|
평소에 안 보더라도 경고표시 들어오고 경고음 들리면 봐야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차에서 쿵하고 평소와 다른 소리가 났다면 당연히 세우고 확인을 해봐야죠. 그건 어떤 차든 공통 사항이고요. 운전면허 시험에도 나오는 겁니다. 이 운전자에겐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도 계속 무시하고 갈 길만 갔죠.
|
|
저도 결함까진 아니라 보는데 제조사마다
|
|
저는 알피엠도 주기적으로확인하는데 소리들음 감이오긴합니다 |
|
저는 차량 결함이라기보다 개선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는데요. 운전자가 운전미숙한 부분이 큰데 운전자 대응이나 그런것 때문에 좀 차에 대한 부분은 묻히는거 같아요.
|